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곤군YouTube Creator & Consultunt
답변무료고 쉬운거 쓰고 싶으면 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네이버애널리틱스, 무료로 좀더 공부하면서 많은 데이터를 보고싶으시면 GA(구글 애널리틱스), 그냥 간단하게 위에 언급하신 내용 및 DB 등 확인하고 싶으시면 유료인 에이스카운터 입니다. GA랑 에카를 가장 많이 쓰고 ..
웹로그분석
답변부정클릭 방지는 자체적으로 광고시스템에서도 어느정도 방어를 합니다. 다만, 심각하고 차단을 원하시면 http, 로거 등의 웹솔루션+부정클릭 방지 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유료입니다. 만약 ip 등이 확인 가능하시면 네이버 등 광고관리시스템에서 해당 IP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파워링크부정클릭키워드공격키워드광고공격무효클릭
답변GA 에 쌓이는 모수를 활용해서 구글애즈에서 검색, DA 리타게팅 가능합니다~! 구매까지 확인을 하시려면 GA 세팅시 '구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땡큐페이지를 전환 목표로 삼고 그 전에 나간 사람들에게 타겟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GA트래킹툴
채택답변우선적으로 최종 전환값에 대한 트래킹이 불가능한것인가요?? 최종 전환이 어떠한 액션으로부터 나왔는지 확인하는것이 가장 우선인것 같습니다... 전달주신 데이터로 확인가능한것은 트래픽 목적의 캠페인의 CPM이 전환보다는 낮다는 것외에는 없는것 같습니다 ㅠ 기본적으로 쇼핑몰..
페북트래픽전환
답변말씀주신 내용이 맞구요... 근데 제기억에 트위터 최소 집행금액이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부분은 따로 확인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ㅠ
채택답변타겟/예산/세팅 등 내부적인 변경이 없이 CPA가 올라가는 현상은 외부적인 요소뿐이 없다고 봅니다. 즉 가장 쉽게 추측할 수 있는것은 새로운 경쟁사 혹은 기존 경쟁사에서 광고 물량을 늘린것이지요, 그 부분은 정확하게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타사 광고가 자주 보인다면 추측이 가능합니..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
답변인테리어에 경우 대부분의 업체들이 아는 업체 등을 통해 시세대비 저렴하게 구매 후 판매, 그 사이 이익을 얻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자재에 경우는 차이가 심하고요... 질문자님의 물품인 커튼에 경우는 최근 트렌드 상 DIY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라리 오늘의집 등 커머스에 ..
커튼인테리어인테리어업체커튼마케팅
채택답변직접하셔도 되는데 네이버는 수수료를 직접 주는게 아니라 네이버에서 쓴 금액에서 주기때문에 추가 비용에 대한 부담은 없으실겁니다. 처음이시고 하면 대행사 끼고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디스플레이광고DA광고네이버디스플레이광고네이버DA광고
답변1. 아시다시피 PC 대비 모바일은 광고 슬록이 적습니다. 즉 광고 노출에 대한 경쟁이 심하다는 이야기로 입찰가가 PC보다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2. 세팅에 기기설정에 모바일 -100% 인경우 PC와 태블릿만 노출됩니다. 1번과 2번을 조합하여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모든 온라인 매체를 세팅..
구글애드워즈애드워즈구글광고
채택답변로가DB (유료)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100%는 아니지만 어느정도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행사있으시면 대행사에 요청하시거나 아이보스내에 대행사에 있으신 분들이 도와주실겁니다 ㅠ 도움을 못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채택답변노출 - 광고가 화면에 표시된 횟수 / 도달 - 한 번 이상 광고를 본 '사람수', 같은 사람이 여러본 횟수까지 중복체크됩니다. (내 광고가 몇 명에게 보여졌는지(도달됫는지) 블로그 조회수랑 비교하시려면 링크 클릭으로 보시는게 맞습니다.
답변구글은 아시다시피 기본적으로 네이버, 다음 과는 다른 입찰로직이기에 ㅠㅠ tCPA 로 세팅하여 최적값을 찾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인터페이스는 바뀔수 있지만 기본적인 방식은 크게 변경없습니다~!
답변반응형의 장점으로는 이미지 소재외에 동영상 소재, 단순 텍스트 소재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노출되는 범위가일반 이미지에 비해 많다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텍스트라면 구글과 제휴된 어플에 노출될 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단순 비교시 노출되는 양은 반응형이..
GDN반응형일반형베너
답변1.기본적으로 `&` 쓰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wwww.사이트주소/?srs=image&kw=XXXXX&utm_ 간혹 작동안되는 경우가 있기에 확인해보시고 내부개발팀 (광고주인경우) 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 2. 제가 이해한게 맞으면 에카는 네이버검색광고, 구글, 카카오? 등 별도 코드를 사이트에 안넣어도 문제..
답변위에 분 말씀대로 디지털대행사가 큰 범위이고 그 안에 퍼포먼스 대행사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디지털 대행사는 SA, DA, SNS 등등 대행을 하는 대행사인데 기존에는 매체 섭외, 단순 관리를 해주는 대행사입니다. 하지만 요새 퍼포먼스 마케팅 (성과 분석 등 데이터를 통한) 이 대세다 ..
대행사
답변아시다시피 구글에 경우 머신러닝으로 질문자님이 세팅하신것을 확인했을떄 광고목표는 설치수 증가(인스톨)로 두번째 이미지에 있는 타겟 CPA는 세팅하신 타겟CPI 로 보시면됩니다. 즉, 광고 운영시에는 목표 세팅한 타겟 CPI에 맞춰 설정하신 예산과 소재 등을 구글에서 머신러닝이 작..
답변최근에 구글이랑 미팅한 내용에서는 기상정보를 토대로한 타게팅 등은 못 들어본거 같습니다.. 베타로 있다면 구글에서 선정한 광고주만 될것 같습니다.
구글googlegoogleads날씨weatheropenweatherapi
채택답변위에는 구글애즈를 통한 광고이고 밑에 영역은 순수검색입니다...
구글사이트링크검색광고확장광고확장소재
채택답변저희도 그러한 경우인데 기본적으로 GA와 트래킹 기준이 다른것이 가장 크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 들어 홈페이지는 세션 기준인데 GA는 유저 아이디 기준일 수도 있고, 전환 추적 기간도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른 액션은 같은데 특정 액션이 다르다면 그 특정 액션 측정을 어떻게 하..
GA데이터
답변blog119님 말씀대로 GTM등으로 이벤트 세팅을 하시거나 목표1은 회원가입, 목표2는 무료체험 두개로 나눠서 해보세요~
GA퍼널데이터분석그로스해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그루브애드v소희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진정성있는마케팅
12legion
13KCA미디어
14오늘그리고내일
15rbghWkd
16체리초코
17젤리얌
18MRES
19바이너리애드
20쭈실장
21윾넨
22내일도마케팅
23갸아악
24차라투스트라
25이루다팩토리
26잠실코끼리
27네이버지마켓옥션
28bcheck
29stead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