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답변혼자서 블로그같은거 굴리면서 광고집행도 소액(하루 5천원도 상관없어요)을 집행하면서 직접 성과를 만들어보시면 그것도 도움이 될거예요. 꼭 성공해야만 하는건 아니고요. 실패했다면 실패의 원인을 분석해서 정리하는 오답노트도 도움이 됩니다. 광고 집행이나 성과를 만드는 건 쉬..
취업취준생마케팅초보마케터
답변구글애즈에서 전환설정까지 해두신거죠? 그렇다면 구글애즈 좌측 메뉴 캠페인 -> 표 우상단 `열 수정` -> 열목록에 모든전환 하고 세그먼트 `전환액션` 선택해보세요. 숨겨져서 잡히던 전환도 보일거예요. 구글애즈에서 잡아두신 전환에서 전환당 매출액 설정은 가능하고요. (전환 설정에..
구글애즈GTM구글애널리틱스
채택답변`알 수 없음` 카테고리 Google Ads는 일부 사용자의 인구통계 데이터만 보유하거나 유추할 수 있으며, 따라서 연령, 성별, 자녀 유무, 가계 소득을 확인할 수 없는 잠재고객은 `알 수 없음` 카테고리로 표시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일부 웹사이트에서는 인구통계학적 타겟팅을..
GA4연령통계
답변전환율, CPC, CPM 다 업종마다, 제품마다 다를 수 밖에 없어요. 완전 동일하지 않은 이상 과금체계나 유입퍼널등으로 인해 달라질테니까요. 이정도다 싶은건 특별히 없고, 직접 진행하면서 데이터를 쌓아서 해당 제품에 맞는 가격을 맞추셔야할 것 같아요. 예를들어, CPC가 천원이고 광고를 ..
페이스북구글구글애즈
답변https://www.ftc.go.kr/www/contents.do?key=130 4번 비방광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시면 어떨까요? 네이버 스크럽요청은 계속 하셔야겠지만, 지속된다면 지금부터라도 관련 데이터를 모아서 비방광고로 처리하시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브랜드마케팅브랜드검색광고브랜드검색파워컨텐츠바이럴마케팅
답변절대적 상승도 : 브랜드 또는 제품 설문조사에서 광고를 조회한 사용자 그룹(실험군)과 광고를 조회하지 않은 사용자 그룹(대조군) 간의 긍정 응답률 차이 상대적 상승도 : 브랜드 또는 제품 설문조사에서 광고를 조회한 사용자와 광고를 보지 못한 사용자 간의 긍정 응답 수 차이 헤드..
구글BLSBLS브랜드리프트서베이
채택답변② 컴퓨터등 정보처리장치 또는 전자기록등 특수매체기록을 손괴하거나 정보처리장치에 허위의 정보 또는 부정한 명령을 입력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정보처리에 장애를 발생하게 하여 사람의 업무를 방해한 자도 제1항의 형과 같다. 형법 제314조 업무방해에 해당할 수 있는 내용이 아..
명의도용전환문의회원가입대행사
채택답변지금 하시는 것 중 CS관리, SNS 관리는 각각 CRM과 컨텐츠마케팅이라고 봐도 될 것 같네요. 자사몰을 사용하신다고 하시니, 우선적으로 마케팅에서 확인할건 자사몰에 분석툴이 있는지가 되겠네요. GA4를 사용하시는게 제일 편하실거고, 가급적 GTM도 같이 삽입해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무료..
마케팅초보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온라인쇼핑몰
채택답변굳이 사이트가 다르지 않다면 GTM은 컨테이너 만들기로 분리하시면 될 것 같고요 GA는 속성만들기로 분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TM 접속하셔서 계정 정보화면에서 우측에 세로로 된 ... 부분을 누르고 컨테이너 만들기 하시면 되고요 GA는 관리 -> 속성만들기로 만드시면 됩니다.
GTMGAGA4랜딩페이지추적
답변위에서 두번째도 GA4 구글태그매니저와 관련된 것으로 보이네요. 첫번째는 그냥 UA 스크립트 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UA나 GA4와 연계된 GTM을 사용하려면 당연히 해당 데이터가 필요하므로 스크립트가 연결되어야합니다. 그래야 데이터를 불러와서 이벤트를 확인하거나, 확인한 이벤트를 ..
SEO스크립트
채택답변UA에서 GA4로 넘어가는 상황이니, GA4를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UA는 2023년 7월경 종료입니다.) GA4에서 수명주기 -> 획득 -> 사용자획득 가시면 `참여율` 이라는게 나오는데요. 이 참여율은 해당 페이지에서 유저가 얼마나 참여세션을 기록했는지 입니다. 참여세션은 1. 유저가 10초 안에 액..
구글GA이탈률상세페이지
답변윗 분들이 기술적인 부분은 많이 설명해주셨네요. 저는 조금 다른 부분도 말씀드려볼까 해요. 향이 약한건 제품의 약점이 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겐 강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제품을 써서 병이 생기거나 피부문제가 발생하면 그걸 고치는게 맞지만, 호불호의 포인트가 되는건 반대..
초보마케터마케팅마케팅초보적은예산
채택답변GTM 심어서 스크롤 이벤트 넣으시면 될 것 같은데요.
이탈률
답변쉽게 조언을 드리기 어려운 내용일 듯 합니다. 가격이 높으며, 자영업자를 상대로 하신다면 고관여 제품이 될 것 같네요. 가격 경쟁력을 소구포인트로 잡으셨다고 하시니, 해당 부분을 어필하는건 기본일 것 같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가벼움이 느껴져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고관..
초음파식기세척기가정용초음파식기세척기음식물처리기
답변B2B라는게 실제로 들여다보면 생각보다 분야가 넓죠. 소상공인, 1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면 사실 B2C랑 다를바가 없어요. 규모가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면, B2C 방식과는 전혀 다른 접근이 필요하죠. 영업을 한다던가, 실무자와 결정권자 사이를 가로지르는 광고를 준비한다던가.. ..
B2BSNS광고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목표 타겟이 무엇인지가 없는데 조언해드리긴 어려울 듯 합니다. 만약 제가 진행한다면, 1. 기존 유저 중 관련 기능(연계된 기능 포함)을 사용한 유저 계층을 분석 2. 기존 유저를 대상으로 CRM 진행 3. 미접속 및 이탈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게팅 광고 진행 4. 보유중인 미디어 채널을 최대..
신규콘텐츠홍보앱홍보
채택답변질문이 조금 헷갈리는데, Googleads에서 오가닉이나 다이렉트가 안뜨는건 아닌가요? GTM으로 googleads로 진입한 경우만 책정되게 해두셨나요? 혹여 그렇다해도, 광고를 클릭 후 다른곳을 돌아서 오신 경우에는 측정되기도 하는데 그게 고려된 수치인지도 궁금하네요. 그부분이 고려되지 않았..
구글광고GA4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즈GTM
답변들어온 사람들이 얼마나 머무르는지 보는게 최우선이겠네요. 들어와서 오래 머물다가 구매를 하지 않는거라면, 제품이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들어오자마자 이탈하는 경우가 많다면 광고와 제품과 브랜드가 일치하지 않아서 들어온 사람들이 '속았다' 는 느낌을 받아서 일듯 합니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rbghWkd
12오늘그리고내일
13진정성있는마케팅
14legion
15KCA미디어
16윾넨
17MRES
18바이너리애드
19stead
20갸아악
21네이버지마켓옥션
22노은비
23차라투스트라
24이루다팩토리
25젤리얌
26잠실코끼리
27두유소년
28주식회사바름
29섭섭섭섭
30니즈퍼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