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신입 온라인 마케터로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만, 막상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 볼 수 있는 사이트, 즉 html의 구조와 SEO의 원리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면이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마케터의 입장에서 보면  어느 정도까지 알고 가야 좋을지 가늠이 안 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 강의는 그런 개발자와의 거리를 좁혀줄 수 있는, 쉽고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일단 마케터의 관점에서 강의를 진행하기 때문에, 신입으로서 기본적인 온라인 마케팅 지식과 인터넷 환경에 대한 경험 정도만 보유하고 있는 저 또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robot.txt나 iframe 등, 자칫 깊게 파고 들면 어려울 수 있는 개념도 마케터의 관점에서 명료하게 정리를 해주셨습니다.


또한, 마케터가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정보들을 전달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불필요하다 싶은 내용도 전혀 없었습니다. 그 반대로 컨텐츠를 작성할 때 '이런 점을 주의해야 겠다.' 라는 다짐을 하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콘텐츠 작성 시 마케터에겐 효율적이다! 싶은 부분이 오히려 온라인 상에서는 불필요한 요소가 되어 효율을 떨어뜨릴 거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마케터로 성장해 가면서 개발자와 소통할 부분이 많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상황들 속에서 이 몇 시간의 짧은 강의는 정말 큰 도움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개발자의 생각을 이해하고, 또 들여다보고 싶다면 이 강의를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