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온라인 동영상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5% 가량 증가한 약 3조 3천억 원 규모로 추산된다고 해요! 또 OTT서비스가 다른 영역과 결합되는 등 인터넷 동영상 시장의 경쟁이 변화하고 있어 소비자 행태도 점점 복잡해지고 있네요! 😅
소비자 행태를 파악하려는 마케터를 위해 꿀자료 준비했습니다! DMC미디어의 <2021 마케터 vs. 소비자 인식 비교 분석 보고서-인터넷 동영상 편> 자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Contents
1. 디바이스별 인터넷 동영상 시청 비중
2. 인터넷 동영상 시청 시간대
3.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콘텐츠 장르(TOP 10)
4. 인터넷 동영상 선호 시청 콘텐츠 유형
5. 인터넷 동영상 주 이용 매체
6. 인터넷 동영상 매체 선택 시 주요 고려 속성
7. 인터넷 동영상 선호 시청 방식
8. 무료 콘텐츠 광고 시청 의사 길이
9. 인터넷 동영상 광고 태도
10. 인터넷 동영상 광고 기억 요소
11. 결론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