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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 문구를 바꿨을 뿐인데 역대급 매출 기록

2021-11-16

yoorok

6,7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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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혹시 알고 계셨나요?


알고 보니 고객은 가치와 욕구를 채워주는 것에 돈을 지불하며

그걸 가능캐 하는 전략이 따로 있었다는 사실을요.


안녕하세요.  소상공인의 온 · 오프라인 사업의 성공 여정을 지원하는

이어지다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유록 코치입니다.




카피 문구를 바꿨을 뿐인데  "매출이 두 배를 찍었어요", "최고 매출을 기록했어요"

위와 같은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으십니까?


제 수업의 실제 사례를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면접 컨설팅 일을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수업을 받기 전에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카피가 부재였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받으며 "당신의 마지막 면접 컨설턴트"라는 카피를 붙이고 나서는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2.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님의 사례를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메뉴판에 들어가는 메뉴의 순서를 바꿔봤습니다.

매출표와 카페 근처 주 타깃층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점심시간에 빠르게 커피를 구매하길 원하고

온나 커피에서는 달달한 음료를 주로 찾았었습니다.


메뉴판에는 빠르게 결정 할 수 있도록 각 해당 상품들에 BEST와 SWEET을 붙이고 가장 상단으로 자리를 배치했습니다.


1달이 지나기도 전에 매출은 상승하고 전략대로 BEST와 SWEET을 붙인 상품들의 매출이 상승했습니다.

(참고로 SWEET을 붙인 상품들은 상대적으로 금액대가 높은 편이었습니다.



어떻게 카피를 바꿨을 뿐인데 매출에 영향을 주지?.


여러분 절대 불변의 법칙을 생각해보시면 납득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우리는 모두 어떠한 제품과 서비스를 결제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얻습니다.

바로 '글자'를 통해 얻게 됩니다.

이는 매우 당연하고 평범한 이야기이지만 많이 간과하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업을 할 시에 SNS, 상세페이지, 홈페이지, 간판, 배너, 전단지 등등

어떤 말을 적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이제 아래의 3가지만 생각하시면 어떤 말을 적어야 좋을지 감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상황에 맞춰 고객이 듣는 메시지는 달라야 합니다.

1. 결제 직전에 있는 사람

2. 처음 상품을 접한 사람

3. 살까 말까 고민하는 사람


1. 상세페이지 첫 상단이라고 생각해봅시다.

상세페이지까지 들어왔다는 것은 우선 1번과 2번은 아닙니다.

바로 3번에 속하는 사람이기에 적어도 상세페이지를 내려서 읽게 하는 것이 상단의 목적입니다.


2. 상세페이지의 최 하단이나 장바구니에 등록했을 때 나오는 메시지 등은

1번 결제 직전에 있는 사람입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내가 잘 선택했어"라고 합리화할 이야기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혜택을 준다는 이야기, 마지막 찬스라는 이야기 등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이처럼 각각 상황에 맞춰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무시해버리면 고객은 상세페이지조차 들어오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말을 의식적으로 해주려고 해봅시다.


그럼 카피만 바꿨을 뿐인데 매출에 긍정적인 반응이 올 확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당신의 온/오프라인 매장이 진정으로 구매를 앞둔 잠재 고객을 불러들이고

관계를 형성 할 수 있도록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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