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마케터를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주말 과정 (실습 포함)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웹 로그분석 기초부터 심화까지 모두 담았습니다.

필요하지만 미루게 되는 로그분석 이번 기회에 완전히 습득하시길 바랍니다.


아이보스 강의 구글 애널리틱스 주말 과정 특징 기존 분리되어 있던 기초와 심화가 통합된 교육 과정입니다.
아이보스 강의 GA 실무 마스터 과정 1 1) 웹분석 개요 2) 데이터 수집원리와 계정구조 3) 주요 지표, 용어와 개념 4) 주요 보고서와 기능 5) 목표(전환) 설정 6) 맞춤 캠페인 설정 아이보스 강의 GA 실무 마스터 과정 2 1) 기초 정리 2) 세팅 최적화 3) 세그먼트와 맞춤보고서 4) 구글 옵티마이즈, 데이터 스튜디오, 태그관리자 5)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설정 6) 기여모델과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1.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 중심의 GA 강의 멋지고 고급스럽기만 한 내용이 아닙니다. 실무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을 다룹니다.
2. 백문이 불여일견! 직접보고 실습하자 강의시간이 긴 이유는, 단순히 내용전달만 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직접 실습하면서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GA 최대강점, 맞춤 설정과 맞춤 보고서 다른 로그 분석 툴에서는 제한적인, 나에게 필요한 맞춤설정과 맞춤 보고서를 이해하고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아이보스 강의 아이보스 구글 애널리틱스 과정의 친절함 1. 용어해설 어렵기만 한 GA의 용어! 하나하나 알기 쉽게 풀어드립니다.
2. 구조와 설계 데이터 분석은 단순히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아닌, 분석의 구조와 초기 설계(세팅)를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 설계단계에 중요한 세팅을 노하우와 함께 알려드립니다.
3.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인터넷에도 GA 관련 내용은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적용하고 실행해 보지 않고는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이보스 GA 교육은 실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이론을 체험하면서 진행됩니다. 아이보스 강의 아이보스 실무교육의 특징 1. 제대로 데이터 분석을 해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강의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이제는 어느 정도 사용해봤지만 아직도 제대로 활용하기엔 2% 부족한 분들. 캠페인설계와 세그먼트, 맞춤측정기준과 맞춤 보고서를 통해 제대로 분석 인사이트를 얻고 활용해보세요.
2. 사용하면서 궁금했던 점, 한 보따리 마련해오세요. - 강의내용, 실습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궁금증이 있으시지요?쉬는 시간과 강의 후에 얼마든지 질문하세요. 긴 강의 시간으로도 풀리지 않는 점은 질문해서 해결하고 가세요.
3. 배운 내용을 실행하면서 어려운 점이 있으신가요? - 현업에서 실제 세팅이나 분석을 실행하면서 겪게 되는 어려움. 아이보스 로그 분석 단톡방에 문의하세요. 단순 질문답변이 아닌, 원격기술지원을 받는 듯한 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 대상
  • ·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와 심화를 동시에 익히고 싶은 마케터
  • · 구글 애널리틱스를 배우고 싶지만 평일에 시간이 없는 마케터
  • ·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시작하는 기업 및 대행사 마케팅 담당자
  • · E-Commerce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면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분
  • ·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지만, 아직 활용에는 익숙하지 않은 분
교육 수강 안내
  • · 이 강의에는 실습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개인용 노트북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 · 신청 시 요청사항에 실습에 필요한 구글 계정을 꼭 입력해주세요.
  • · 강의 하루 전 문자 안내가 가오니 꼭 문자를 확인해주세요.
  • · 당일 환불 불가능합니다. 환불규정 꼭 확인해주세요.
  • ·교안 인쇄와 사전자료 등의 배포 이슈가 있을 수 있으니 현장결제여도 미리 '가상계좌'로 교육신청만 해주세요. 그래야 현장에서 서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주말에는 교육장 근처의 상가들이 대부분 문을 닫습니다. 혹시 수업 전 식사를 하신다면 참고해 주세요.
  • · 토요일은 오후 2시부터, 일요일은 주차장이 무료입니다. 그 외의 시간에는 30분당 1,000원의 주차비가 발생합니다.
커리큘럼 : DAY1 – 토요일 (13:00~18:00)
  • 1. 웹 분석개요

    · 웹 분석은 왜 필요하며, 어떤 정보를 분석할 수 있는가?

