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10. 검색마케팅의 장점과 단점 혹은 한계

신용성2017년 02월 26일

🧡 34

검색마케팅의 장점과 한계

 

검색마케팅의 활용 방안을 파악하기 위해 검색마케팅의 장점과 단점 혹은 한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검색마케팅의 장점

 

검색마케팅의 장점을 단적으로 이야기하자면 구매율이 높다는 것이다. 왜 구매율이 높은가에 대해서는 앞서 미디어의 역할 측면에서 그리고 고객의 구매 행동 측면에서 모두 설명하였다. 하지만 복습 차원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보자.

 

미디어의 역할은 크게 세 가지, 즉 Originator(인지를 도와주는 미디어), Assist(신뢰 제고를 도와주는 미디어), Converter(전환으로 이끄는 미디어)로 나눠볼 수 있다고 하였다. 어느 역할이든 모두 중요하지만 단기적인 성과를 기준으로 보자면 Converter의 역할을 하는 미디어에 브랜드를 노출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다. 검색마케팅은 Assist 혹은 Converter의 역할을 주로 담당하고 있으므로 검색 결과에 노출시키는 것은 구매율이 높게 나오는 것이다.

 

현시점의 고객 구매 행동 모델은 AISAS라고 하였다. 상품을 인지하고 관심을 가진 고객은 상품 정보를 획득하기 위해 검색을 한다. 구매 정보를 얻은 다음 어떤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2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