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11. 키워드광고의 개요

신용성2017년 02월 27일

🧡 21

키워드광고란

 

광고주가 입찰한 키워드로 고객이 검색한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의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SA, Search Ad)라고도 한다.

 

키워드광고는 모든 검색 서비스의 주요 수익모델로 모든 검색 서비스에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상품 형태로 노출되고 있는 키워드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그림] 네이버의 파워링크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등록하면 ‘파워링크’라는 이름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된다. 검색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인 만큼 키워드광고를 대표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파워링크 자리에는 키워드에 따라 10개 혹은 3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3-5개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노출되는 위치는 PC에서보다 유동적이다.

 

[그림] 네이버의 비즈사이트

 

  네이버에...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6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