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티비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무료 배포

2021.05.04 17:02

Stibee

조회수 2,350

댓글 3

좋은 뉴스레터를 더 많은 사람에게, 이메일 마케팅 솔루션 ‘스티비(Stibee)’에서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발행했습니다. 국내 이메일 마케팅 현황과 인식을 파악하기 위한 리포트로 2016, 2017, 2018년에 이어 네 번째 리포트입니다.



스티비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보기


이번 리포트에서는 이메일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는 333명의 온라인 설문조사와 지난 1년 동안 발송된 이메일 중 125,150개의 이메일, 스티비 회원의 서비스 사용 목적 등을 분석에 포함하였는데요, 올해 리포트에서 중요한 내용을 몇 가지 추려보았습니다.


◆ 이메일, 뉴스레터 관심도 증가, 스티비 회원 5명 중 1명은 개인

스티비 월간 활성 사용자 수는 전년도보다 107.8% 증가하였고, 2020년 스티비를 통해 발송된 이메일도 5.2억 건으로 지난해보다 86.2% 증가했다고 합니다. 개인적인 목적으로 스티비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도 매년 2배 이상씩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 회사・단체는 ‘홈페이지’, 개인은 ‘인스타그램’으로 구독자 수집

우리 이야기를 들어줄 구독자들은 어디서 수집할까요? 40.1%가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가입한 회원 DB를 구독자로 활용하고, 35.0%는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 별도의 구독 폼을 노출하여 구독자를 수집하고 있었어요. 별도의 구독 폼을 노출하여 구독자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회사・단체는 ‘홈페이지’, 개인은 ‘인스타그램’을 택했습니다.


◆ 회사・단체 평균 오픈율 12.9% < 개인 평균 오픈율 21.8%

이메일, 뉴스레터를 보내다 보면 내가 잘하고 있는 건지 확인할 지표가 필요하죠. 스티비에서는 이때 필요한 데이터인 평균 오픈율과 평균 클릭률 또한 공유했습니다. 요일과 빈도에 따르면, 월요일에 발송한 이메일의 오픈율(15.9%), 클릭률(2.9%)이 가장 높았고, 주 3회 이상 발송하는 이메일의 오픈율(21.9%), 클릭률(3.6%)이 가장 높았다고 해요.


◆ 콘텐츠 목적 뉴스레터 45.5%, 최근 3년 동안 계속 증가

아직까지는 비콘텐츠 목적으로 이메일 마케팅을 하는 회원이 10%정도 더 많았지만,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스티비 가입 회원 중 콘텐츠 발송 목적으로 가입하는 비율이 31.2%, 37.9%, 48.9%로 계속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특히 개인 발행인이 증가하면서 요즘은 스스로를 '뉴스레터 발행인'이라고 표현하는 사람들도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국내 이메일 마케팅 현황부터 트렌드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티비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여기 담지 못한 내용이 많습니다. 꼭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 웹사이트(report.stibee.com)에서 확인 후, PDF 또한 받아보세요!


스티비 개요

스티비는 뉴스레터의 제작과 발송, 마케팅을 돕는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로, 누구나 쉽고 깔끔하게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구독자와의 특별한 관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티비가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제공한다. 유니콘 기업인 토스, 배달의민족, 클래스101,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닉, 디에디트, 스타트업위클리 등이 모두 스티비로 뉴스레터를 발행하고 있다.


스티비 웹사이트: stibee.com

2021 이메일마케팅 리포트 웹사이트: report.stibee.com

이메일스티비뉴스레터이메일마케팅리포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영업베테랑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