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입문

아이보스 강의 왜 이 강의를 들어야 하나요? 실제 마케터로 일을 하는 많은 분들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특정 영역의 담당자로서 업무 하는 것을 봐왔습니다. 무엇이든 장, 단점이 있겠지만 현재 일어나는 디지털 마케팅 고객 행동패턴은 매우 다양하고 파편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퍼포먼스 마케터의 소양을 갖추려면 전체 미디어의 유기적 관계와 활용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강의는 자신이 취해야 할 마케팅 방향과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마케팅을 진단하고 올바른 방향성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보스 강의이 강의를 만들게 된 이유 현재까지 여러 형태의 마케팅 실무를 진행해왔고, 그 실패와 성공 속에서 여실히 느낀 게 있습니다. 마케팅과 매출을 높이는 것은 전혀 다른 차원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저는 교육이 무언가를 쉽게 변화시킨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배운 내용을 써먹을 수 있는 환경과 실행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다만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그로 인해 불필요한 돈과 시간낭비를 줄이는 것만으로도 굉장한 가치라고 확신합니다. 사실은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우고, 직접 경험하면서 얻었던 내용을 함께 일하는 후임과 동료를 위해 나누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누군가를 가르친다는 표현보다 먼저 경험한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공유한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습니다. 적어도 아이보스에서 제 강의를 듣는 수강생 분들은 자신의 마케팅에 대해 스스로 진단을 내리고, 구체적인 실행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사이트를 얻게 하고 싶습니다. 미약하지만 여러분들의 사수가 되어, 선임이 되어 힘껏 도와드리겠습니다.
강의 특징
  • - 좋은 전달력으로 쉽게 가르칩니다.
  • - 현업 마케터로서 당장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진행합니다.
  • - 디지털 마케팅 전반의 시야를 넓혀 드립니다.
  • - 마케팅 제안서/기획서 작성이 쉬워집니다.
  • - 트렌드에 치우치지 않고 본질을 더 중요시 합니다.
  • ※ 강사와 수강생 간 매칭도를 판단할 수 있는 좋은 척도는 <수강 대상> 과 <커리큘럼> 입니다.
    2가지 내용을 충분히 확인하시고, 수강신청 하길 바랍니다.
수강 대상
  • - 2년 이하 마케팅 실무자 혹은 후임 마케터
  • - 사수가 없는 마케터
  • - 1인 기업가 / 창업자
  •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필요한 분
  • - 미디어 믹스의 이해가 필요한 분
  • - 마케팅 제안을 제대로 하고 싶은(혹은 받고 싶은) 분
커리큘럼
  • 1부 디지털 마케팅과 KPI :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1)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데이터는 왜 중요할까.

    - 퍼포먼스와 크리에이티브의 차이점과 공통점

    - 고객 미디어 이용 행태의 변화가 갖는 의미

    - KPI(핵심성과지표)의 역할과 사례

    2) 광고대행사가 매출을 책임질 수 없는 이유.

    - 디지털 마케팅 매출 공식

    - 매출 공식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소들

    3) 고객 분석과 시장 분석을 할 줄 아는 마케터

    - 우리에게 STP는 중요하다

    - 다양한 툴을 활용한 시장 상황 분석

  • 2부 마케팅 채널 믹스[유입] : 내 고객을 어디에서 데려올까

    1) 마케팅에서 ‘유입 채널’이 갖는 의미

    - 고객 구매 퍼널의 이해

    2) 마케팅의 기본, 검색 마케팅

    - 검색 광고의 역할과 한계

    - 타겟 고객의 정확한 니즈 파악하기

    - 바이럴 마케팅은 꼭 해야 할까

    3) 아는 만큼 보이는 배너광고

    - 다양한 배너광고의 이해와 활용법

    - 프로그래매틱 광고 바로 알기

    4) 선택이 아닌 필수, SNS 광고

    - 풀퍼널 마케팅 플랫폼, 페이스북

    - 콘텐츠의 핵심, 인스타그램

    - 인터넷의 시작과 끝, 유튜브

    5) 새로운 판로, 제휴 마케팅

    - 제휴 마케팅 채널의 특징

    - 온/오프라인 제휴 마케팅 진행 사례

    6) 사업자 성장 단계 별 광고 채널믹스

    - 나는 어떤 마케팅 채널을 선택해야 할까

  • 3부 마케팅 채널 믹스[전환] : 그래서 매출을 어떻게 늘리나

    1) 꼭 필요한 랜딩페이지 구매논리와 구성은?

    - 메인페이지와 상세페이지의 역할

    - 업종 별 랜딩페이지 사례

    - 랜딩페이지 트래픽(방문자) 품질을 어떻게 높일까

    2) 전환 프로세스는 왜 중요한가

    -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 상품의 특징

    - 이커머스 업종의 전환 프로세스 핵심사항

    - 서비스(DB취득) 업종의 전환 프로세스 핵심사항

    3)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리텐션 마케팅

    - 신규 고객 vs 기존 고객, 누가 더 중요할까

    - 리텐션 마케팅 채널 별 활용 사례

  • 4부 마케팅 성과 분석 : 결국, 난 무엇을 개선하고 싶나

    1) 퍼포먼스 마케팅의 시작과 끝. 데이터 분석

    - 로그분석의 역할과 특징

    - 광고 성과와 마케팅 성과의 차이

    - 아주 중요한 핵심 성과지표 10가지

    2) '분석'보다 더 중요한 '해석'

    - 정확한 보고서와 잘못된 해석

    - 마케팅 채널 믹스의 기여성과

  • QnA
강사소개
조을지 강사조을지 강사 現, 아이보스 교육사업부 부장 前 아이보스 마케팅 대행사업부 수석 팀장 미니골드, 가자주류, 덕화푸드, 청개구리투자클럽 외 다수의 디지털마케팅 종합대행 및 컨설팅
[강의 이력] 2017 ~ 현재. 아이보스 사내 구글 애드워즈 실무 교육 2017. 06. 비바 코리아 구글 애드워즈 실무 교육 2018. 02. 아케이드 인크레더블 온라인 마케팅 통찰 교육 2018. 04. 경기도 여성일자리 재단 온라인 마케팅 교육 2018. 02. 목원대학교 산학협력단 초기기업 마케팅 전략 교육 2018. 02. 스마트 벤처캠퍼스 구글GDN 실습 교육 2018. 02. 전남대학교 링크사업단 구글 애드워즈 교육 2018. 04. 코트라&평택시청 페이스북 기초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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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퍼포먼스 마케터를 위한 온라인마케팅 입문

  • 조을지 강사
  • 16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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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213 (논현동, 센트럴타워 1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