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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2020-05-04

마미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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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오늘도 보스님들께 유익한 자료로 찾아온 마미손입니다!

이번 자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행하는 [글로벌 게임산업 트렌드 3~4월 호] 입니다. 최신 동향과 주요 뉴스, 심층 분석, 각종 산업통계 등 주요 트렌드를 알기 쉽게 정리한 자료랍니다~😍



Index

1. 글로벌 이슈 포커스

- 코로나19가 글로벌 게임산업에 끼친 영향


2. 글로벌 게임산업 동향

- [시장] 게임 퍼블리셔와 브랜드의 협업, 게이밍 커머스

- [시장] 사라지는 플랫폼 독점작들

- [시장] 7월부터 중국 앱스토어 판호 의무화

- [시장] 문화 다양성 확보 필요성 커지는 e스포츠 업

- [기술] 스마트 스피커 기반 음성구동 게임 시장의 가능

- [기술] 대중화 앞두고 진화 거듭하는 VR


3. 글로벌 게임 인사이트

- [사회문화] 게임 이용자의 ‘보상 피로감’에 대한 고찰

- [장르] 모든 가상세계가 하나로 연결되는 공간 “메타버스”의 태동

- [기업] 차세대 ESPN 꿈꾸는 미디어 스타트업 ‘오버타임(Overtime)’

- [기업] 게임 라인업 전방위 확대 추진하는 라이엇게임즈


4. 게임 캘린더

- [리뷰] GDC 2020: 게임산업 현황 조사 보고서 요약

- [프리뷰] 취소 및 연기되고 있는 글로벌 게임쇼



보스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D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게임산업트렌드시장동향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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