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만족하는 영상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보여줄 것인지’에 집중하는 것보다는 ‘어떤 사람들’이 ‘무엇을 보고 싶어 하는지’에 집중해야 하며, 많고 많은 매체 중에서 왜 영상 콘텐츠를 선호하는지 그 이유를 알고 영상을 기획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영상 제작의 전반적인 과정과 이해가 필요하신 분들
영상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하나의 수단일 뿐입니다.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는 그 수단을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경험과 실사례를 토대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합니다.


2. 프로덕션과 협업해야 하는 실무자 분들
클라이언트와 대행사는 디렉션을, 프로덕션은 디테일을 중요시합니다. 하지만 이 둘의 소통 정도에 따라 결과는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협업 시 실무자분들은 어떤 것에 주안점을 두어야 하는지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영상을 직접 만들거나 맡기셔야 하는 분들 모두에게 중요한, 기획에 대한 심도 있고 실질적인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수강생분들의 충분한 자양분이 되어줄 강의로 찾아 뵙겠습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유저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기획법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영상 기획을 처음 해보시는 분
영상 제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한 분
자신만의 영상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고 싶으신 분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광고를 진행하시는 분
※ 이런 분은 ‘영상제작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추천합니다.

- 영상 편집 프로그램 매뉴얼을 배우고 싶은 분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유저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기획법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디지털 광고 실무 경험과 영상 제작 프리랜서로의 경험으로 공감대 있는 내용을 위주로 진행합니다.
영상 제작 초심자와 실무자 모두에게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드립니다.
영상 콘텐츠 활용을 위한 영상 제작의 본질적인 내용을 다룹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1. 영상에 대한 이해

· 영상이란 무엇일까

· 잊지 말아야 할 영상의 특징

· 기획의 중요성

· 사례 분석

영상의 본질과 특성 그리고 기획의 중요성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하고, 왜 영상이 중요해지고 있는지 그 의미를 알아가는 단락입니다.
2. 영상 제작의 목적

· 영상 제작 과정

·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제작 방향

· 목적은 명확하게

· 기획은 디테일

영상 제작 과정은 생각보다 많은 고민이 필요한 일입니다. 영상 제작의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실제로 제작하고 기획할 때는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신경 써야 하는지 이해하는 단락입니다.
3. 콘텐츠 베네핏

· 사람들이 영상을 보는 이유

· 콘텐츠 베네핏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아닌 사람들이 영상 왜 보는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에 물음표를 던짐으로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때 기획자 혹은 제작자로서 고려해야 할 내용에 대해 이해하는 단락입니다.
4. 영상의 포맷

· 메세지에 옷을 입히는 단계

· 다양한 영상 포맷

영상에는 다양한 포맷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예능과 다큐멘터리를 볼 때 기대하는 것이 다르듯이, 사람들에게 어떤 포맷의 영상을 통해 다가갈지에 대해 알아보며, 영상 콘텐츠 기획 시 보다 전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알아가는 단락입니다.
5. 영상 제작의 핵심, 스토리

· B급 영상?

· 스토리는 왕이다

· 스토리 구성

· 스토리가 없는 영상?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대상에게 적합한 스토리를 구성하여 영상을 만든다면 더욱 강력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영상 제작 시 왜 스토리가 중요하고 어떤 식으로 스토리를 구성해 나가는지에 대해 살펴봅니다.
6. 실사례 분석

· 전환 액션

· 브랜디드

· 채널 성장

· 분석팁(V커머스)

· SNS가 죽어가고 있다구요?

· 트렌드 분석

전환 액션, 브랜디드, 채널 구축, V커머스의 사례를 통해서 각 목적에 따라 영상을 어떤 식으로 활용했는지, 실사례를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공유합니다.
7. 실무자를 위한 이야기

· 클라이언트와 프로덕션의 역할 이해

· 소통 시 꼭 체크해야하는 내용

상업적인 용도의 영상은 성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하지만 성과만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제작 과정부터 릴리즈까지 일련의 과정을 정확히 이해하고 적절히 관여한다면 서로가 윈윈 할 수 있는 프로젝트로 완성해 나갈 수 있습니다.
함께 들으면 좋은 강의
강사 소개
장성필 강사

Feeilm 대표

개인 유튜브 채널 운영 'SeongPhil' (총 630만뷰 이상)

페이스북 페이지 'How to Seoul' 운영 관리

레퍼런스

서울 홍보 영상 3편 제작, 총 70만뷰 이상

홈클리닝 O2O 서비스 '홈마스터' SNS 바이럴 영상 3편 제작, 총 80만뷰 이상

개인 여행 영상 제작, 45만뷰 이상

한국관광공사-테마여행 10선 강원도 4지역 홍보 영상 제작

'스노우' 바이럴 영상 제작

'민다' 바이럴 영상 제작

'에이서' 프로모션 영상 제작

오픈 마켓 SNS 바이럴 영상 제작

그 외 다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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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저의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기획법

  • [강남] 2020.01.21(화)
  • 장성필 강사
  • 143,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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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