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국 호텔·리조트 사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아난티 이야기

금주의 영상콘텐츠 트렌드·2,816·2020. 10. 19

유튜브인트로, 영상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인트로의 중요성

유튜브인트로, 영상의 퀄리티를 좌우하는 인트로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포스팅마다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지만,

영상마케팅, 영상콘텐츠 현시대에 놓치면 중요한 광고콘텐츠이며,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제작이 이루어져야 고객의 반응으로 이어져 원하는 광고의 목표 비즈니스의 성장 꿈꿀 있습니다. 영상콘텐츠의 세계 최고라 말할 있는 유튜브, 이번 시간에도 유튜브콘텐츠에 대해 자세한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한국인이 오래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매년 1위로 뽑히는 유튜브, 와이즈앱에서 조사한 결과, 유튜브의 경우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작년에 비해 35% 증가하고, 사용자 역시 같은 기간 동안 2924만명에서 3271만명으로 12%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점점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는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에 집중할 필요성 있습니다.

 

유튜브마케팅으로 브랜딩에 성공한 기업들과 같이, 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나의 비즈니스를 확장시키고 브랜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해야합니다.





유튜브인트로, 그게 뭔데?


유튜브마케팅에 대해 대략적으로 감이 잡히셨다면이제는 바로 영상콘텐츠의 제작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유튜브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대부분의 영상에서 인트로 영상이 나오게 됩니다. 자신의 채널을 간단하게 설명해주거나, 영상 콘텐츠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간단히 보여주거나, 짧은 스토리를 담거나, 자신의 브랜드를 소개해 주기도 합니다.


인트로 'Intro'=도입부라는 그대로 앞에서 등장하는 요소이기에 채널의 영상을 보는 이용자들을 콘텐츠의 오랜시간 체류시키거나 영상에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중요합니다.

연구조사에 따르면 영상콘텐츠를 시청할 , 영상을 이어서 볼지 말지는 4 이내 결정된다고 합니다. 4초라는 시간 이내에 나의 콘텐츠로 관심을 끌지 못하면 이용자들은 결국 이탈해버리는거죠.

채널의 브랜딩 위해서라도 필요한 유튜브인트로, 어떻게 제작하면 효과가 좋을까요?







정보성 유튜브인트로 영상?


번째로 효과적인 인트로영상으로는 '정보성 인트로' 영상이 있습니다.

우선, 영상콘텐츠 제작자의 정보를 담은 유튜브 인트로영상입니다.


예를 들어, 최근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자신 만의 뷰티 브랜드나 패션 브랜드를 출시하여 직접 제품을 사용하는 영상과 제작과정의 브이로그(vlog : 자신의 일상 동영상) 같은 영상콘텐츠를 만들어 채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은 코스메틱 브랜드를 론칭했다고 하면, 그것 역시 하나의 비즈니스를 생성했다고 있겠죠?

이들에게 적합한 영상콘텐츠는 유명인인 자신이 직접 제품 제작과정에 참여 했으며, 만들어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한다는 것을 시청자에게 보여주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쌓아주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영상콘텐츠의 인트로에는 브랜드를 알릴 있을 만한, 브랜드를 만든 인물이자 제품을 기획한 인물이라는 점을 소개할 있는 제작자의 정보를 넣어주는 것이 효과적일 있습니다.

인트로영상이 끝나고 이어져 나온 영상콘텐츠가 이용자의 마음에 들고, 제품을 구경하거나 구매하고 싶은 분들은 앞서 나왔던 유튜브인트로 영상을 통해 기억을 되새기게 됩니다. 이는 랜딩페이지까지 도달할 있는 장치로써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정보성 유튜브인트로 영상은 브랜드와 비즈니스의 가치가 들어간 영상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비즈니스들이 사용하고 있는 인트로영상으로, 브랜드 로고를 넣고 그에 맞는 bgm이나 효과음을 넣고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이나 가치, 타겟들을 지목하는 워딩을 넣어주는 인트로영상이 이에 해당합니다.

자칫 지루하거나 광고의 느낌이 강하게 있지만, 간단하고 짧게 브랜드 이미지만 심어주는 느낌이 들어 인트로영상으로 브랜드를 기억하게 해주는 효과적인 장치로써의 역할을 있습니다.



브이플레이트로 제작한 유튜브인트로



하이라이트 유튜브인트로 영상?


정보성 인트로 제작보다 효과적인 인트로 영상은 하이라이트 인트로영상입니다.


하나의 영상콘텐츠에서 하이라이트 부분만을 편집하여 인트로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입니다. 영상콘텐츠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일으킨 부분을 잘라 인트로에 넣어주면, 내용을 모르는 이용자 입장에서는 궁금증이 유발되기 마련입니다. 이를 이용하여 영상콘텐츠의 전체를 보게 만드는 효과로 이어질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영상 하이라이트 부분이 어느 지점인지를 정확히 찾아야 한다는 점입니다.

영상을 보는 시청자는 하이라이트 부분이 어느 지점인지를 정확히 알지 못하기에 해당 영상콘텐츠에 오랫동안 체류하게 됩니다.

하이라이트 인트로영상은 궁금증의 유발과 영상콘텐츠의 주제를 나타내기 때문에 최근들어 점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라이트 인트로영상은 브랜드의 정보나 비즈니스의 가치를 알리는 정보력 부분에서 조금은 떨어질 있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그렇지만, 부분의 문제는 영상의 끝부분에 브랜드를 소개하는 파트를 넣어주는 것과 같은 액션으로 보완가능한 문제이기에 정보성 인트로영상보다는 하이라이트 인트로영상이 조회수 시청기간 면에서 효과가 좋기에 추천드립니다.




효과적인 유튜브인트로 대해 알았지만, 어려운 편집 프로그램으로 인해 나에게 인트로 영상제작이란 어렵기만하니 대충만들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주변에서 구할 있는 인트로 템플릿은 식상하며, 나의 비즈니스의 결과는 다른 느낌의 템플릿만 가득하시진 않나요?

저희 광고영상 제작 전문 서비스 브이플레이트는, 간단하지만 퀄리티 높은 영상광고의 제작을 도와드립니다.

플랫폼 별로 적합한 비율의 템플릿을 통해 다양한 영상제작이 가능하며, 단지 원하시는 이미지와 텍스트만으로 전문가급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영상을 가져가실 있습니다. 많이 어려워하시는 편집 프로그램도 브이플레이트에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브이플레이트 웹사이트 자체 편집실로 이동하셔서 오로지 사진과 텍스트만 넣어주시면 고퀄리티 영상이 제작되는 시스템으로 누구나 이용가능한 영상제작 서비스입니다.


아래 영상들은 브이플레이트로 제작한 유튜브 플랫폼 사이즈에 최적화된 19:6사이즈의 영상콘텐츠입니다.



​브이플레이트로 제작한 영상광고


더욱 다양한 템플릿으로 목적에 맞는 영상콘텐츠 제작을 경험해보세요 :)

지금까지 유튜브마케팅 중에서도 영상제작 스킬들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다양한 마케팅에 있어서 정답과 공식은 없지만, 트렌드 맞는 마케팅 콘텐츠는 분명 존재합니다. 영상콘텐츠 역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반응하며 제작이 이루어져야 효과적인 마케팅이 있습니다.







고르고, 입력하고, 확인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영상광고 제작은 브이플레이트와 함께


브이플레이트 바로가기

영상마케팅영상콘텐츠영상제작영상편집콘텐츠마케팅유튜브마케팅유튜브인트로유튜브영상제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브이플레이트
템플릿으로 제작하는 고퀄 광고영상, 브이플레이트입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당신을 위한 추천 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