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뭔가 잘못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우선 NT파라미터는 스마트스토어 URL에 붙여야만 작동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통계에서만 잡히기 때문입니다. UTM태그와는 비슷하면서도 작동 원리가 다릅니다. 즉, 최종도착지인 스마트스토어 주소에만 붙이면 되고 광고 URL에 붙이면 아예 작동하지 ..
NT파라미터스마트스토어리다이렉션리디렉션NT태그
답변애드샐러드가 리뉴얼해서 대폭 서비스 확장한 반면 리비틀리는 종료네요 이런 아이러니가..
퍼포먼스트래킹
채택답변페북코리아는 광고 검수 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큰 도움 받기는 어려울 건데요. 혹시 산업군이 정책에 어긋나는 건데 사후 검수로 걸린 건 아닐까요? 이 경우에는 정말 아예 다른 비즈니스 계정 만드셔야 할 겁니다. 광고 계정을 다 막아버린 정도면 이건 복구하기 어려울 거에요. 최근에 ..
페이스북광고비합법적사업모델광고정책
답변내부 IP 제외하신 건 아니실까요?
GA구글애널리틱스태그관리자태그매니저이벤트GA이벤트
채택답변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비활성화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은 페이스북 광고 지침을 준수하지 않아서 봇이 비활성화 처리시킨 경우가 많습니다. 전세계적인 플랫폼이기 때문에 사람이 검수할 수 없으니 봇이 판단하는데 이때문에 간혹 사람이 생각하기에 문제 없는데 비활..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관리자인스타그램sns
답변AA라는 키워드로 입력했을 때 어디의 URL인거죠?
ga
채택답변비틀리 써도 됩니다. 어뷰징(랜딩페이지가 광고 정책에 어긋나는 경우, 광고 검수 통과 이후에 내용물 바꿔치는 경우 등)만 안하시면 돼요. 근데 기왕이면 리타겟팅 링크 써보세요. 트래킹툴도 같이 쓰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시면 제가 쓴 글 한 번 참고하시고요! https://www.i-boss.c..
광고SMS비틀리쇼터
채택답변고객이 보는 이메일 화면에서는 불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클릭 이후 랜딩페이지로 유도해서 거기에서 pdf 받게끔 유도하죠. 어차피 이메일에서 pdf 다운 버튼을 누른 사람이라면 랜딩페이지에서도 누를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거부감 없게 잘 구성해야겠죠.
뉴스레터GTM구글태그매니저클릭이벤트구글애널리틱스GA버튼클릭
채택답변DB수집의 생명은 랜딩페이지입니다. 랜딩페이지를 정말 잘 만들고 구성해야합니다. 아무리 비싼 광고를 때려도 랜딩페이지가 잘 설계되어 있지 않으면 말짱 꽝입니다. 증권 분야와 더불어 보험, 병원 들이 어떻게 랜딩페이지를 구성하는지 레퍼런스 공부부터 해보세요. 보험, 병원이 DB..
DB수집DB영업DB
답변광고가 적정한 타겟한테 먹힌겁니다. 저도 초창기에 경쟁사에서 별것 아닌 듯한 광고에 댓글이 수백개씩 달려서 작업한 건줄 알았는데요. 요즘은 그런 작업해봤자 효율면에서 거의 먹히지도 않고 또 제대로 대행해주는 곳도 거의 없습니다. (한마디로 수지타산이 안맞는다는 거죠) 보..
페이스북바이럴퍼포먼스인스타
답변1번 : 픽셀 없이는 리타겟팅 광고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다만 우회적으로 쓸 수 있는데요. 제가 올린 게시물을 참고하시거나 `리타겟팅 링크`라고 검색해보시면 서비스 하나 있습니다. 2번 : 20명 정도 유입이면 하루 1만원 안팎으로 광고비 쓰실 거 같은데요. 리타겟팅 모수는 천 단위도 적..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리타게팅리타겟팅
채택답변이건 정답이 딱 정해져 있어요. 네이트 측에 문의하세요. 저작권 관련해서는 저작권자한테 물어보는 게 제일 빠르고 정확합니다. 추측성 정보만 믿고 갖다 쓰시면 나중에 반드시 문제가 됩니다.
