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449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크로스] 크롬 쿠키 차단 이슈와 ATT

2021-06-01

마미손

6,154

2

최근 주요 매체의 CEO들이 사용자 정보를 더욱 강하게 보호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하면서 애플의 ATT 정책과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 지원 종료 발표가 있었어요. 광고 업계에서도 많은 반발이 있었는데요!


이 정책은 무슨 내용이고, 광고 업계에서는 어떤 대안을 내세우고 있을까요? 인크로스<크롬 쿠키 차단 이슈와 ATT> 자료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Index

[서론] 사용자 정보 보호가 대두되다

[서론] 광고 업계의 반발

- 쿠키란 무엇인가

- 구글의 서드 파티 쿠키 서비스 중단, 왜 문제인데?

- IDFA(ADID)의 정의와 활용 프로세스

- 애플의 ATT(App Tracking Transparency) 정책

- IDFA 정보 수집 조건은?

- 광고업계 타격 1) 타겟팅 가능 모수 감소

- 광고업계 타격 2) 광고 수익 및 효율 감소

- 광고업계의 대응 1) 구글과 애플이 제시한 차선책

- 광고업계의 대응 2) DMP 업체의 대응 방법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와 회원 정보 적극 활용

[전망] 퍼스트 파티 쿠키 적극 활용, 네이버와 카카오 중심으로 지각 변동?

[전망] 마케팅 방법의 변화

[전망] 추적 허용 유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크롬쿠키차단광고업계서드파티ATT정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흑인문어2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