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36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선물하기, 핵심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2021-05-06

친절한네코님

3,998

8

안녕하세요. 친절한네코님입니다.


5월은 가정의달이니만큼 선물하기에 대한 니즈가 가장 큰 달이기도 합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같은 매년 반복되는 큰 니즈가 있습니다.

현재 선물하기 시장중 가장 큰 플랫폼은 카카오 선물하기이고 네이버 역시 선물하기를 선물샵으로 리뉴얼하면서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작년 4월정도 쿠팡 역시 쿠팡 로켓 선물을 선보였고, 11번가가 4월 해외직구 선물하기를 출시하고 큐텐 역시 4월 20일에 바로 따라왔네요.

#블챌 #오늘일기 #6일차


DAY 6

선물하기, 핵심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 kadh, 출처 Unsplash

선물의 핵심은 역시 마음이겠죠?




01 선물하기,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공식홈 스크랩


커머스 시장에서 아직 두각을 보이지 않고있는 카카오지만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 기반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선물하기 플랫폼에선 선두에 유지하고 있습니다.


쉽고, 간편함을 앞세운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메신저 기반이라서 그런지 고객정보인 생일에 대한 피드백을 주면서 선물하기를 캐리하고 있습니다.




02 선물하기, 네이버 선물하기 리뉴얼


네이버 쇼핑파트너 공식블로그 스크랩


이에 도전장을 내민 네이버는 네이버 선물하기를 5월3일 <네이버 선물샵>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최근 멤버십으로 락인 효과를 얻는 네이버가 최대10% 적립이라는 파격적인 포인트로 첫 포문을 열었습니다. 아마도 이때문에 선물하기 수수료는 기존 네이버 수수료보다 좀 더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정식으로 공지해놓고 있지 않지만 네이버 선물샵 입점/노출문의 접수시 상단에 수수료가 추가된다고 공지해놨습니다.

네이버 선물샵 내 입점/노출되는 상품에 한하여 서비스 연동 매출 수수료가 과금되며 미동의 시 입점이 불가합니다. (상품유형별 상이)


그럼에도 카카오톡 선물하기 15% 수수료보단 낮을 것으로 예상되며 판매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03 선물하기, 핵심은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

사진을 클릭하시면 버거키 키케이스로 링크됩니다.


선물하기의 핵심은 적절한 가격대와 선물할 대상이 명확한 아이템입니다. 먼저 입점하신 다른 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봐도 1~3만원대 제품들이 다른 가격대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카카오나 네이버 둘다 고객 페르소나를 명확하게 한 선물 큐레이팅이 잘되어 있어서 입점하려면 큐레이팅하기 좋은 선물 유형을 잡아서 신청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최근에 클럽하우스 프로젝트 일환으로 자동차 키케이스를 하나 봐주고 있는데

기존 커즈덤 키케이스와는 다르게 다양한 자동차와 호환이 되는 사이즈에 버거킹스러운 패키지로 자동차를 구매하신 타겟에 맞춘 재미를 가미한 선물용 아이템입니다.


가지고 계신 아이템중에 선물하기에 적당한 제품이 있다면 선물하기 서비스에 입점 신청해보는 건 어떠실까요?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들

부자의 기술, 기브 앤 테이크(give and take)


선물하기카카오선물하기카카오톡선물하기네이버선물하기네이버선물샵버거키키케이스첫차선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13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8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