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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분석 5년차 마케터로써, 보스님들께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채택답변광고플랫폼 자체에서 생성되는 자동파라미터 (n_keyword|DMKW)를 사용하시지 마시고 UTM을 사용하세요.
광고채널
답변여러 가능성이 있어요.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게 되면 광고 클릭 유입 이외에도 이러한 2차 유입이 높아지시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그 중에서 페이스북 페이지 클릭하고 들어와서 페이지 정보에서 웹사이트 링크 클릭 아닐까 싶어요.
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네 따로 설정하지 못해요. 혹시 UAC 캠페인을 이미 돌리고 계시고, 혹시 카테고리가 게임이신가요? 소액으로 돌리실 경우에는 서치네트워크부터 점유하기 때문에 저런 구글플레이 메인 지면에는 노출이 안되요. 그리고 예산을 크게 했을 때 디스플레이 지면에 노출되기 시작하면서 저..
플레이스토어추천광고
답변버튼이 클릭 되는 onclick 에다가 스크립트를 푸시하시면 되구요. 아니면 GTM 으로 하셔도 됩니다.
네이버
답변서치어드바이저에서 말하는대로... json 형태로 된 구조화된 스니펫을 넣으면 되기는하는데요. 저도 프리랜서 하면서 여러 사이트에 달아놨지만 등록될 확률이 굉장히 낮아요. 그리고 해당 부분을 연관채널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부분은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지원 중단될 예정입니다. 정..
답변좋은 질문이에요. 저도 많이 고민했구요 ㅎㅎ. 일단 GA 에서 `full referrer` 이라는 측정기준(dimension) 을 사용해보세요. 그리고 이 기본 측정기준의 아쉬운 점은 url 파라미터 (? 뒤에 나오는 값)이 날라간다는 거에요. 그래서 때로는 맞춤측정기준 (custom dimension) 도 쓰기도 한답니다. 크롬 ..
GA구글애널리틱스referral
채택답변아아.. 좋은 질문이네요 ㅎㅎ! GA와 구글애드 모두 연동을 하셨으니 다행입니다. 우선 구글애드에서 `검색광고`를 하던 `디스플레이광고`를 하던 모두 google / cpc 로 잡히게 되요. 그리고 GA 에 `ad distribution network` 한글로는 뭔지 모르겠지만, 그런 측정기준(dimension) 있어요. 그곳에서 검색..
구글구글애널리틱스GAGoogleAds전환스크립트
답변어떤 키워드인지 알아야지 더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아요. 가끔씩 네이버에서 브랜드 단어를 날려버리기도 합니다.
네이버자동검색어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우선 { keyword } 와 { query } 모두 훌륭하게 사용하고 계시네요. 다만 query의 경우 ios 쪽에서 유실되는 경향이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utm_term={ keyword } 를 메인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gautmterm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네 가능합니다. 다만 1개의 구글계정에서 구글애널리틱스 속성의 권한과 구글애드의 권한 모두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구글광고ios광고
답변페이스북 광고계정에서 등록한 신용카드로 청구비용 선결제를 해보세요. 신규 광고 계정은 지출한도가 점진적으로 늘어납니다.
페이스북일지출한도지출한도
채택답변Roas 300% 일때, GA 기준 직접 전환은 50%~70% 로 나오는게 보통 일반적입니다. 우선 GA 에서 직접 vs 간접전환 리포트 확인해보시구요. 제일 정확한 방식은 조금 극단적이긴 한데, 페이스북을 껐을 때은 총 전환 수와 켰을 때의 총 전환수를 비교해보는 게 좋고, 그 차이를 페이스북의 최종 전환 ..
직접전환간접전환
답변value 에는 제품 구매 가격을 넣어주시면 되요. 제품이 여러개 있을 경우에는 각 제품의 구매 가격이 동적으로 들어가야하는데요, 해당 값에 대해서 쇼핑몰에서 이미 제공하는 변수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시면 되구요. 없다면 변수 만들어서 직접 넣으셔야해요, 이럴 경우 가장 편한 방법..
구매전환구글구글검색광고구글애널리틱스매개변수이벤트스니펫
답변캠페인 보고서 혹은 소스/매체 보고서 가셔서 utm 값 등록에 따라서 트래픽 분류해서 보실 수 있어요.
UTM구글구글UTM
답변비용에 따라서 소재 효율 판단 기간은 다르겠지만 보통 최소 1주일로 두시구요, a와 b 소재 동시에 사용하시면서 페이스북으로 하여금 알아서 소재최적화 진행 시키세요. 그리고 광고를 중지할지라도 전환이라는게 광고 종료 이후에도 들어올수있기 때문에 그 점 참고해서 소재 분석하..
페이스북광고SNS광고분석퍼포먼스마케팅
답변직접 설정하시지 않았다면 gtm 상에서 특정 파라미터 값을 키워드 값으로 덮어쓰게 했나보네요.
구글애널리틱스utmGA
답변미리보기에서는 된다는 것은 태그가 잘 심어져있다는 것인데요, 혹시 그 태그를 실제로 게시(publish) 하셨나요? 그리고 브라우저 캐시도 초기화해보세요
GTM구글태그매니저전자상거래애널리틱스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질문 1. 네 가능합니다. GTM 트리커 조건 생성 시 디바이스에 따라서 다르게 태그 푸시하면 됩니다. 질문 2. GA4 에도 device 필터 제공하니 그것 쓰시면 됩니다 !
GA4구글애널리틱스도메인호스팅주소데이터구분
답변cpc가 낮아서 그렇습니다. 초기에는 높여보기구요 500원정도로 그리고 점차 낮춰나가보세요
gdn
답변우선 동일한 ga 속성 코드를 사이트 a와 b 모두에 심으시구요. Referral exlcusion 설정을 두 도메인 모두 해주세요. Gtm 으로 작업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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