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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답변조회수가 안나온다는 뜻은 우수한 캠페인 대비 CPV가 높아졌다는 의미이실까요?? 캠페인 세팅 컨디션과 타겟 광고 예산을 모두 동일하게 설정하였고 소재만 변경하였는데 CPV 효율의 차이가 생겼다면 영상 소재의에 따른 성과 차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영상소재별로도 타겟에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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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기존까지는 VAC(비디오액션캠페인) 캠페인에서만 쇼츠지면 노출이 가능했고 쇼츠지면만의 노출은 불가능한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구글 라이브에서 공개된 VVC(비디오뷰캠페인)캠페인은 인스트림 형식의 조회수기반 캠페인으로 건너뛸수있는 영상으로 쇼츠 지면노출이 가능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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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성과 확인시에는 두 효율 모두 참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cpm 기반인 메타 특성상 cpm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면 노출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절대적인 클릭수치도 어느정도 들어오기때문에 클릭결과당 비용이 CPC는 낮아집니다. 반대로 노출수치가 높게 되면 여러 모수에게..
메타SNS트래픽CTR
답변페이스북과 유튜브 영상캠페인을 진행시 타겟을 비슷하게 설정한다 해도 매체 핏이 다르기도 하여 같은 영상소재여도 성과는 다를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중요한건 운영시 어떤 KPI에 맞게 목표설정을 하느냐와 목표에 맞는 소재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머신러닝 ..
유튜브광고
채택답변캠페인을 새롭게 다시 진행된다면 머신러닝이 다시 진행되기때문에 초기 효율은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집행이력이 있고 효율이 좋았던 소재라면 머신러닝이후 효율 개선이 될 수 있으나 이는 이전에 해당소재로 어느정도 노출이 되었는지와 타켓팅 변경 여부 등에 ..
인스타그램유튜브광고노출
답변말씀주시는 부분으로만 봤을때는 자사몰은 전체 구매값이고 메타는 광고를 통한 전환값 수치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이에대해서 확인 할 수 있는 지표는 GA 를 통해서 유입되는 매체별 전환성과를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페이스북전환픽셀자사몰카페24
답변저도 이문제인데 혹시 해결 되셨을까요??ㅠㅠ
구글검색광고
답변보통 카페24등 임대몰로 운영하시면 관리자 단에서 태그 삽입하여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태그매니저
답변게시물 참여로 측정되는 지표는 아래처럼 다양하게 있기에 참고하여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시물 공유 게시물 공감 게시물 저장 게시물 댓글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반응 동영상 3초 이상 재생 사진 조회 링크 클릭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
채택답변GDN은 게재방식에 있어서 페이스북이나 GFA처럼 일반게재형식으로 광고비 시간대별로 분할해서 노출및 광고비 소진이 되는 것이 아니라 클릭수치가 가장 최적화되게 머신러닝이 이루어지므로 광고비가 조기 소진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어느정도 시간에 균등배분을 원하시면서 현재 ..
구글구글애즈GDN퍼포먼스마케터퍼포먼스마케팅
채택답변광고 소재의 교체주기는 별도로 정하기보다는 소재의 효율에 따라 운영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재 자체의 성과가 처음부터 저조할 경우 빠르게 판단하여 교체하여 진행해야 하고 , 광고의 노출빈도 및 성과의 효율이 저조해질때 쯤 피로도가 있다 판단하여 교체주기를 판단하시..
동영상광고
채택답변전환이 발생되는 요소는 다양하게 파악할 수 있고, 그 반대인 전환이 발생되지 않는 상황 역시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우선 신규런칭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아직 인지도가 없는 제품인 점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규브랜드는 정말 합리적인 구매가 아니라면 당연히 당..
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광고구매전환SNSSNS광고
답변스토어라고 하면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말씀하시는걸까요?? 스마트스토어는 페이스북 픽셀설치가 불가하기에 페이스북 대시보드에서 해당 소재의 전환값을 파악할 수 는 없습니다. 대신 URL랜딩 값을 GA UTM같은 NT파라미터라는 경로값설정을 통하여 스토어 통계내부에서 소재별 전..
페이스북광고스토어연동
채택답변GDN과 GA연동시에 GA내 획득 - GOOGLE ADS탭에서 캠페별 트래킹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UTM설정시에는 소스/매체상에서 세부적으로 구분하시고자 한다면 추가로 설정하여 진행가능합니다!
GA구글애즈구글애널리틱스UTM랜딩페이지
답변비용이 올라가면 노출과 클릭의 절대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표면적으로는 전환수가 늘어난것으로 볼수는 있지만 roas 같은 전환 효율측면에서보면 이전처럼 저조한 모습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의 소재로 장기적으로 광고를 돌렸다면 피로도에 의해 저조한 모습을 보일수도 있..
CPC페이스북인스타그램
답변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클릭수치는 다양한 지표로 제공이 됩니다. 클릭수 - 광고를 클릭한 횟수( 링크cta버튼 외에 광고 내의 다른 클릭 포함 ) 링크클릭 - 링크 cta 버튼 클릭 횟수 고유 클릭 - 클릭한 사람의 수 랜딩페이지조회 - 링크클릭후 랜딩페이지까지 조회한 수 위 수치의 ..
채택답변정답은 사실 해봐야 안다 인 것 같습니다. 매체마다 핏이 다 다르고 노출되는 유저타겟도 다르기에 페이스북에서 효율이 좋은소재도 GDN에서는 저조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GDN의 경우도 페이스북처럼 세밀한 타겟팅과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팅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기에 전환측..
구글광고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즈GAGDN
채택답변 현재 확인한 정보로는 정확히 어떠한 원인인지 파악하기에는 한계가 있을수 있지만 우선 입찰전략을 한번 살펴 보시는것을 제안드립니다. 자동입찰전략으로 광고가 집행이안된다면 수동입찰전략으로 입찰값을 설정후에 광고 노출진행여부를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GDN퍼포먼스마케팅퍼포먼스마케터배너광고
채택답변IOS 14.5 업데이트이후 전환추적에 관한 옵트아웃관련으로 페이스북에서 타겟팅에 제약이 생기면서 상대적으로 원할하게 전환추적을 위하여 도메인인증과 픽셀이벤트 우선순위 이벤트 설정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린 부분은 페이스북 이벤트관리자내에서 내에서 진행 가능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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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광고주가 gfa계정이 있다면 멤버 권한 부여 받아서 대행사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대행사측에서 광고계정생성후 비즈채널 등록하여서도 진행 가능 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다만 네이버측 광고 수수료를 지급받고자 하신다면 gfa 공식광고 대행사를 통하여 관리계정연동 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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