    · 많은 로그 분석 툴 중, 굳이 구글 애널리틱스를 써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강의 후에도 참조하기 좋은 구글 애널리틱스 관련 꿀팁 사이트는 어떤 것이 있는가?

  • 2. 데이터의 수집원리와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는가?

    · 수집된 데이터는 어떻게 저장되고 확인하는가?

  • 3.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구조

    ·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하기

    ·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코드 설치방법

    ※ 실제 추적코드 설치 실습을 병행합니다.

  • 4.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메뉴들의 의미와 기능

    ·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메뉴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가?

    · 각 메뉴의 중요한 의미와 기능은 무엇인가?

    ※ 실제 웹사이트의 데이터를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 5. 구글 애널리틱스 보고서 인터페이스

    · 애널리틱스 보고서의 기능들은 무엇이 있는가?

    · 원하는 내용을 확인하려면 어떤 보고서의 어떤 내용을 봐야 하는가?

    ※ 실제 보고서의 기능들을 각각 눌러보고, 데이터를 조회해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 6. 측정지표

    · 어렵기만 한 보고서의 측정기준과 항목, 용어들의 의미와 기능은 무엇인가?

    · 실무에 활용할 주요 항목들은 무엇이 있을까?

    ※ 사용자/세션/히트 애널리틱스의 중요한 구조를 알려드립니다.

    ※ 실제 보고서를 조회하면서 데이터 사례와 함께 설명해 드립니다.

  • 7. 목표설정

    · 전자상거래/양식제출/콘텐츠/온라인상담/브랜딩 중 나에게 맞는 목표는 무엇인가?

    · 목표에 맞는 측정계획 수립 및 설계

    · 목표 설정하기

    ※ 실제 목표설정 과정을 그대로 실행해보며 설명해 드립니다.

  • 8. 맞춤 캠페인 설정

    · 유입 소스를 분석하자, 맞춤 캠페인설정의 의미

    · 자연검색, 추천, 직접. 애널리틱스가 분류하는 기본 소스분류의 개념

    · 카카오톡 유입은 캠페인 설정을 안 하면 추적을 못 한다고? 맞춤 캠페인 설정을 해야 하는 이유

    · 맞춤 캠페인 항목은 무엇이 있을까? 항목별 의미

    · (좋은) 맞춤 캠페인 설정 예시. 캠페인 설정을 아무렇게나 하면 보고서가 엉망이 된다.

    · 맞춤 캠페인 작성 방법 : 단일 캠페인 작성법과 키워드 대량 등록을 위한 대량 캠페인 설정법

    · 캠페인 설정 꿀팁. 얼핏 보면 쉬운 것 같지만, 디테일의 차이가 명품보고서를 만든다!

    · 캠페인 설정 채널 그룹 정의. 구글에서 공식 권장하는 캠페인 설정 룰이 있어요. 이건 모르셨죠?

    ※ 단순 캠페인 설정법이 아닌 실제 잘된 캠페인 설정과 캠페인 설정 시 주의할 점, 보고 따라 하기 좋은 캠페인 설정 가이드와 사이트별 사례까지 함께 보면서 설명해 드립니다.

