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
  • 강의 소개
  • 커리큘럼
  • 강사 소개
  • 수강 후기

[안내사항]

📢 오프라인 교육은 선착순 12명 수강생만 모집합니다.
📢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수강 인원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수강인원에 따라 폐강될 수 있으며, 폐강될 경우 개별 연락드립니다. (최소 강의 2일 전)

해당 강의는 현재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중이거나 어느 정도 구글 애널리틱스를 다뤄보신 분들에게 적합한 강의 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한 기초 개념이 없다면 수업을 들어도 이해가 어렵습니다.
초보/입문용 강의인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 교육을 먼저 수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

퍼포먼스 마케터가 챙겨야 할 필수 마케팅 관리 툴입니다.

마케터는 점점 더 바쁩니다. 광고, 홍보 채널이 계속 늘어남에 따라 각 채널 성과를 개별적으로, 또 종합적으로 측정하고 마케팅 활동에 반영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광고 성과 추적 스크립트 및 GA와 같은 웹분석 스크립트를 관리해야 합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면 소스 코드 수정 없이도, 즉 개발자 도움 없이도 비교적 쉽게 스크립트를 관리(추가, 변경,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각종 광고와 데이터 분석 세팅, 스크립트 설치와 설정은 구글 태그 관리자에게 맡겨 보세요!


아이보스 구글 태그 관리자 강의에서는 아래 세 가지를 꼭 약속 드립니다.

1) 어렵게만 보이던 태그 관리자 툴이 친근해 집니다.

2) 태그 관리자를 통해 다양한 광고/분석용 스크립트를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이벤트, 가상페이지, 맞춤 측정 기능 등 구글 애널리틱스 고급 설정을 태그 관리자를 통해 구현하여 보다 깊이 있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비 수강생으로 적합할까요?

구글 태그 관리자 활용 교육은 이런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활용도를 높이고자 하는 기존 GA 사용자
페이스북 픽셀,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애즈 등 다양한 광고 채널 운영자
웹분석 및 광고성과 측정 스크립트를 관리하는 웹사이트 관리자/개발자
웹사이트 방문자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에 활용하고자 하는 분
※ 이런 분은 수강생으로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지 않는 분
(수업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나 전체 5시간 중 3시간이 GA 활용을 높이는 방법을 설명하는 데 할애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 과정' 교육을 먼저 수강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이 교육은 다양한 장점이 있어요.

구글 태그 관리자 활용 교육은 이런 장점을 가진 교육입니다

실무에 필요한 GTM 활용법 모음

다양한 채널의 스크립트와 현업에서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태그 관리 및 GA 활용 방법을 하나의 과정에 모두 담았습니다.

이론과 실습을 동시에

이 교육은 이론 수업과 함께, 실습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설치하고 실행, 스스로 체험하면서 진행됩니다.

사전학습자료 제공

태그 관리자 툴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사전 학습을 통해 강의 진도를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사전학습자료를 제공합니다.

사후 학습 환경 조성

실제 세팅과 분석 시 겪는 어려움을 아이보스 게시판 또는 데이터분석 단톡방에 문의해보세요. 친절하고 상세히 답변해 드립니다.

커리큘럼

* 강의 진행 상황에 따라 강의 커리큘럼 진도와 내용이 일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GTM 개념이 낯선 분들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사전 학습 자료를 배포합니다.

1. 구글 태그 관리자 개요

· 태그 관리자의 특징과 장점

· 태그 관리자의 계정 구조

· 태그 관리자의 주요 구성 요소 - 태그, 트리거, 변수, 데이터영역

태그 관리자는 기본 설정만 알아도 충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태그 관리자의 전체적인 구조와 각 구성 요소를 파악하여 태그 관리자 활용의 기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태그 관리자를 활용한 태그 설치

· 태그 설치 프로세스

· 각종 태그 설치 - GA 추적코드, 구글 애즈 리마케팅 태그, 네이버 공통/전환 태그, 페이스북 픽셀 등

개발자 없이도 태그 관리자를 통해 직접 태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실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태그의 설치 사례를 자세한 프로세스와 함께 설명합니다.
3. 구글 태그 관리자를 활용한 이벤트 설정

· GA 이벤트란?

· 태그 관리자를 통해 이벤트를 설정하는 방법
         - 전화 상담, 카카오톡 상담, 아웃바운드, 다운로드, 양식제출, 동영상, 스크롤 등의 이벤트 설정

GA에서는 확인하기 힘든, 더 다양하고 정교한 데이터를 태그 관리자로 수집할 수 있습니다. 실제 실무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벤트 태그와 트리거 구성방법을 실습을 통해 자세히 알려 드립니다.
4. 구글 태그 관리자 고급 설정

· 가상 페이지뷰

· 맞춤 측정기준

· 전자상거래

태그 관리자의 기본 설정 외에도 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태그 관리자 고급 기능과 설정 방법을 소개합니다.
준비사항
1. 개인 노트북 준비하기

본 강의는 실습 과정이 포함되어 있어 개인 노트북을 준비해야 합니다.

2. 구글 계정 제출하기

실습 계정에 대한 권한 부여를 위해 수강 신청 시 구글 계정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3. 예습하기

모든 수강자 분들, 특히 구글 태그 관리자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분은 수강에 앞서 사전 학습 자료를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강사 소개

김종진 강사

現 (주)오컴데이터 대표

前 아이보스 이사 (COO)

구글 애널리틱스(GA)/태그관리자(GTM) 사내 강사

前 한양대 혁신아카데미 CEO과정 강사

前 세종대 바이럴마케팅전문가 과정 강사

다수 기업 대상으로 GA/GTM을 활용한 웹분석 강의 및 컨설팅 진행

강의 이력

포스코, 소프트뱅크코리아, 예스24, 편강한의원/미쓰윤 등 일반 기업

메이블/플레이디, 에이엠피엠, 옐로스토리 등 디지털마케팅 기업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콘텐츠진흥원 등 정부 관련 기관

함께 들으면 좋은 강의
수강생 후기 32

수강생들이 남긴 생생한 후기를 확인해보세요!

후기 더보기
신청안내
  • 취소·환불 안내
  • · 강의일 2일 전까지 전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1일 전까지 반액 환불해드립니다.
  • · 강의일 당일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이월불가)
  • · 수강인원 5명 이하는 폐강될 수 있습니다.
  • · 강의 내용은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결제안내
  • · 30만원 이상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입니다.
  • · 수강료는 부가세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 · 카드결제의 경우, 계산서는 카드전표로 대체됩니다.
  • · 현금영수증 미신청 시, 국세청이 지정한 코드로 자진 발급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청구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톡으로 문의해주세요.

[마감] 마케터를 위한 구글 태그 관리자 활용

165,000원
  • 강사

    김종진

  • 강의장

    역삼

  • 강의시간

    오후 01:00 ~ 오후 06:00 (5시간)

  • 준비물

    {AY_offline_2023_goods_info[supplies]}

  • 2022.03.10(목)

    오후 01:00
    ~ 오후 06:00

마감

※ 마감된 오프라인 교육은 대기자로 등록하시면, 취소자 발생 시 연락을 드립니다. 대기자 등록 방법은 우측 하단의 실시간 상담으로 문의주세요.

3일 동안 안볼게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