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19:30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인하우스에서 SNS 채널을 담당하고 있는데, 실무에 대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아서

교육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해본지 거의 1년이 다되어가지만, 대행사를 통해서 광고를 집행하다보니,

대행사가 해주는 말만 믿고 광고비는 광고비대로 쓰고, 광고 결과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만큼 페이스북이라는 플랫폼이 어떤 플랫폼인지,

어떤 콘텐츠를, 어떤 메세지를 고객에게 소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이 들었습니다.


이번 진민우 강사님의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수업을 듣다보니, 페이스북이 정말 고도화 되어있는 플랫폼이며

제가 그 플랫폼에 맞는 적절한 콘텐츠를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결과값이 안좋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전엔,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라는 핑계를 대곤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지, 어떤 전략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설계해야 하는지를 배울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광고에는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고 더 좋은 효과를 도출해내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도구들 또한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제 배운 강의내용과 수업 자료들을 복습해보면서 실무에 적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광고를 설계하진 않더라도, 현재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대행업체와 구체적인 전략방안을 도출해낼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보스 마케팅 강의를 통해 마케터로서 한단계 더 성장한 것 같습니다.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다음에도 필요한 강의가 개설되면 꼭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진민우 강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