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곤군YouTube Creator & Consultunt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답변사실 이런경우, 구글 태그매니저를 사용하시면 가장 간편한데요. 태그매니저 태그 설치하시고 태그매니저에서 트리거 유형을 클릭으로 하신 후 해당 버튼에 맞게 설정하신 후 태그설정하시면 버튼추적 가능합니다! 혹은 google ads에서 전환 생성시 이벤트 스니펫을 페이지 로드 태그가 아..
구글
채택답변웹트래킹을 하신다면 기존의 ua- 트래킹코드를 쓰는 ga를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앱트래킹을 하신다면 ga4로 업그레이드 하셔야 트래킹이 가능합니다. 다만 저 같은 경우 ga4에서 not set 데이터가 너무 많아 구글측에 확인해 본 결과, session start, first open 이벤트 트래킹에 조금 이슈..
GAGA4데이터분석마케팅
답변학습에 영향을 많이 받는 동영상 캠페인( vac, 트루뷰 포 액션)을 운영중이시라면, 예산을 올리는 비율 보다는 변경 후 바뀐 예산에 최적화 되는 학습기간을 가져야합니다! 짧게는 1주 길게는 2주정도 모니터링을 해보심을 권장드리고 만약 지금 또 예산을 줄이신다면 다시 학습을 시작할 ..
유튜브
채택답변말그대로, 케이욱님께서 설정하신 동영상 광고가 유투브 외에 다른 웹앱에도 노출될 수 있게 설정하는 부분인데요! 구글광고가 실릴 수 있는 네트워크들은 워낙 많고, 또 실시간으로 변동이 있기에 어떤 웹앱들이 있는지 정확히 알 순 없지만, 만약 광고 노출지면을 급격하게 늘리고 싶다..
구글애즈구글광고동영상광고
답변이탈률이 이상하게 낮게나오거나 0%일 경우, ga 태그가 중복설치되어 있지 않은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태그 어시스턴트 사용하면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 꼭 해보세용
구글애널리틱스ga
답변새항목이라고 뜨는 거 보니 스마트 쇼핑 캠페인으로 보여집니다. 정확히 해당 광고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링크 주소 복사 하셔서 클릭 스트링 딴 다음 그 url로 구글애즈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어떤 상품인지 확인 하신 후 캠페인 생성방법 전달받으시는게 베스트일 듯 합니당
구글gdn광고
답변혹시 입찰전략 클릭수 최대화인가요? 클릭수 최대화라면 저런 fluctuation발생할 수 있는데 문제는 노출이 많이 일어난 날 초과게재까지 발생했을 때, 저런 그래프가 보통 형성됩니당
구글애즈
답변안녕하세요! 만약 지금 충전식(수동결제)로 결제하고 계신다면 충전금액안에서 vat(국내수동결제일 경우)도 함께 차감되니, 결제설정에서 비지니스 계정으로 되어있고 엘지유플이나 토스로 결제되는 세팅이라면 200만원 소진 원하실 경우 vat까지 고려하셔서 220만원 충전해주셔야 온전히 2..
GDN구글구글광고키워드광고
답변넵 아시겠지만 일예산을 설정하더라도 gdn, 검색 광고에 각각 100만원씩 소진되라는 법은 없죠! 다만 규칙을 설정하셔서 특정 캠페인 비용이 100만원에 도달하면 캠페인이 일시중지되게 설정하시면 우회적으로 100, 100씩 소진 가능하게 될 수는 있어보입니당 ㅎㅎ
채택답변넵넵 ㅎㅎ 구글애즈 접속하셔서 우측상단 도구 및 설정 -> 일괄작업 -> 규칙 클릭하신 후 + 아이콘 클릭-> 캠페인 규칙 클릭하셔서 옵션 모두 설정하신다음에 조건 란에 조건 추가 클릭하셔서 실적 -> 비용에 원하시는 비용 넣으셔서 그 비용 도달하면 캠페인 일시중지되게끔 옵션 넣어주시..
채택답변안녕하세요 vvv77님! 중단된 광고의 소스/매체 데이터가 잡히는 이유는 캠페인 기간 때문입니다! 애널리틱스 로그인하셔서 좌측하단에 설정 -> 속성 메뉴에서 추적정보 -> 세션설정 클릭해보시면 아마 캠페인 기간이 6개월로 되어있을거에요 애널리틱스는 마지막 간접기여가 데이터로 ..
GA소스매체
채택답변앱스토어 넘어가는 아이콘클릭 했을 때를 앱다운로드 수라고 가정하면 트래킹할 수 있겠네요 버튼에 이벤트 목표 설정하시면 될 듯 합니당
트래킹네이버광고검색광고앱광고전환
답변최적의 사이즈는 9:16입니다! 최적의 사이즈란 의미는 여러 기기에 효율적으로 노출될 수 있는 비율을 뜻하기 때문에, 어떤 특정 기기 타게팅이 있으시다면 해당 기기에 맞게 진행해주시는게 가장 좋을 듯 합니당 ㅎㅎ
구글uac
답변이탈율의 이슈는 태그 중복설치 일 수도 있으니 태그 어시스턴트로 체크 한 번 해보세요! 확실한 건 저런 이탈율 데이터는 이슈가 있을 확률이 매우매우 높다는 부분입니당
애널리틱스태그관리자구글ga관리자
채택답변클릭에 과금되며, 클릭되어 발생한 과금금액이 설정하신 cpi 값에 도달할 때 쯤 하나의 앱다운로드를 유도하는 알고리즘 입니다. 즉 cpc가 일정하게 100원으로 형성된다는 가정하에, 설정하신 입찰가가 1500원일 때 15번의 클릭이 발생할 때 하나의 다운로드가 일어나게 머신러닝한다라고 생..
구글광고구글애즈구글애드UAC
답변추가적으로 utm쓰시는 거라면 GA에서 관리 -> 속성에 속성설정 클릭 후 고급설정에서 'Google Ads와 Search Ads 360 연결에서 수동 태그 추가(UTM 값)를 자동 태그 추가(GCLID 값)보다 우선 적용'를 체크 해주시고 저장해주셔야 utm데이터 손실이 방어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광고가 게재된 위치 클릭하시면 보이시는 표 우측상단에 열 -> 열수정 클릭하신 뒤에 나오는 카테고리 중에서 보고싶으신 항목 클릭해서 적용 클릭하시면 표에 열 헤드에 추가될거에요
유튜브광고게재위치
답변설정을 하지 않으신다면 계정내에 모든 전환을 해당 캠페인이 추적하지만, 캠페인 클릭 후 설정 클릭하시고 추가 설정 클릭하시면, 전환이라는 탭이 보이는데 해당 탭 클릭하셔서 `이 캠페인에 사용할 전환 액션 선택` 하시면 해당 캠페인에서 트래킹할 전환 선택해서 해당 전환액션에 맞..
구글애즈전환전환수전환수최대화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SSOSSOhi
6Groove준
7GrooveHJ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오늘그리고내일
12rbghWkd
13마문철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KCA미디어
17윾넨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이루다팩토리
21바이너리애드
22갸아악
23두유소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젤리얌
26노은비
27차라투스트라
28쭈실장
29두리엉아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