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과 프리미어 모르는 분을 위한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초보자분에게 비추, 강의자 입장에서만 하는 강의 또한 비추합니다.

by 유종의미2018.11.03 01:20
이번 영상제작 강의를 맡은 이동윤 강사가 아이보스에서 따로 개설하고 있는 네이버 마케팅 강의 듣고 뭔가 부족한 느낌 들었지만

그래도 영상제작 원데이 클래스 강의는 뭔가 다를줄 알고 일요일임에도 불구 지방에서 버스 매진되는 바람에 새벽차로 올라와서 강의시간까지 밖에서 시간 때우면서 비장한 각오로 아이보스로 강의 들으러 왔습니다.

강사님의 프리미어 프로버전은 영문버전이고 제것은 한글 버전, 그리고 다른 수강생의 버전은 구 버전이라 호환성의 문제도 문제여서 프리미어 메뉴가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많았고, 강의 내용을 하나도 놓치기 싫어서 강의 초반에 두어번 질문을 했는데, 답변해주는 강사가 진도를 나가기 위해 약간 짜증내는 느낌도 받아서 더 이상 질문을 하지 않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러다 결국 진도를 빼려는 속도 때문인지 강의 내용을 놓치고 강의 중반부터는 기분이 매우 불쾌해 지더군요... 저만의 생각인지 모르지만 가끔 다른 곳의 한숨소리도 들리가 마치 강사의 페이스를 맟추기 위해 이 강의장에 있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이 강사님은 프리미어 십수년간 하셨으니 메뉴 훤히 알고 있을터라 고민 없을테지만 저는 절박한 심정으로 이 강의를 들으러 왔습니다.

10월 중순경인가 영상제작 원데이클래스 강사라고 하면서 강의료 3만원 과입금된 금액 환불차 저에거 전화주신 것 같은데, 제가 그때 환불계좌 알려주면서 초짜도 강의 들을 수 있냐고 물으면서 강의때 잘 좀 가르쳐 달라고 부탁한적이 있습니다.

그 생각을 하니 더더욱 화가 나는군요... 후기 올릴까 고민 많이 하다 이제서야 글올립니다.

강의 소개글에 이런저런 헷갈리는 내용 올리지 마세요. 정확한 강의 소개글 올려주시길 당부드립니다.이번 강의는 초짜가 들을 수 있는 강의는 아닌 것 같습니다. 초짜라도 프리미어 메뉴구성을 어느 정도 아는 분들이 들어야 할 강의입니다. 저 같이 시간과 돈 들여서 절박한 심정으로 오는 분들이 정확한 강의 소개글을 보고 그 강의를 들어야 할지를 정확히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바랍니다. 이번처럼 강사님 눈치보면서 질문할지 말지 고민하고 불쾌해질줄 알았다면 크몽 같은 재능마켓에서 15만원정도로 제가 원하는 분에게 원투원 강의 들을걸 그랬습니다.

아이보스 훌륭하신 강사님들 많으신데, 아이보스를 팔로업 하고 계시는 수많은 다른 분들을 위해 고민하다 후기 올렸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2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