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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더욱 뜨거워진 헬스케어 시장에서 매출이 3배나 오른 비결은요?

2021.08.11 13:45

레뷰

조회수 4,221

댓글 1

코로나로 인해 예방 차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헬스케어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치열한 상황에서 우리 제품의 차별성을 소비자들에게 명확히 인식시키기는 참 어려운 일이죠.

특히, 헬스케어 분야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신뢰를 획득하는 것이 바로 매출로 이어질 만큼 굉장히 중요하다는데요.


바로 여기 레뷰를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자극하는 제품 키워드를 발굴하고, 신뢰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우수 인플루언서를 발굴해 매출이 크게 상승
한 유니베라의 사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유니베라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비결과 함께
헬스케어 마케터가 직접 말해주는 헬스케어
분야 마케팅 이슈부터 다양한 꿀팁도 함께 만나보세요.




‘유니베라’는 국내 대표 알로에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대표 제품으로는 국내 최대 알로에 면역 다당체를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인 ‘남양알로에 맥스피’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면역력, 장 건강, 피부 건강까지 식약처가 3중 기능성을 인정한 제품으로 오랜 팬이 많은 제품이에요.


그리고 여름철을 맞이하여 식약처 다이어트 소재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레우스포스추출물을 함유한

메타번 슬림핏도 인기가 정말 많답니다.




# about 현직자가 느끼는 헬스케어 마케팅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유니베라에서 헬스케어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마케터 성봉해입니다. 건강이 행복의 기본 조건이잖아요. 그래서 헬스케어 분야 마케터로서 사람들을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굉장히 가치 있다고 생각해요.


Q. 최근 주목하고 있는 헬스케어 업계 마케팅 이슈는 무엇인가요?

코로나로 인해 예방 차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여러 다양한 업계에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으로 뛰어들어 경쟁사가 많이 늘어났어요. 식품회사, 제약회사, 화장품 회사 등 다양한 업계에서 건식업계로 사업을 넓히는 중이지요.


Q. 현재 헬스케어 쪽에서 어떤 마케팅을 진행 중이시고, 가장 성과가 좋은 마케팅은 무엇인가요?

현재 제품이 출시되면, 영상 광고, 지면 광고, 디지털광고 등 다양하게 마케팅을 진행하는데요. 전문가를 활용한 콘텐츠나 의학 다큐 TV 프로그램의 PPL 영향을 많이 받지만, 아무래도 요즘은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의 제품평도 소비자들이 신뢰를 느낄 수 있는 주요한 매체이기 때문에  바이럴 마케팅도 과대광고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진행하고 있어요. 광고성 콘텐츠임을 인지하더라도 요즘 소비자분들은 아예 그런 컨텐츠를 찾아볼 수 없는 것 역시 불안해하시더라고요.


# about 헬스케어 인플루언서 마케팅


Q. 2021년 헬스케어 분야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커짐에 따라 각 기업의 성장세도 안정화 되고 있는 만큼 경쟁이 더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정된 기능성 원료 내에서 어떻게 조합하고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인상을 남기느냐의 싸움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반응할 제품 키워드를 발굴하고, 그 키워드를 함께 이야기해 줄 좋은 인플루언서를 발굴하는게 중요하죠. 그러면서도 과대광고를 피하는 것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 포인트인 것 같아요.


Q. 헬스케어 분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이고, 잘 진행할 수 있는 본인만의 전략이 있나요?

저희 제품의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하기 위해 노력해요. 그래서 선정할 때도 되도록 신청하신 분들의 미디어에 방문을 꼭 해보는 편입니다. 그 외의 전략은 인플루언서분 기존 콘텐츠에 이웃분들의 댓글이 달리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 같은 제품이더라도 해시태그를 달리해서 집행해보는 것, 같은 제품이면 재모집 진행 시 시간차를 두고 집행하는 것 정도인 것 같아요.


Q. 레뷰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인플루언서 마케팅 진행 시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요?

