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 마케터로서 '각 매체별로 제공되는 수치와 클라이언트측에서 트래킹하는 GA성과값에 대한 차이'에 대해 알고싶어서 수강한 강의였습니다. GA툴에 대한 장단점과 매체별 성과분석에 대한 설득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점에서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고, 추가로 GA 세팅 방법도 알 수 있었습니다. GA를 포함한 웹분석 전반에 대해 아얘 초보이신분들은 어려우실수도 있는 강의 같습니다. 사전 학습자료를 통해 꼼꼼히 공부하고 오셔야 수업을 이해하기 쉬우실것 같습니다. 저같은경우는 GA계정을 깊숙히 들어가본적은 없지만, 용어나 트래킹 전반에 대해서 어느정도 실무에서 체감한 것이 있어서 이해도가 70%정도 된것 같네요ㅎㅎ (utm이 포함된 url로 광고세팅을 한다거나, 매체별 전환값을 보면서 기여모델에 대한 사항등은 알고있는 상태였습니다) 30%는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적용하면서 어떤 기준을 가지고 GA 측정을 최적화할것인가로 고민해봐야겠네요. 심화적으로 3월말에 시간이 된다면 태그매니저 강의도 수강할 계획입니다. 좋은 수업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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