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구글 애널리틱스를 시작하셔서 그런지 약간 '세팅이 더 필요한 듯한' 느낌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프로그래밍도 모르고, GA도 실제로 써 본 적이 없는 상태에서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이해가 더 된 편입니다.

 

GA 교육은 아무리 잘 가르치는 사람이 가르쳐도 어렵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서 그런지 김종진 본부장님 강의가 예상보다는 쉬웠습니다. 다만 이해의 측면에서 쉽다는 말이지 처음 접해본 사람이 실제로 사용하는 것은 역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교육이 GA는 무엇이고 어떻게 설정, 기능하는 것인지에 대해서 잘 보여주셔서 생각보다는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다만 GA가 원래 쉬운 내용은 아니어서 복습도 필수라는 생각이 들었고...역시나 복습을 하는 중입니다.

 

다만 강의하실 때 - 교재상에서 아주 명확히 기능적 특징은 1번 무엇무엇, 2번 ~~ 등으로 더 강조포인트가 더 눈에 띈다면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교육을 들었을 때 GA를 사용한 경험, GA에 대해서 아는 정도 및 활용 정도가 모두 달랐기 때문에 --> 그 중 아이보스에서 타겟으로 하고 싶은 유형을 선택하셔서 집중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아이보스의 교육 공지글에는 어떤 직급, 어떤 상황에서 들으면 도움이 되고 안 되는지 알려주는 부분이 있는데, 다른 교육보다는 GA교육, 구글 태그매니저 교육이 그런 부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GA, 구글태그매니저를 전자상거래에 활용"이라는 주제로 수요를 파악하셔서, 수요가 충분하면 전자상거래만 따로 교육을 하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1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