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키워드 광고 질문

2017.07.26 16:04

DEWDEW

조회수 3,363

댓글 0

안녕하세요?

 

구글 키워드 광고 운영 노하우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구글은 네이버와 달리 확장검색기능과 구문검색, 그리고 일치검색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 일전에 확장검색키워드로만 배치하다가

 

보다 타겟을 좁히고자 구문검색 키워드로 바꾸고자 합니다.

 

전환이 잘된 키워드는 구문검색 키워드로 놓고, 확장검색기능은 여전히 사용하여 제가 놓치고 있던 키워드들을 발견하는데  쓰려는 전략인데요.

 

문제는 캠페인과 그룹이 달라도 어떤 검색어가 여러 광고그룹의 키워드에 걸리게 되면 다른 그룹이나 캠페인에 있는 키워드가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초록색 신발장'이라는 검색에 대한 키워드로 "신발장"이라느 구문검색키워드를 쓰게 되면 앞뒤로 붙는 단어를 잡아주므로 초록색 신발장이 잡힐 겁니다.

 

그런데 다른 캠페인이나 그룹에서 신발장이라는 확장 검색 키워드가 있어서 이 둘이 서로 부딪힌다면, 둘중 하나의 키워드만 노출 되겠죠.

 

제가 궁금한 것은 이렇게 자꾸 하나의 검색어가 여러 키워드에 걸리는데 효율적으로 특정 검색어는 내가 원하는 그룹이나 캠페인에서만 검색어를 잡도록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A캠페인에 쓰인단어를 다른 캠페인에서 보여지지 않게 하기 위해 키워드 제외를 했더니 한 캠페인에서 제외를 함으로서 광고 계정 전체에 영향을 미쳐서 다른 캠페인에서도 광고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키워드를 딱딱 나눠서 관리하는 방법 없을까요?

[일치검색] 키워드로만 셋팅하는 것도 생각했는데 그렇게 하면 놓치는 트래픽이 넘나 많을거 같아서

차선책으로 구문거색 키워드를 쓰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검색어를 찾아내기 위해 확장검검색도 필요한 사상황입니다.

 

구글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hwagang1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DEWDEW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