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36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만우절에 어떤 이벤트를 할까? 콘텐츠 마케팅 사례 모음

2021-04-02

저르미

6,140

11



4월 1일 만우절이 다가왔습니다!

매년 만우절이 되면 많은 기업들이 평소 시도해보기 어려웠던 참신한 아이디어로

무료한 일상에 재미를 주곤하죠.


어쩌면 이 곳에 계신 많은 마케터들에게는 1년 중 큰 고민을 안겨주기도 하는 날이지 않을 까 싶은 데요! 그 동안 기업들이 선보인 이색적인 이벤트가 어떤 게 있었는 지 사례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1. 왓챠 + 넷플릭스 = 왓플릭스

뭔가 이상한 점 눈치채셨나요?

가장 첫번째로 소개할 콘텐츠는 국내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에서 선보인 만우절 서비스입니다.

이런 얘기들이 있죠! 넷플릭스는 '볼 건 많은 데 볼 게 없네''풍요 속의 빈곤', 왓챠는 '이 영화가 없다고?, 이 영화가 있다고?''이 드라마가 없다고?, '이 드라마가 있다고?' 이런 갈증을 느끼는 사람들을 겨냥한 거짓말같은 '왓플릭스' 서비스를 출시한 거죠.



넷플릭스의 작품을 왓챠가 추천하기도 하고, 왓챠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 두 곳 모두에서 볼 수 있는 콘텐츠 등을 추천해주는 소비자들이 찾던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사용할 수 없는 서비스라는 점이 조금은 아쉽습니다.



2. 참이슬 * 페리오

이번에는 뭔가 소주향이 풍길 것만 같은, 과음한 뒤에 입에서 풍기던 소주향이 갑자기 떠오르기도 하는 콘텐츠입니다. 2019년 '19금 치약'이라는 이름으로 LG페리오와 참이슬이 화이트질로가 콜라보를 진행한 이벤트였는 데요.


처음엔 해당 이미지를 SNS에 게재하기만 했던 이벤트에서 큰 인기를 끌며 쏟아지는 출시요청에 실제 판매까지 이어지기도 했던 사례입니다. 소주향이 날 것만 같지만 사실은 알콜이 아닌 일반 죽염 치약으로 채워졌다고 하죠.



3. 히트조명

뜬금없이 펜던트조명 사이에 있는 등대. 가장 최근인 21년 4월 1일에 등장한 조명 브랜드 '히트조명' 공식 홈페이지에 등대 상품이 신상품 페이지에 등장하였는 데요.

image.png

image.png

언뜻보면 실제 상품의 설명을 적은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 같은 날 히트조명 공식 SNS에는 이런 내용의 공고가 업로드 되었습니다.




바로 우주정거장 조명 설치 기사를 모집한다는 내용이였는 데요.

만우절 장난이라는 걸 알고서 봤지만 디테일한 내용으로 진짜가 아닐까 아주 잠깐 착각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조명이라는 카테고리에 어울리는 재치있는 만우절 이벤트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image.png

4. 네이버 웹툰

매년 만우절이면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곳이라고 생각되는 곳입니다.

만우절마다 네이버웹툰에서는 재치있는 썸네일로 사람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하는 데요.

웹툰 제목과 이미지가 적절하게 매치를 하고 있어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image.png

2021년 올해도 역시 만우절 썸네일을 선보였습니다.

실제 네이버 유료 결제 시스템인 쿠키에서 착안해 직원들이 직접 구워서 만든 쿠키로 썸네일을 제작했다고 합니다. 또 여기서 그치지 않고 최애 썸네일을 투표한 독자들 중 추첨을 통해 쿠키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내년에는 또 어떤 재치있는 썸네일이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image.png

5. 빙그레

가짜 이미지로 진행하는 많은 만우절 콘텐츠와 달리 가짜같은 제품을 실제로 출시한 곳이 있었는 데 바로 빙그레입니다. 불닭소스로 만들어진 '멘붕어 싸만코'와 에너지드링크로 만들어진 '졸음사냥'을 만우절 한정판 제품으로 실제 출시를 한건데, 과연 아이스크림 맛으로 전혀 상상이 되지 않는 두 제품이 실제 어떤 맛일지 참 궁금합니다. 저렇게 실제로 제품을 출시하는 추진력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이렇게 다양하고 기발한 만우절 콘텐츠를 살펴보았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퀄리티 좋고 기발한 아이디어들이 속속히 나오고 있네요.

또 다른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있다면 댓글로도 함께 공유해주세요~



콘텐츠마케팅만우절이벤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들리님 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