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트렌드의 확산은 전 세계적으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증대시켰으며 게임, 엔터, 소셜 등 다양한 유형으로 구현되고 있죠!🙌
이번 메조미디어의 <2021 메타버스 트렌드 리포트>에서는 메타버스가 향후 어떤 산업군으로 확장될지, 마케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어놓을지 전망했습니다. 이번 자료 통해서 많은 인사이트 얻어 가세요😁
Index
1.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 메타버스 Metaverse
- 구현 형태에 따른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
- 메타버스 유형별 주요 콘텐츠
- 메타버스의 핵심은 공간과 활동의 '확장성'
2. 2021 메타버스 현황
- 2021년, 메타버스는 어디까지 왔을까?
- 게임 콘텐츠, 메타버스 세계의 문을 열다
- 넥스트 메타버스는 AR, VR과의 결합
- 가상융합경제의 핵심, XR과 메타버스
- XR과 메타버스의 결합 서비스 상용화
3. 메타버스 시대의 소비자&서비스
- 메타버스 시대의 소비생활
- 메타버스 시대의 마케팅
- 메타버스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ZEPETO X GUCCI 버추얼 콜렉션
-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FORTNITE X TRAVI$ SCOTT 가상 콘서트
- 메타버스 휴머니즘: 가상 현실 휴먼다큐멘터리 MBC '너를 만났다'
4. 메타버스의 미래
- 가상 세계가 곧 현실 세계가 되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