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금주의 영상콘텐츠 트렌드·2,836·2021. 01. 04

SNS광고, 함정을 피해라

SNS광고, 함정을 피해라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온라인 시대에 우리가 가장 효과적으로 마케팅 할 수 있는 공간이라면 당연히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생각하실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정말 다양한 SNS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SNS공간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어떻게 이용할 지 공부해야 합니다.


광고를 시작함에 있어서 어떤 SNS플랫폼을 사용하든 목적에 따라 타겟팅 해야하며, 전략적으로 잠재 고객을 적응하고 플랫폼 별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하지만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성장시키고 개발하는 것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그렇다며 우리는 정확히 어느 부분에서 SNS광고 전략이 부족할까요? 그럼 이런 부족함을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SNS광고를 시작하기전, 우리가 알아야 할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브이플레이트로 제작한 광고영상




소셜플랫폼 속 광고의 함정


많은 비즈니스들이 종종 잠재 고객의 유입과 리타겟팅의 캠페인을 중복시켜 궁극적으로 신규고객과 기존고객 모두에게 관련없는 메세지를 전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는 것이죠. 잘못된 시간에 잘못된 고객에게 메세지를 발송하는 것입니다. 더하여 반대로 일부 캠페인에는 타겟팅된 잠재고객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전략적 타겟팅과 잠재 고객 규모 간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브랜드가 SNS캠페인의 도달 범위와 ROI를 최적화하기 위해 도달해야할 중요한 기술입니다.

정확한 타겟팅은 잠재고객의 범위를 좁혀나가며 누구에게 마케팅 할 것인지 생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용 제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잡야할 타겟은 누구일까요? 어린이들? 아닙니다. 그들의 부모인 주부들이 정확한 타겟입니다. 그 제품을 구매해줄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을 타겟으로 잡아야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이를 놓치고 잘못된 타겟을 잡아 홍보한다면 아무 소용이 없겠죠.

우리 브랜드 내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가장 높아보이는 잠재 고객을 잘 잡아서 타겟팅해야하며, 신규고객과 기존고객에게 던지는 메세지 역시 다르게 던져야 합니다. 신규고객의 니즈와 기존고객이 가지는 니즈는 같을 수도 있지만,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의 서비스를 경험해본 기존 고객은 우리 서비스에 대해 전반적인 시스템을 알고 있을 수도 있으며 지속적인 구매로 이어지지 않은 고객일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여정을 데이터화 하여 그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반해 신규고객을 타겟팅할 경우, 그들은 우리 브랜드 서비스에 대해 무지할 수도 있으며 반대로 잘 이해해고 있지만 구매의 전환까지는 이어지지 않는 고객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맞는 타겟팅광고와 리타겟팅광고를 통해 확실한 니즈를 찾아내어 그에 맞는 캠페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콘텐츠의 제작과 전달


적절하고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중요하지만 이를 잘못 사용할 경우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방용품, 조리기구를 판매하는 제조업체는 실제 제품을 대신하여 음식을 더 내세운 SNS광고를 진행하였습니다. 음식과 관련된 콘텐츠는 특히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이지만, 잠재 고객이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또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데는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SNS영상 콘텐츠는 올해 들어 더 효과적인 콘텐츠로 많은 비즈니스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상콘텐츠가 가지는 파급력과 효과가 입증되었음에도 여전히 영상콘텐츠를 마케팅에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영상마케팅" 포스팅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글로벌 SNS플랫폼의 총 사용자 수가 2021년까지 약 30억 9천만명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매일 평균 136분씩 SNS공간에서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이렇듯 마케팅에 있어서 소셜미디어 공간을 전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는 미래에 사회적 성공을 이끌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제대로 분석하지 않는 이상 계속해서 중요한 기회를 놓칠 것입니다. 어떤 플랫폼이 대세가 되던 관계없이 항상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대상을 지정하고 전략적으로 잠재 고객을 정의하며 영향력있는 콘텐츠를 개발해야 합니다.




웹보다 모바일?


우리가 SNS에서 캠페인을 할 때 주목해야할 점이 사람들이 무엇을 통해 우리의 광고를 접하느냐의 문제 입니다. 당신의 비즈니스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PC가 아닌 기기의 방문률이 60%이상을 유도한다고 합니다.

Contensquare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웹사이트 방문의 55%가 스마트 폰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테블릿까지 포함하면 데스트탑을 재외한 총 트래픽은 약 60%정도 입니다.

이처럼 과거와 달리 모바일/테블릿으로 광고를 접하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죠. 그렇지만 개별 업종에 따라 트래픽은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Contensquare에 따르면, 모바일 트래픽 비율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는 명품이고, 그 뒤가 의류/코스메틱 입니다. 이에 반해 금융 서비스는 가장 낮은 트래픽을 보였습니다.



자신의 판매하는 제품과 서비스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웹을 통한 마케팅이 좋을지 아니면 모바일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좋을지 분석하는 것도 중요한 과정입니다. 비즈니스의 특성에 맞는 캠페인 최적화가 중요합니다.

또한,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고객의 인사이트를 얻어 그들이 주도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많은 비즈니스 브랜드에서 소비자의 행동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모바일, 이메일 및 웹사이트에서 개인화된 메세지로 참여시키는 도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을 주로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브랜드가 자신의 취향, 선호도, 좋아하는 것에 대한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마케팅 담당자가 이러한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소셜플랫폼 전반에 걸쳐 개인화되고 그와 관련된 커뮤니케이션을 참여하도록 기대합니다. 일반적으로 캠페인 관리나 자동화, 분석 등을 위한 복잡한 네트워크 도구를 통해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이끌어냅니다. 이렇게 얻어낸 소비자의 인사이트를 활용해 타겟을 세분화 시키고 그에 맞는 적절한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보세요:)






고르고, 입력하고, 확인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영상광고 제작은 브이플레이트와 함께


브이플레이트 바로가기



영상콘텐츠 영상광고 영상제작사이트 브이플레이트 마케팅 광고제작 소셜미디어광고 영상제작 브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행복플랜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브이플레이트
템플릿으로 제작하는 고퀄 광고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