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설마 유튜브를 아직까지 동영상 만들어내는 사람들만 들어가는 채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마케터들이 필수로 이용해야 할 유튜브!
유튜브를 마케팅 관점으로 바라보게 하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 을 아이보스에서 론칭했습니다.
  아이보스 강의유튜브를 왜 크리에이터 관점이 아닌, "마케팅 관점"에서 이용해야 할까요? 이유1.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는 유일한 채널

3세 이상부터 70대까지 모든 잠재고객이 유튜브에 밀집되어 있는 모바일, PC에서 마케팅을 한다면 무조건 이용해야 할 채널!

이유2. 다른 광고채널의 대체재

금액에 비해 효과나 파급력이 강력한 마케팅 채널. 전환보다는 인지와 행동 유도에 목적이 있다면 무조건 이용해야 할 채널!

이유3. 지금 준비해야만 하는 채널

페이스북과 네이버의 하향세로 고민이 깊어지는 마케터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는 유튜브, 모든 채널은 초기에 잘 자리잡는 것이 중요!

아이보스 강의왜 아이보스는 이 강의를 만들었을까요? 유튜브가 '핫한 채널', '대비해야 할 채널'이라고는 하는데, 막상 하려니 감을 잡기가 너무나 어렵습니다.
검색을 해봐도 개인 크리에이터와 채널의 성장, 육성에 대한 내용만 가득하고 실제 우리처럼 당장 성과를 내야 할 마케터들 관점에서는 쉽게 알려주는 곳이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유튜브 브랜드 채널 개설에서부터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고 스토리보드 실습을 통해 좋은 동영상 소재를 만드는 방법, 그리고 구글Ads 동영상 광고 실전 세팅 팁까지 가이드를 잡아드립니다. 덤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 강의커리큘럼의 구성은 왜 이렇게 했을까? 개인적으로 유튜브 광고를 여러차례 집행하면서 꼭 짚고 넘어가면 좋은 부분들만 정리했습니다. 유튜브 광고를 집행해본 사람들도 있지만 초보들도 있고 다양한 난이도의 수강생들이 올 예정이라 원활한 이해를 위해 광고를 준비해 나가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정리해보았습니다.유튜브 광고의 핵심은 '짧은 시간 내에 고객의 시선을 잡아당길 수 있는 매력적인 동영상 콘텐츠'입니다. 그래서 효과적인 광고 동영상의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넣었고, 다음으로 유튜브와 구글 애드의 기능적인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스튜디오와 광고 세팅에 대해 실습해보는 시간을 추가했습니다.
아이보스 강의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 유튜브 마케팅을 하고 싶은데 감이 잘 오지 않는 마케터 - 혼자 마케팅 채널을 다루고 있는 사업자 - 유튜브 광고를 통해 브랜딩 효과와 퍼포먼스를 이끌어 내고 싶은 분
아이보스 강의누구에게는 추천하지 않나요? - 개인 채널을 운영하여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하는 크리에이터 - 돈과 자원이 많은 대기업 소속 마케터
준비 사항
  • *광고 세팅 실습을 위해 개인용 노트북을 준비해주세요!
커리큘럼
  • 1부. 유튜브, 지금 준비해야만 하는 이유

    1. 강의를 준비하게 된 이유

    2. 유튜브 광고의 장단점/우리가 유튜브를 대비해야 하는 이유

    3. 유튜브 광고의 종류 (각 광고 예시 및 장단점)

      -마스트헤드 광고

      -더블클릭비드 매니저

      -구글 Ads 동영상 광고

         1) 트루뷰 인스트림 광고

         2) 트루뷰 디스커버리 광고

         3) 범퍼 광고

         4) 아웃스트림 광고

  • 2부.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동영상 광고 제작하기

    1. 동영상 광고를 만들기 전 체크해야 할 다섯 가지 (기본 기획안 작성 실습)

    2. 좋은 동영상 광고의 예시와 조건개

    3. 간단하게 해보는 스토리보드 실습

    4. 동영상 광고 제작 방법 (직접/대행/인플루언서)

      -직접 제작할 경우

      -대행 제작할 경우

         *이런 대행사는 피하자

      -인플루언서를 활용할 경우

         *MCN?! 국내 대형 MCN의 종류와 특징

         *인플루언서 활용법 (실제 활용 예시)

    5. 그 외 알아두면 좋은 TIP

  • 3부. 광고의 세팅과 실습

    1. 유튜브 채널을 만들자

      -브랜드 계정과 일반 계정의 차이

      -채널 아트와 아이콘 이미지 제작 요령

    2. 조회를 불러일으키는 영상 업로드 방법

      -메타데이터/태그/썸네일 제작 방법

      -카드/클릭유도문안과 재생목록/최종 화면의 보너스 효과

    3. 직접 유튜브 광고를 세팅 해보기

      -광고 세팅 실습

      -효율적인 타겟팅 전략

    4. 광고 효과 측정

      -구글 Ads 보고서 활용법

      -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 활용법

강사소개
강사 기본이미지정재곤강사 현, L사 사업 PM 겸 마케팅 담당자
[강사약력] -전, 뷰티브랜드 바이** 브랜딩팀 팀장 -전, 엔틱게임월드 사업PM -전, 위메이드 운영기획자 -전, 넥슨 UX, 마케팅 담당
10년 이상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네이버 등 여러 채널을 이용하며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해온 실무자가 준비한 실무 강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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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루에 끝내는 유튜브 마케팅 전략과 광고 세팅 실습

  • 2018. 12. 15(토)
  • 11:00~14:00
  • 정재곤 강사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3 (논현동, 센트럴타워 13층)
  • 143,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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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3 (논현동, 센트럴타워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