커리큘럼 : DAY2 – 일요일 (13:00~18:00)
  • 1. 구글 애널리틱스 기초 정리

    ·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본개념 / 용어 / 주요 기능정리

    · 세션/히트/사용자 레벨로 이어지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계층 구조

    · 전자상거래, 양식제출, 콘텐츠, 고객지원, 브랜딩 등 웹사이트 종류별 목표설정

    ※ DAY1에서 다룬 내용 정리 및 추가적인 내용 설명

  • 2. 세팅 최적화

    · 계정설정 - 사용자 권한관리

    · 속성설정(인구통계, 리마케팅, 크로스 디바이스, 애드워즈 연결, 맞춤측정기능 등)

    ※ 속성에서 설정해줘야만 사용 가능한 GA의 기능들을 알려드립니다.

    · 보기설정 - 보기는 한 개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분석 용도별 보기 만들기

    ※ 목표설정, 필터설정, 전자상거래 사용설정 등 이 부분을 빠뜨리면 GA를 반만 쓰시는 거예요.

    ※ 각 항목의 의미설명과 더불어, 실제 시연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립니다.

  • 3. 세그먼트 (데이터 분석의 꽃, 세그먼트)

    · 데이터 분석 전문가 되기의 시작, 세그먼트 활용

    · 세그먼트 분석을 통한 마케팅 / 웹사이트 운영 인사이트 도출

    ※ 세그먼트도 직접 만들어봐야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실습을 병행합니다.

  • 4. GA가 다른 로그 분석 툴과 비교하여 가지는 큰 장점 중 하나, 맞춤 보고서

    · 표준 보고서에 없는 측정기준을 분석목적에 맞게 조합하여 맞춤 보고서 만들기

    · 자주 확인하는 지표들만 모아 나만의 맞춤 보고서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맞춤 보고서 예시와 시연, 실습을 병행합니다.

  • 5. A/B 테스트(구글 옵티마이즈 소개)

    · 가설설정-실행-검증-최적화로 이어지는 최적화 프로세스의 핵심

    · A/B테스트를 통해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만들기

  • 6. 대시보드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 소개)

    · 마케터가 가장 원하는, GA 데이터를 이용한 시각화 차트 구성법 알아보기

    ※ 보고서는 직접 만들어봐야 합니다. (당연히) 실습을 병행합니다.

  • 7. 구글 태그관리자

    · 태그관리자란?

    · 광고스크립트 추가, 이벤트설정, 캠페인 추적까지. 태그관리자의 유용한 기능소개

    ※ 구글 태그관리자의 주요 기능과 활용 소개

  • 8. 이벤트와 전자상거래 설정

    · 이벤트란?

    · 상담양식제출 버튼, 카카오톡 문의하기, 자료 다운로드 등 각종 이벤트의 설정 방법은?

    · 웹사이트의 매출실적. 전자상거래 기능의 의미와 설정 방법

    · 이벤트와 목표설정의 차이는?

  • 9. 다채널 유입경로

    · 기여모델이란? 기여 모델에 대한 이해가 왜 필요한가?

    · 기여모델의 종류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적용

    · 다채널 유입경로 보고서 : 인기 전환수 및 인기 전환 경로

  • 질의 및 답변
강사소개
김종진 강사김종진 강사 아이보스 마케팅 본부장
구글 애널리틱스(GA)/태그관리자(GTM) 사내 강사 전. 한양대 혁신아카데미CEO과정 강사 전. 세종대 바이럴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 다수 기업 대상으로 GA/GTM을 활용한 웹분석 강의 및 컨설팅 진행 - 포스코, 소프트뱅크코리아, 예스24, 편강한의원/미쓰윤 등 일반 기업 - 메이블/플레이디, 에이엠피엠, 옐로스토리 등 디지털마케팅 기업 -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관련 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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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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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세금계산서는 익월 10일 이후 신청이 불가합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주말반)

  • 13:00~18:00
  • 김종진 강사
  •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에이스하이엔드6차 1202호
  • 개인 노트북 지참
  • 275,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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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실 오시는 길

서울시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가산동 60-25번지, 에이스하이엔드타워6차 12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