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입문

아이보스 강의 왜 이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디지털 마케팅에 확신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고객이 이용하는 미디어의 형태가 다양해지면서, 온라인 상 고객 행동패턴이 파편화되고 복잡해졌습니다. 이는 고객이 우리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충분한 설득이 이뤄져야 한다는 걸 의미 합니다. 보통 이런 과정 상의 설계를 ‘마케팅 채널 믹스’ 혹은 ‘미디어 믹스’ 라고 부릅니다.   그런데 대다수의 실무자 분들이 자신의 서비스에 맞는 마케팅 채널을 찾는 데부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성과 분석 이전에 최초 설계를 잘못한 경우도 많이 봐왔습니다. 단순 대행사를 통한 광고 집행이든 내부 마케터가 직접 운영을 하든 먼저 상황에 맞는 판을 짜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이 강의는 디지털 마케팅이란 전체 틀 안에서 자신의 서비스가 취해야 할 마케팅 방향과 전략을어떻게 가져가야 하는 지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의입니다. 따라서 이 강의를 통해 스스로의 마케팅을 진단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는 게 목표입니다.

@수강 신청 하신 분들께 미리 알고 오면 좋은 내용을 파일로 보내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기본 용어 자료
아이보스 강의이 강의를 만들게 된 이유 저는 교육이 무언가를 쉽게 변화시킨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스스로의 노력이 훨씬 중요하기 때문이죠. 다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그로 인해 불필요한 돈과 시간낭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가치라고 확신합니다. 사실은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우고, 직접 경험하면서 얻었던 내용을 함께 일하는 후임과 동료를 위해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표현보다 먼저 경험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한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일반 광고대행사 담당자와 인하우스 마케터 등 여러 형태의 실무를 진행했는데 실패와 성공 속에서 여실히 느낀 게 있습니다. 궁극적 목표인 매출을 높이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적어도 아이보스에서 제 강의를 듣는 수강생 분들은 자신의 마케팅애 대해 스스로 진단을 내리고, 구체적인 실행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얻게 하고 싶습니다.   미약하지만 여러분들의 사수가 되어, 선임이 되어 도와드리겠습니다.
강의 특징
  • - 좋은 전달력으로 쉽게 가르칩니다.
  • - 현업 마케터로서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진행합니다.
  • - 디지털 마케팅 전반의 시야를 넓혀 드립니다.
  • - 마케팅 제안서/기획서 작성이 쉬워집니다.
  • - 트렌드에 치우치지 않고 본질을 더 중요시 합니다.
  • ※ 강사와 수강생 간 매칭도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척도는 <수강 대상> 과 <커리큘럼> 입니다.
    2가지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하길 바랍니다.
수강 대상
  • - 3년 이하 마케팅 실무자 혹은 후임 마케터
  • - 사수가 없는 마케터
  • - 1인 기업가 / 창업자
  •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한 분
  • - 미디어 믹스의 이해가 필요한 분
  • - 마케팅 제안을 제대로 하고 싶은(혹은 받고 싶은) 분
커리큘럼
  • 1부 디지털 마케팅과 KPI :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1)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 데이터가 왜 중요할까

    - 퍼포먼스와 크리에이티브의 차이점과 공통점

    - 고객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가 갖는 의미

    - KPI(핵심성과지표)의 역할과 사례

    2) 디지털 마케팅 매출 공식과 주요 지표

    - 유입수, 전환율, 객단가에 영향을 미치는 속성들

    - 고관여 상품과 저관여 상품의 매출공식은 왜 다를까

    3) 시장 상황 분석 (업종, 자사, 경쟁사)

    - 키워드 도구 및 데이터 랩을 통한 상황 분석

    - 확장프로그램을 활용한 경쟁사 분석

  • 2부 마케팅 채널 믹스[유입] : 내 고객을 어디에서 데려올까

    1) 마케팅에서 ‘유입 채널’이 갖는 의미

    2) 검색광고

    - 검색 광고의 역할과 한계

    - 타겟 고객의 정확한 니즈 파악하기

    - 바이럴 마케팅은 꼭 해야 할까

    3) 배너광고

    - 배너광고의 종류와 기본 이해

    - DSP와 프로그래매틱 바잉은 무엇인가

    4) SNS광고

    - 콘텐츠의 핵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활용법

    - 선택 아닌 필수, 유튜브 활용하기

    5) 제휴 마케팅

    - 온/오프라인 제휴 광고 채널과 특징

    - 온/오프라인 활용 사례

    6) 고객 구매 퍼널의 이해

    - 퍼널 단계 별 역할과 마케팅 채널 매칭

    7) 사업자 성장 단계 별 광고 채널 믹스

  • 3부 마케팅 채널 믹스[전환] : 구매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1) 리텐션 마케팅의 역할과 특징

    - 유입비용 vs 유입가치, 어떤 게 더 중요할까

    - 리텐션 마케팅 채널 별 활용 사례

    2) 업종 별 전환 프로세스 특징

    - 이커머스 업종의 전환 프로세스 핵심사항

    - 서비스(DB취득) 업종의 전환 프로세스 핵심사항

    3) 올바른 랜딩페이지(상세페이지) 구매논리와 구성 요소

    - 업종 별 랜딩 불변의 법칙

    - 데이터 분석을 통한 디바이스 별 UI 개선

  • 4부 마케팅 성과 분석 : 그래서 난 무엇을 알고 싶나

    1)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

    - 로그분석의 역할과 특징

    - 광고 성과와 마케팅 성과의 차이

    - 아주 중요한 핵심 성과지표 10가지

    2) 분석과 해석의 차이

    - 정확한 보고서와 잘못된 해석

    - 마케팅 채널 믹스의 기여성과

  • QnA
강사소개
조을지 강사조을지 강사 現,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부장 前 아이보스 마케팅 대행사업부 수석 팀장 미니골드, 가자주류, 덕화푸드, 청개구리투자클럽 외 다수의 디지털마케팅 종합대행 및 컨설팅
[강의 이력] 2017 ~ 현재. 아이보스 사내 구글 애드워즈 실무 교육 2017. 06. 비바 코리아 구글 애드워즈 실무 교육 2018. 02. 아케이드 인크레더블 온라인 마케팅 통찰 교육 2018. 04. 경기도 여성일자리 재단 온라인 마케팅 교육 2018. 02.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초기기업 마케팅 전략 교육 2018. 02. 스마트 벤처캠퍼스 구글GDN 실습 교육 2018. 02. 전남대학교 링크사업단 구글 애드워즈 교육 2018. 04. 코트라&평택시청 페이스북 기초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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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입문

  • 2018. 06. 29(금)
  • 14:00~18:00
  • 조을지 강사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
  • 16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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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가산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