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트로이 박입니다.
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윗분 내용도 있겠지만 제가 봤을때는 윗분이 써주신 내용에 없는 내용으로 판단되어 답글 남깁니다. 다음 두가지 경우가 아니면 위에분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전환스크립트 문제 : 전환스크립트를 잘못 삽입하여 전환이 잡히지 않아 머신러닝이 ..
구글구글애즈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스크립트의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태그매니저를 통해 스크립트를 삽입해서 다시 운영해보세요! 스크립트에서 전환추적이 어려울 상태시 구글 머신러닝이 멈추게 됩니다. (머신러닝이 효율이 없는 광고로 판단하여 노출을 최소화시..
GDN구글애즈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카카오비즈보드 광고는 CPM으로 광고비가 과금되지 않습니다. CPC로 광고비를 과금하는 방식이며 CPM은 노출당효율을 체크하기위한 KPI의 하나일 뿐입니다. (단지 길을 찾기위한 지표로 광고비 과금방식과는 다름) A시안은 CPM 14,000원, B시안은 2,600원..
카카오비즈보드카카오모먼트카카오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좋은 소재 및 조은 효율의 광고를 운영중이시라면 운영중인 캠페인의 광고비를 증액시키는 부분보다 그 광고 그대로 복사하시어 운영하시기를 권장드리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 이유는 효율이 좋은 광고비를 증액(30%내외)하게 되면 머신러닝이 다시..
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광고의 랜딩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진행하게되면 전환이 잡히지 않습니다. 카카오모먼트의 광고도 머신러닝기반 광고로 전환이 잡히지 않는다면 효율이 좋지는 않을 것 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랜딩이시다면 분명 매출전환..
카카오모먼트스마트스토어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1. 타게팅반경을 넓혀서 운영해보세요. : 먼저 매장마다 2KM로 잡고 진행하시기보다는 조금 더 확장하셔서 돌리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10KM 이상으로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2. 일일 광고 예산 권유 : 일일 광고 예산의 경우는 캠페..
구글광고구글애즈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확실한 부분은 아니나 제가 글을 보고 유추하여 작성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일단 직접전환(카페24)과 간접전환(구글) 부분으로 말씀 주셨는데 구글 부분이 간접전환은 아닙니다. 일단 카페24와 구글에서 잡히는 매출이 다른거 같습니다. 구글로 접..
실적최대화pmax구글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그 5천리터 제가 갖고 싶네요! :D 이벤트 기획에 대한 제 의견 드리겠습니다. 1. 소셜미디어 캠페인 진행( : 바이럴 측면 홍보) 말씀하신 대로 구매자들의 SNS에 해시태그를 걸어 진행하시는 부분은 괜찮은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구매한 상품과 같이 배송하기보다 상품을 먼..
이벤트이벤트기획이벤트유형
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교육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전에 아이보스에서도 오프라인교육도 많이 진행했었는데 현재는 보기로는 거의 온라인교육이 대부분인거 같습니다. 아이보스에서 다른 특정 모임을 추천하는 것은 좀 아닌거 같아서 특정 모임은 ..
교육자동차
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카카오SA광고의 경우는 니즈가 있는 고객들에게만 노출시키고 싶으시다면 콘텐츠, 파트너 매체를 끄시고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효율로 따지면 카카오의 경우는 네이버 데이터에 비해 10분의 1수준입니다. 카테고리마다 다르겠지만, 다음 키워..
카카오검색광고카카오키워드광고카카오SA카카오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시는 해당 이유는 URL에서 `referrer`라는 파라미터가 사용되어 있습니다. 이 파라미터는 URL에 붙여져 있는데, 사용자가 해당 URL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 경우, 이 파라미터에는 이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에 대한 정보가 담겨집니다. ..
GAreferrer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구글 퍼포먼스맥스 광고의 경우 뿐만아니라 구글 머신러닝의 경우는 잘 안타다가 갑자기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한달기준으로 봤을때 300만원 이상 나오지는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산이 되시고 퍼포먼스맥스 광고 효율 데이터를 보는데 ..
구글실적최대화퍼포먼스맥스
답변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확실하진 않으나 현재 사용자 부분에서 직원들 먼저 다 들어와있다는 가정하에 답변드리겠습니다. 몇가지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1. 페이지 소유권 확인: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하려면 해당 페이지와 계정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 ..
페이스북메타비즈니스스위트페이스북비즈니스계정자산추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작성하신 글과 이미지로 확인시 페이지 관리자에 대해 이슈가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1. 먼저 비즈니스 설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계정->페이지로 이동합니다. 3. 관리하시는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4. 해당 페이지의 권한이 있는 사람을 삭제하시거..
페이스북계정페이스북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쪽지로도 여쭤보셔서 말씀드렸지만 다시한번 관련해서 내용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클릭수가 제일 높다고 해서 현재 운영하시는 대로 본다면 클릭수와 전환수는 비례하지 않은것으로 보입니다. 첫번째로는 상품과 고객사이에 관여도가 낮은 소재..
광고메타데이터타기팅타깃
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액으로 초기집행하셔도 전환수 최대화로 진행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전환수 최대화 전략과 클릭수 최대화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전환수 최대화: 이 전략은 광고 클릭을 통해 전환(구매, 가입 등)을 최대한 늘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시..
구글광고구글배너광고구글전환수최대화클릭수최대화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연동을 하셨다면 광고를 진행하실때 인스타쪽은 인스타계정으로 연동되어 광고가 진행되고 페이스북의 경우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연동되어 광고가 진행됩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되었길 바라며 채택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계정인스타그램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광고 세팅과정(검수 등)과 랜딩페이지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혹시 먼저 세팅과 랜딩페이지 확인 해보시고 혹시 `열:성과` 클릭하시어 `참여` 부분 클릭해보세요) 메타 광고의 클릭수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메타메타광고
답변안녕하세요 답변 드리겠습니다. GA4에서는 이전 버전인 GA3)과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캠페인과 트래픽 소스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가능합니다. 아래는 GA4에서 캠페인과 트래픽 소스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GA4에서 캠페인 확인하기 - GA4에서는 캠페인을 `전환`이라는 용어로 표현합..
GA4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D 이부분은 뭐가 낫다 명확하게 할 수 없는 부분이긴 합니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전달드립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따는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이고 신뢰성이 높은 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직업능력 개발 및 직업훈련을 통해 전문성 ..
마케팅자격증마케팅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그루브애드v소희
7김완진
8Groove준
9미취니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젤리얌
13잠실코끼리
14MRES
15오늘그리고내일
16bcheck
17legion
18체리초코
19쭈실장
20웃는기차
21rbghWkd
22갸아악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3D철학관
28섭섭섭섭
29소심한소신
30아라미스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