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을 주고 후기를 얻는다.'
간단하면서도 기본적인 공식에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실패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당신만 모르는 체험단 마케팅의 비밀을 업계 한가운데 서있는 실무자가 낱낱이 공개합니다.
체험단 마케팅의 성과를 올리고 싶다면, 체험단 마케팅을 시작해야 할 지 고민하고 있다면,
꼭 수강해야 하는 기초 필수 강의입니다.

미리 밋업으로 경험한 수강생의 솔직 후기

체험단 마케팅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말씀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시간이 짧아 아쉬웠는데, 강의 후 단톡방을 만들어 주시더라구요.

by. 수강생A

모집 전후로 생각해야할 것들을 짚어 주셔서 좋았습니다. 알지 못했던 체험단 종류들을 배우기도 했고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by. 수강생B

광고 마케팅 이런 거 전혀 모르는 상태였는데 큰 윤곽이 잡혔어요!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by. 수강생C

체험단을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했고 큰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라는 생각을 했었던 제가 잘못하고 있었던 점을 콕 찝어주셨습니다!

by. 수강생D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간과했던 부분들이나, 키워드 선정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꿀팁들까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강의입니다!

by. 수강생E

너도 나도 알고 있는 부분들보다는 오랜 경험을 통해서 알아낼 수 있는 정보들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by. 수강생F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체험단 마케팅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체험단 마케팅 진행을 고려하고 있으신 분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지만, 제대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
새로운 상품/서비스가 나왔지만 어떻게 홍보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
상품/서비스를 사람들에게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소구 포인트를 알고 싶으신 분
※ 이런 분은 이 강의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 체험단 마케팅 진행 경험이 많으신 분

- 이미 체험단 마케팅의 고급자 반열에 오르신 분 (해당 강의는 초급자에게 적합한 과정 입니다.)

- 체험단 마케팅을 직접 진행하는 업체 담당자나 실행사 직원 등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체험단 마케팅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실제 사례에서 시작해서 실무로 끝이 나는 강의입니다.
체험단 마케팅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체험단 마케팅 업계의 이야기를 다양한 시선으로 전달해드립니다.
강의 후에 질의응답 및 1:1 피드백을 위한 오픈 채팅을 운영합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체험단 마케팅의 종류

· 블로그 체험단

· 인스타그램 체험단

· 쇼핑 체험단

· 유튜브 체험단

‘체험단 마케팅 = 블로그 체험단’으로 생각하고 계신가요? 최근 들어 더 다양해진 채널들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물론 사례를 통해서요.
2. 체험단 성공 사례와 실패사례

· 성공사례

  - 온라인 쇼핑몰, 오프라인 매장 사례

  - 프랜차이즈 사례

  - 병의원 사례 등


· 실패사례

  - 모집 단계에서의 실패

  - 진행 중 실패 사례

누구는 잘되고 누구는 잘 안된다는 체험단 마케팅 실제 사례를 통해서 그 이유를 확인합니다.
3. 체험단 마케팅 무조건 통할까?

· 체험단이 유리한 케이스

  - 체험 상품에 따라 체험단의 모집이 달라진다.

  - 체험 상품의 가격의 적정선은 얼마일까?


· 체험단이 어려운 케이스, 그럼 방법은?

체험단 마케팅이라고 무조건 다 통할까요? 내 사업이 체험단을 하기 좋은 사업인지 불리한 사업인지 확인하세요. 유리하다면 체험단 마케팅을! 불리하다면 다른 마케팅을 해야 합니다.
4. 성공하는 체험단 마케팅이 되기 위한 방법

· 소셜 리스닝, 내 서비스를 제대로 파악하는 방법

· 지속적인 검색 노출, 유입을 위한 노하우

· 업체명/제품명 검색 시 노출되는 콘텐츠에 따라 구매가 결정된다

· 체험단의 재방문, 재구매가 많이 일어나는 업종 알아보기

· 컨텐츠의 재생산을 통한 2차 마케팅 활용

  - 체험단 리뷰 컨텐츠가 어떻게 재생산이 되어 활용될 수 있을까?

언제부터인가 체험단 = 상위노출이라고 생각하지만, 체험단의 가치는 그보다 더 큽니다. 내가 공짜로 무언가를 주고 내가 무엇을 받을지 생각해야 합니다.
5. 체험단 프로세스

· 직접 진행과 실행사 진행 시 장단점

  - 직접 체험단을 모객하는게 너무 힘들어요 어떻게 하면 더 잘 모을 수 있을까요?

  - 명단을 어떻게 선정해야 될까요?

  - 실행사로 진행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체험단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내가 직접 모집하는 것과 실행사를 통한 진행의 차이가 무엇인지 내/외부에서 본 모습을 알려드립니다.
6. 스마트한 광고주가 되려면

· 체험단 명단 선정 꿀팁 (인스타그램 Fake User 구분하는 방법)

  - 명단 선정을 잘 해야 다음 차례가 수월하다.

  - 방문자 팔로워 많으면 무조건 좋은 명단?


· 키워드 선정 방법

  - 메인 키워드 보다는 롱테일을 잡아라

  - 롱테일 키워드를 찾는 방법


· 담당자와 친밀도를 높여라 (체험단 실행사의 구조)

  - 큰 규모와 작은 규모 실행사 구조 차이에서 나오는 특징

  - 내 상황과 맞는 실행사 선정하는 방법

강사가 알고 있는 꿀팁 대공개! 실행사와 일을 하는것도 리뷰어들과 일을 하는것도 결국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일입니다. 이때 알아두면 좋은 노하우를 모두 공개합니다!
함께 들으면 좋은 강의
강사 소개
이효정 강사

現 라온제나 대표

現 아이보스 칼럼니스트

現 브런치 인스타그램 마케팅 작가

現 애드플레인 블로그 /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사

現 아이보스 밋업 체험단 마케팅, 마케팅 채널의 이해 강사

現 고도아카데미 마케팅 강사

강의 이력

2019.08~ 이패스코리아 인스타그램 마케팅 온라인 강의 등

2019.06 스타트업캠퍼스 마케팅 강의

2019.06 청년창업사관학교 마케팅 강의

2019.5~10 아이보스 밋업 강의

2018.10~11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산학협력 강의

2018.04 충주시 청년창업컨설팅 인스타그램 마케팅 강의

2017.07 애드플래인 블로그 마케팅 강의

2017.04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인터넷마케팅 특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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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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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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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의일 1일 전 / 당일 취소 시, 페널티 적용)
    (▶ 취소 페널티 제도 확인)
  • 다양한 사례로 풀어보는 체험단 마케팅

  • [가산] 2020.02.14(금)
  • 이효정 강사
  • 132,000 원
아이보스 교육을 지인에게 소개해보세요!
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