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강혜원

2023.03.16 13:33

아이보스

조회수 729

댓글 0



강혜원

롯데쇼핑(주)롯데마트 주류부문장/상무


강혜원은 롯데쇼핑(주)롯데마트사업본부의 상무입니다.


최근 화제가 된 와인특화 매장 ‘보틀벙커’는 강혜원의 팀 ‘프로젝트W’에서 탄생하였습니다. 강혜원은 그전에,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MBA를 마친 뒤 보스턴컨설팅 그룹, CJ푸드빌, 옐로우독, 위쿡 등에서 근무했습니다.


2021년 잠실에 1호점을 오픈한 보틀벙커는 와인 약 5천 종과 양주 800여 종, 전통주 100종 및 용품-안주 포함 6천 개 이상 품목을 갖춘 메가 와인 큐레이션숍으로, 런칭하는 점포마다 오픈런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와인’이라는 제품을 메가숍의 구조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장을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한 구색 포트폴리오, 또 넓은 공간에서 고객을 혼란이 아닌 경험으로 몰입하게 만드는 큐레이션, 아울러 또 다른 체험을 위해 다시금 매장을 찾도록 만드는 여운. 이제 2년 차를 맞고 있는 보틀벙커는 이 모든 것들을 어떻게 운영하고 있을까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 ©롯데마트


오늘날 많은 리테일러들은 ‘취향’에서 출발하길 원하지만, 동시에 모든 리테일 비즈니스는 스케일업을 목표로 합니다. 취향 사업을 스케일업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곧 4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는 보틀벙커는 ‘경험’, ‘콘텐츠’, ‘디지털’을 블렌딩 합니다. 그리고 이 전략은 무엇보다 탄탄한 팀워크로 뒷받침됩니다.


6월 8일 넥스트커머스에서 롯데마트 강혜원 상무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DAY 1
2023. 06. 08 10 :05
보틀벙커 : 취향과 매스가 교차하는 메가스토어 컨텐츠 전략


넥스트 커머스 바로 가기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아이보스

03.16558

아이보스

03.161,356

아이보스

03.16750

아이보스

03.16465

아이보스

03.16475

아이보스

03.16447

아이보스

03.16932

아이보스

03.16541

아이보스

03.16456

아이보스

03.16730
목록 글쓰기
첫 페이지로 이동 1234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