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궁금너불
2022.09.28 14:14
유통+ IT 분야 프로젝트를 맡게 되면서 최근 수치 데이터를 활용해 논의할 건들이 많은 차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조을지 강사님 강의는 들어봤던 차라 이번에도 믿고 들었는데요. 실무 현장에서 치이느라 놓치고 있던 기본들부터 다시 상기하는 좋은 시간이었던 거 같습니다.

인하우스를 하면서는 이것저것 신경쓰는 게 많다는 핑계로 광고 성과 개선 요소들 중 놓치는 것들이 생기기 마련인데, 각 KPI 결과를 좌우하는 요소를 하나하나 분해해서 설명해주고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제가 하고 있던 프로젝트 마케팅 데이터 개선에서도 손대지 않은 게 뭐였는지 발견하게 되서 아차! 싶었네요^^;)

요즘 같은 때에 데이터를 이해하지 못하고 감으로 마케팅 한다는 것 자체가 말이 안 되는 세상이잖아요.
데이터가 중요하다. 이런 이런 데이터를 보면 된다....로 그치는 뻔한 내용에 그치지 않고, 각 항목의 수치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그 항목의 성과 개선을 위해 어떤 요소를 뜯어봐야 하는지를 마치 발골하듯 알려주십니다. ㅎㅎ

마케팅을 하는데  아직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 모르겠는 분들, 또는 아예 뭔 의미인지 모르는 분들껜 초강추 합니다! 마케팅 현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효과적인 개선 방향으로 나가고 싶은 분들께도요.

대신,  "이렇게만 하시면 반드시 이런 결과가 있습니다!" 하는 식의 떠먹여주는 결론을 원하는 분들은 맞지 않을 수 있어요. 
강의 마지막에는 오히려 강사님이 알려준 것들을 통해 "당신 회사의 데이터들을 까보고 마케팅 환경에 맞춰 고민하라"는 과제가 던져지는 것 같거든요. (어차피 다 다른 환경에서 마케팅 하는데  '어도비 프로그램' 배우듯이 강사만 따라하면 그대로 성과가 나오는 거 자체가 불가능하니까 당연하겠죠.)

저도 숫자에 약한 사람인데  예전부터 아이보스 교육이며 조을지 강사님 강의며 여러번 들으면서 약점 극복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었어요.  생산적이고 논리적인 의사 제안을 하고 싶다! 하는 분은 수강해보세요 :)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