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11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채널이 된 이유

2021-09-13

업스타그램

6,644

11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가 인스타그램을 주 마케팅 채널로 삼고 있다보니
인스타그램 관련하여 여러가지 정보를 공유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기초인
'인스타그램은 어쩌다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 되었는가?' 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소셜미디어(SNS)이용률

소셜미디어(Social Media)는 사람들의 의견, 생각, 경험, 관점들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도구나 플랫폼입니다.


비대면 시대로 인해 직접 대면하지 않고도 얘기를 나누는 것이 

원래 소셜미디어가 등장한 목적입니다.

국내에서는 소셜미디어보다는 SNS로 부르는게 익숙하기도 하죠!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소셜미디어의 역할은 달라지고 있습니다.




한 리포트에 따르면 지인과의 교류를 위해 SNS를 이용한다는 사람은 전체 응답자의 22.6%이고

흥미 위주 콘텐츠를 보기 위해  SNS를 이용한다는 사람은 53.6%나 됩니다.


즉 콘텐츠를 보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SNS 중 인스타그램은 예쁜 사진 한 컷과 해시태그가

게시물 구성의 전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렬하고 인상 깊은 사진 한 컷과

적절한 해시태그가 있다면

그 계정으로 자연스럽게 들어가게 됩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은 마케팅에 대한 거부감이

현저히 낮은 콘텐츠 플랫폼이기도 하죠.


'소셜미디어 및 검색 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1'을 보면

인스타그램 이용자 10명 중 3명은 브랜드와 관련된 계정을

팔로우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쇼핑을 위해 인스타그램을 한다는 의견(16.9%)도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마케팅 채널이 된 이유

인스타그램은 투입 대비 산출이 잘 되는 SNS이고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채널 중에 가장 진입장벽이 낮습니다.


블로그는 글로 표현하는 것이 많고,

유튜브는 동영상을 찍어야 하기에 상당한 기술과 노력을 요구합니다.


그에 비해 가장 단조롭고 쉽게 브랜딩 할 수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입니다.


그렇기에 많은 브랜드들이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만들며

하나의 컨셉과 콘텐츠를 정해 브랜딩화를 하고 있습니다.

고객과 직접 소통을 해나가며 말이죠!


그만큼 인스타그램은 하나의 마케팅 채널로의 가치가 충분하며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볼 수 밖에 없던 것 입니다.


-

오늘 글도 도움이 조금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가 인스타그램을 주 채널로 잡고 있다보니

인스타그램 관련하여 평소 궁금하셨던 점이나 주제가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쪽지 남겨주세요!! : )

확장자는pdf
opensurvey_trend_socialmedia_2021.pdf

첨부파일 다운로드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댄스Monkey님 외 2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