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11. 키워드광고의 개요
키워드광고란
광고주가 입찰한 키워드로 고객이 검색한 경우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의 광고를 말한다. 검색광고(SA, Search Ad)라고도 한다.
키워드광고는 모든 검색 서비스의 주요 수익모델로 모든 검색 서비스에서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상품 형태로 노출되고 있는 키워드광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자.
[그림] 네이버의 파워링크
네이버에 키워드광고를 등록하면 ‘파워링크’라는 이름으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된다. 검색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 네이버에서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고 있는 상품인 만큼 키워드광고를 대표하는 상품이라 할 수 있겠다. 파워링크 자리에는 키워드에 따라 10개 혹은 3개의 광고가 노출된다.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3-5개의 광고가 노출되는데 노출되는 위치는 PC에서보다 유동적이다.
[그림] 네이버의 비즈사이트
네이버에...
댓글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