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 교육기관을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을 들었을 때, 너무나도 어렵게 느껴졌던 탓에 다시 손을 데기가 그리 쉽지 않더라구요.

그런데다 쉽게 다가설 수 없었던 영역 (개발자의 마인드와 마케터의 시선, 사업가의 통찰 여러가지 사유)으로 계속 미루기만 했던 분야 였습니다.

그러나, 해야만 하는 것은 언젠가 해야하는 것, 결국 버티다 못해 다시 도전한 구글 애널리틱스 교육. 그러나 이번 교육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그 높디높은 장벽을 허물 수 있겠구나. 라는 자신감을 갖게 한 교육이었습니다.

물론 실습 시간에는 잘 되던게, 막상 혼자 해 보려고 하면,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해야하지? 고민을 하게되지만,

그래도 예전의 그 막막함과는 차원이 다른 두려움 입니다.


우선, 아이보스의 GA 교육이 타기관 다른 점은.

그럴싸한 무엇을 보여주려고 애쓰기 보다는

경험으로 쌓은 내공이 아니고서는 나올 수 없는 정말 제대로 된 강의로, 초보자들이 어떤 부분을 어렵고 가려워하는지..

거기에 더해 GA 기능만이 아닌 확장형 기능까지 꼼꼼히 챙겨주시는 것이 너무 좋았어요.

또한 현재 운영되는 사이트들의 실제 사례를 통해 그 자리에서 바로 눈으로 확인하며 교육을 따라가다보면 사실 5시간이 길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GA 교육에 이어 구글 태그 관리까지 한번에 끝내고, 어렵다 느껴진 부분은 80% 할인 받고 재수업 받으려구요.

그럼 저도 언젠가 GA 마스터가 되겠죠? 그 날을 기대하며 오늘의 어려움을 극복 해 나가렵니다.

긴 강의에도 불구하고, 성의껏 최선을 다해 강의 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___^!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