156,141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돈 1만원도 안쓰고 매출 & 재구매 2배 올리는 방법

2022-02-11

둥근마을

6,035

21

최소 비용으로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적용해서 매출과 재구매를 2배이상 상승시키는 방법 말씀 드리겠습니다.

우리는 남들이 안하는 것을 해야 합니다.

어떤 여행유튜버가 하는 말을 들었는데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여행유튜브가 쉬워보여서 시작했는데 유명지를 가면 아무도 안본다는 것이었어요

오지에가고 아무도 안가본 데서 고생 해야 사람들이 본다는 말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다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건을 파는 것도 똑같습니다.

남들 아무도 안파는거 남다른걸 팔거나

물건이 남들과 같다면 남다르게 팔거나

아니면 내가 고객과 남다른 관계를 가져서 그 사람들에게 팔아야 하더라구요.

지금 당장 남들 안파는 남다른걸 파는건 힘들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제품의 총판독점권을 가지면 남이 못파는걸 팔 수 있습니다.

직접 제조 혹은 제작을 해서 팔면 남과 다른걸 팔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다른 관계를 가진 사람들에게 당장 파는 것도 어려울 수 있구요.

당신이 인플루언서고 브랜드를 만들면 당신의 팔로워들이 살 수 있겠죠.

지금 당장 실천하기는 어려운 것들 입니다.

그럼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 가르쳐 드릴게요.

첫 번째. 박스 패키지.

음식점에 가면 재방문 안 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뭔지 아세요?

바로 화장실 청결도 입니다.

화장실이 더러우면 그 가게 두 번은 안갑니다.

우리가 주방은 못 들어가 보잖아요.

깨끗하게 만드는지 더럽게 만드는지 모릅니다.

대신 우린 화장실을 볼 수 있어요.

만약 화장실이 더럽다면 당신도 모르게 아 주방도 비슷하겠구나 생각합니다.

실제로 주방이 깨끗한 것과는 무관하게요.

그래서 외식업계에서는 화장실이 고객경험단계의 마지막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럼 온라인사업에서 고객경험단계 끝부분은 어딜까요?

박스를 수령할 때 입니다.

박스를 받을 땐 당신 제품의 대표이미지가 얼마나 대단했는지 상세페이지나 후기가 대단했는지 기억도 못합니다.

마지막 기억에 남는 것은 박스 패키지가 어떻게 되어있느냐 입니다.

대기업 제품처럼 좋은 품질의 훌륭한 디자인이 아니어도 됩니다. 경쟁사와 다르면 됩니다.

큰 돈 쓸 필요도 없이 1도 인쇄 박스 쓰시면 됩니다.

여기에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카피라이팅 한 줄이면 고객은 이미 당신의 제품이 다르다고 받아들입니다.

1도 인쇄 박스는 큰돈도 안듭니다. 쌉가성비로 차별화 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리플렛 입니다.

리플렛이란 광고전단; 낱장으로 된 인쇄물 광고나 선전에 쓰이는 한 장짜리 인쇄물.

이라는 뜻입니다.

리플렛으로도 재구매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상세 사용법, 보관 방법 등을 적을 수 있는 리플렛은 남들도 다합니다

우리는 다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뱀식당 차림표 이미지)

뱀 사료 파는 스토어인데 센스있게 식당 차림표 처럼 넣어서 보내줍니다.

뒤에 자석 붙은 리플렛으로 냉장고에 붙일 수 있어서 뱀 사료 필요할 땐 딴데 안가고 붙여놓은 리플렛 보고 바로 주문하겠죠.

당신의 제품에 상상력과 스토리를 더해서 리플렛을 만드세요.

세번째는 문자발송입니다.

문자발송은 말 그대로 고객에게 문자를 보내는겁니다.

대신에 이상한거 보내면 고객은 싫어합니다.

딱 두가지만 보내면 됩니다

첫번째는 물건 발송하고

이렇게 보내세요.

'왜 나한테 문자하느냐 이런거 보내지 마라.'라는 컴플레인 한 건도 안받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고객이 제품을 받을 때쯤 다시 문자합니다.

이렇게 보내시면 됩니다.

그럼 고객의 정말 마지막 순간까지 좋은 기억과 경험을 선물해 줄 수 있습니다.

진짜 큰 돈 안들이고 '당신이 정성스러운 사람이다 회사다 브랜드다' 티 낼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거 진짜 당연한건데 말씀드린 세 개 다 하고있는 경쟁사 없습니다.

꼭 실행하셔서 남들과 다르게 파세요.

감사합니다.

쇼핑몰운영노하우리플렛마케팅브랜딩재구매매출스마트스토어쇼핑몰쿠팡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주신님 외 3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