타업체를 통해 관련 분야로 유명한 파워 블로거 리스트를 받거나 카페 등에서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한 적이 있었어요. 이경우에는 리뷰 콘텐츠 퀄리티는 좋았으나 진행 비용이 많이 들었어요. 체험단 블로그와도 직접 협업했었는데, 비용은 합리적이었으나 저희가 부탁드린 부분을 잘 지켜주시지 않는 리뷰어 분들도 종종 있었어요. 두 경우 다 진행 결과를 파악하는데 레뷰와 같이 관리자 페이지에서 한 번에 볼 수 있는 편리함은 없었어요.




#about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No.1 ‘레뷰’와의 인연


Q. 레뷰를 알게 된 계기와 레뷰를 선택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이제 다른 업체들도 비슷한 서비스를 갖춘 것 같지만, 비교해 본 결과 레뷰는 선도적으로 관리자 페이지에서 집행 결과를 편리하게 체크할 수 있었고 인플루언서 수도 가장 많아서 선택했습니다.


Q. 레뷰와 진행했던 캠페인 중 가장 성과가 좋았던 캠페인이나 인상 깊었던 캠페인은 무엇이고, 그 이유는요?

제품을 받으신 후 리뷰 작성이 어려웠던 분이 계셨는데, 레뷰에서 회사로 제품 비용 환불을 해주셔서 깜짝 놀랐던 캠페인이 생각나네요. 양질의 리뷰 작성 보장과 함께 그것이 어려울 경우 기업에 환불도 해주시는 레뷰의 자신감 있는 서비스를 느낄 수 있었던 캠페인이었어요.


Q. 레뷰 서비스를 통해 실질적으로 어떤 성과나 변화가 있었나요?

운영 결과를 한 번에 시스템에서 볼 수 있어서 결과 보고서를 쓰거나 특정 시기 결과 보고 받은 것 이후에 팔로업을 하기 위해 일일이 각 블로그를 다니며 댓글 수, 공감 수 등을 파악하지 않아도 되어 업무 시간이 단축되었어요.


또, 레뷰에서 유입 키워드 비중을 보며 잠재 고객이 반응할 효과적인 키워드를 발굴하고, 유입이 잘 된 키워드를 검색 광고 키워드로 사용하여 해당 제품의 몰 매출을 늘리기도 했어요. 전체적으로 작년 대비 몰 매출이 3배 이상 오르는데 큰 도움을 받았답니다!


Q. 지속해서 재계약을 하게 되는 레뷰만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레뷰 담당자님이 항상 친절하게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답해주시고, 정말 저희 회사의 입장에서 같이 고민해주시는 게 정말 좋았어요. 체험단 모집 방식을 색다르게 진행해서 이전과 다르게 신청자 수가 현저히 적었던 적이 있었는데. 리뷰어 신청 현황부터 이후 대책까지 같이 고민해주셔서 판단하는데에도 도움이 되었고 참 든든했어요.


또, 블로그 인플루언서와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체험단을 동시에 진행할 때 간혹 중복해서 고르게 되면, 체크해서 변경해주시는 모습에 정말 저희 회사를 생각해주시고 1:1 밀착 관리를 받고 있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어요.


Q. 헬스케어 업계에서 레뷰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건강기능식품 업체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할 때 망설이는 지점은 과대광고로 걸릴까봐가 클 것 같은데요. 소비자들의 리뷰 임에도 자칫 그분들은 성의껏 잘 쓰려고 작성한 문구가 과대광고로 지목되어 리뷰어분들과 저희 모두 곤란해질 수 있으니까요.


그런 점에서 레뷰는 리뷰 작성 후에도 리뷰 속 과대광고 문구가 있지 않게 철저하게 관리해 주세요. 리뷰어 모집 시에도 그 부분이 강조되어 있고, 리뷰 작성 후에도 발견되면 해당 인플루언서분께 연락하시어 수정하는 것까지 에프터서비스가 확실해서 믿을 수 있었어요.




올해 유니베라는 커지는 면역시장에 알로에 건강기능식품을 더 안정적으로 확장시키고, 새로 진행될 개인화 서비스를 잘 런칭 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레뷰와 유튜브쪽으로도 더 많은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뷰 시스템으로  효과적인 유입 키워드를 발굴해 작년 대비 몰 매출이 3배 이상 오른
유니베라의 사례처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NO.1 '레뷰'와 함께라면 당신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지금, 레뷰에서 매출로 이어지는 맞춤 성공 전략을 만나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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