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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광고 진행을 위한 준비 11단계

신용성2011년 08월 0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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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마케팅 - 키워드광고 1


키워드광고 진행을 위한 준비 11단계

키워드광고를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전에 우선 아래 사항부터 정립하시기 바랍니다.

 

1. 나의 목표 매출은 얼마인가?

향후 3개월동안 월 목표 매출은 얼마입니까?

 

2. 키워드광고를 통한 목표 매출은 얼마인가?

나의 전체 목표 매출에서 키워드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매출은 얼마입니까?

 

3. 키워드광고를 통한 목표 광고수익률은 얼마인가?

키워드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매출에서 광고비가 차지하는 비중으로 최대 몇 %까지 허용하겠습니까? 만약 키워드광고를 통해 달성하고자 하는 매출이 1천만원이라고 하고, 광고비 비중을 20% 정도로 생각을 한다면, 광고비 예산은 월 200만원이 되는 것이고 광고수익률은 500%가 되는 것입니다.

 

4. 키워드광고 관리를 누가 할 것인가?

키워드광고 관리는 스스로 할 수도 있고, 대행사를 통해서 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보스마케팅에서 권장하는 방법은 대행사를 통해 계정을 생성하고 실제 관리는 광고주가 직접 해야 하며, 시간이 많이 들어가는 단순 업무에 대해 대행사에 업무를 요청하거나 키워드광고와 관련한 정보를 입수하는 데 있어서 광고대행사를 활용하는 정도로 역할을 규정하면 되겠습니다.

 

5. 키워드 리스팅

잠재 고객이 사용할 만한 키워드를 모두 리스팅하도록 합니다. 이들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법으로는 네이버 키워드 스테이션 이용, 아이보스의 키워드 파인더 이용, 아이보스의 세부키워드 조합 프로그램 이용, 웹로그분석, 오버추어 확장검색의 이용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우선 네이버 키워드스테이션을 이용해서 관련 키워드를 모두 리스팅하도록 합니다. (본인이 하기 어려운 경우 대행사에 요청을 해도 됩니다.)

 

6. 키워드 그룹핑

출력한 키워드를 관련 상품별로 그룹핑을 합니다. 상품에 따라 객단가, 전환율 등이 다르게 나올 것이므로 그룹으로 구분짓는 것이 좋습니다.


7. 키워드별 예상 비용 출력

모든 키워드를 리스팅하였다면 개별 키워드에 대한 예상 데이터를 뽑습니다. 예상 클릭률, 예상 클릭수, 예상 비용 등을 뽑으면 됩니다. 이 역시 대행사에 업무 요청을 해도 됩니다.

 

8. 기준값을 산출합니다.

리스팅한 키워드들 중에서 바로 광고를 집행해도 될 키워드와 그렇지 않은 키워드를 구분해내기 위해서 기준값을 산출합니다. 이 기준값은 광고주가 취급하는 상품의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품별 그룹핑을 한 경우에는 그룹에 따라 다르게 적용.) 

 

기준 전환단가 : 객단가 / 목표 광고수익률, 객단가가 10만원이고 목표 광고수익률이 500%라면 기준 전환단가는 2만원이 됩니다. 

 


기준 전환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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