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를 위한 파워포인트 작성의 최적의 길을 안내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안 다뤄본 사람은 없지만 잘 다뤄본 사람은 적습니다."
파워포인트는 Word와 한글에 비해 잘 활용하기가 힘든 프로그램입니다. 그 이유를 저는 이렇게 이야기 드립니다.

첫 번째, 디자인 비전공자들이 ‘편집 디자인’을 이해하여 문서 제작 시 적용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한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을 쉽게 이해되도록 구성하여 강의에 담았습니다.
(주제별 레이아웃, 표현 느낌 유형, '전달성, 조화, 강조'를 주제로 한 더 나은 표현 방법 등)


두 번째, '파워포인트' 사용 시 기능 이용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문서 제작에 꼭 필요한 기능을 최적화하여 빠른 작업 속도를 낼 수 있는 방법을 강의에 담았습니다.


세 번째, 비즈니스 문서 작성 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는 표현법에 대해 배울 기회가 적습니다. 본 강의에서는 '구조화, 체계화, 시각화'를 통해 쉽게 이해되는 PPT 표현 작성 방법을 다룹니다. 이론과 실습병행하여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빠르고 쉬운 문서 제작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는 수업을 구성하였습니다.

미리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강사님이 다양한 목적으로 PPT를 꾸준히 만드셔서 다른 교육과 비교될 수 없는 높은 교육 콘텐츠의 품질이 있습니다.

by. 수강생A

PPT작성 의미부터 상황 별 작성요령, 잘 만든 PPT사례까지! 직접 만든 PPT로 강의해주셔서 쉽게 이해되었습니다.

by. 수강생B

단기간에 실전 연습과 함께 실력을 키우시고 싶은 분들께 적극적극 추천 드립니다 :)

by. 수강생C

항상 3시간짜리 강의 준비를 하는데 PPT 작성은 1~2일이 걸렸는데 이젠 훨씬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y. 수강생D

강의가 다 끝난 뒤에도 기존에 만들었던 PPT를 보며 함께 개선방안에 대해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어주신 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E

수강생의 니즈와 실력에 맞춘 효율적인 강의 진행! 무엇보다 오랜 기간 직접 정리하신 실무에 꼭 필요한 기술들과 팁을 알려주셔서 너무 유용했습니다.

by. 수강생F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쉽고 깔끔한 PPT 제작 실습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PPT 제작 시간에 비해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는 직장인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 쉽게 이해가 되는 PPT를 만들고 싶은 분
짧은 제작시간에 깔끔한 표현으로 PPT를 만들고 싶은 분
PPT를 사용하여 다양한 목적의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직장인
※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PPT 디자인을 배우고 싶으신 분
( 비즈니스 PPT 제작 시 알아야 할 표현력과 기능 활용법 등을 알려드립니다. )
( 실무에서 활용 빈도가 적은 다양한 표현력을 배우고 싶으신 분 )

- PPT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
( 실습 시, 진도를 따라오는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 2013 버전 이하 PPT, Mac에서 문서를 만드시는 분
( '스포이트' 기능이 없는 2013 버전 이하 PPT와 '단축 버튼'이 없는 Mac에서는 원활한 실습이 어렵습니다. )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쉽고 깔끔한 PPT 제작 실습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실무자가 100% 공감하는
교육내용

기획, CS, 교육부서 등에서 일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160회 이상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며 최적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PPT 제작에 꼭 필요한
개념 숙지

무작정 PPT를 만드는 것보다 PPT 제작에 알면 좋은 개념을 이해해 적용하면 더 쉽게 문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교육의 효과를 최대로 높일 수 있는 실습이 포함된 교육

배운 내용이 실제 제작에 도움 되도록 실습을 함께 진행합니다.

다양한 제작사례 통한
이해도 향상

강사가 만든 주제별 다양한 표현 예시를 보며 제작에 이해를 더합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부. 깔끔한 표현으로 쉽게 이해되는 비즈니스 문서 만들기

1. 파워포인트를 사용해 만드는 비즈니스 문서 유형 및 특징

· 난이도와 제작 빈도를 기준으로 분류하여 비즈니스에서 자주 만드는 문서들을 알아봅니다.


2. 이해하기 쉬운 문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3가지: 구성력, 표현력, 기능 활용

· 구성력

① 비즈니스 문서 만들 때 한결 부담을 덜어주는 12개 레이아웃


· 표현력

① 비즈니스 문서에 적용함에 가장 나은 표현

② 문서의 표현 느낌을 결정하는 2요소

③ 표현력을 빠르게 높여주는 해결책


3. 유형별 표현특징 및 보완방안

· '글, 이미지, 픽토그램, 표, 그래프, 도형' 사용 시 흔히 하는 실수, 이에 대한 개선책


4. 깔끔하게 마무리 작업하기

· 보았을 때 호감과 신뢰를 높이는 표현 방법


5. PPT에 생동감 더하기

· '전환' 과 '애니메이션' 의 적절한 사용

파워포인트로 비즈니스 문서 제작에 필요한 개념을 잘 알 수 있습니다.
2부. 강사가 만든 PPT 예시를 보며, 파워포인트 세팅 및 실습하기

· '단축 버튼'을 설정하여 빠른 PPT 제작의 틀 잡기

· '12개 레이아웃' 기준으로 함께 해보는 PPT 만들기

· '주제별로 자주 사용하는 레이아웃 + 6가지 표현 유형' 이 잘 조합된 실습용 PPT로 빠르게 이해하고

적응력 높이기

· '12개 레이아웃' 기준으로 강사의 다양한 제작사례 보기

· 내용의 주제를 기준으로 '보고서, 기획서, 제안서, 교육서, 매뉴얼, 홍보물, 카드 뉴스, 영상'으로

표현한 다양한 예시 보기

다양한 PPT 예시를 보며 이해를 더하고, 실습을 통해 활용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3부. 질의응답
교육 후 질문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더 아실 수 있습니다.
준비사항
1. 개인 노트북 준비하기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필수 사양: OS 윈도우, 파워포인트 2013 버전 이상

2. 예습하기

실습이 포함되어 있는 교육으로 노트북과 사전 안내 자료(zip 파일)를 다운로드해 오셔야 합니다.

(사전 안내 자료는 강의 일주일 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함께 들으면 좋은 강의
강사 소개
라파엘 강사

현) 라파엘 대표

현) 비즈니스 문서 작성 교육자 (소수맞춤식 방식으로 160회 이상 직장인 대상 교육)

- 국민연금공단, 스피치 코리아, 키움증권, 한국농어촌공사, 하림 등 다수의 기관에서 교육

- 경희대, 연세대, 성균관대, 한국외대, 건국대 등 다수의 대학생 교육

전) CTS기독교TV, UZEN planA, YBM 시사닷컴 웹기획 담당

전) 큐앤에스 마케팅기획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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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쉽고 깔끔한 PPT 제작 실습  [마감]

  • [강남] 2020.02.19(수)
  • 라파엘
  • 132,000 원
아이보스 교육을 지인에게 소개해보세요!
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