콘텐츠저작권콘텐츠저작권아웃링크
채택답변첫번째 영어로 되어 있는 건 API키 값이 다르다고 나오네요. FBE 쓰신다면 픽셀 ID를 제대로 입력하셨는지 잘 확인하시고요. 두번째는 아래와 같은 건데 cafe24나 고도몰 같은 솔루션 쓰시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카페24 솔루션 쓰시면 원주소가 xxxx.cafe24.com 이거든요. 커스텀 도메인 쓰셔도..
페이스북픽셀
채택답변사전 등록된 도메인이 아닌 도메인으로 광고 돌리셔서 그런건데요. 스마트스토어나 블로그 같은 써드파티 플랫폼 활용하시면 저게 뜰 수 밖에 없어요. 그냥 하단에 있는 권한 부여하기에서 도메인 권한 부여하시면 됩니다.
답변픽셀 없으면 이벤트 측정이 안되어서 어떠한 전환 광고도 하실 수 없고(해봤자니까요) 추천하지 않습니다. 픽셀에 모은 전환 이벤트 데이터로 기존에 전환이 발생했던 고객과 유사한 타겟, 행동 패턴을 추적하여 해당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게 전환 광고의 원리입니다. 그래서 픽..
픽셀전환
채택답변크몽에서 본 것 같은데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문의했었는데 말씀하신대로 포털에서 검색한 유저 데이터를 모아서 페이스북 타겟으로 만들어서 광고해준다는 거였거든요. 근데 데이터를 얼마나 모으는지, 정확도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주진 않는다고 하고 또 광고를 본인들 ..
포털검색타겟팅
채택답변해본지 좀 오래됐는데 한 번 참고해주세요. 첨부한 그림처럼 보기-콘텐츠그룹설정 에서 콘텐츠 그룹 설정 (이벤트 페이지 주소로 하시면 될듯) 이렇게 해놓고 획득-전체 트래픽-채널 가셔서 새 세그먼트에서 설정한 콘텐츠 그룹 선택 하시면 될거에요. 참고로 GA 유니버설입니다.
구글구글애널리틱스온라인마케팅마케팅이벤트
답변우선 기본적으로 업체마다 측정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측정값도 다르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당연히 다른 회사니깐요. 페이스북 광고 클릭수는 기본적으로 모든 클릭을 잡습니다. 그 말은 미스클릭도 잡는다는 뜻인데요. 광고 클릭 이후 URL로 진입하는 과정이 체크되는 게 아니라 정..
GA4페이스북데이터
채택답변마케팅 처음 했을 때가 생각나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 숫자만 보시면 본인만 괴롭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페이스북에서 제시하는 지표는 결과가 아니라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해서 광고를 최적화시켜나가야 합니다. CPC나 CPM 같은 지표를 결과 그대로 보지 말고 ..
cpccpmctrroas페이스북인스타그램sns효율
채택답변질문에 KPI가 없네요. 컨텐츠 광고에서 광고하시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조회수? 유료 판매? 회원 가입? 인지도 상승? 차분하게 마케팅 KPI를 정하시고 거기에 단기, 장기적인 목표를 세워보세요. 그럼 조금이나마 답이 보일겁니다.
유튜브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김완진
4blog119
5근육돌이
6GrooveHJ
7그루브애드v소희
8메타마케팅연구소
9미취니
10MRES
11톨스
12bcheck
13잠실코끼리
14오늘그리고내일
15쭈실장
16젤리얌
17조씨07
18송지붕
19에이블팀
20웃는기차
21핑구르르
22안팀장
23Groove준
24밍뀨
25rbghWkd
263D철학관
27포에스황병일
28소심한소신
29문어지지마요
30bo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