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사람마을김변마케팅 광고 관련 법률 쉽게! 변호사 김희연
마케팅하는이효정마케팅하는 이효정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모오오오 매애애애
답변각 매체별로도 전환으로 보는 조건값(기간, 이벤트 등등)도 달라요. 그런 부분들은 각 매체 도움말 (ex.네이버광고센터의 도움말, 메타의 도움말 등)에서 찾아보셔야 해요.
네이버구글애즈페이스북
답변음... 단도직입적으로, GA에 익숙해지시는게 더 급선무 아닐까 합니다. 해당 툴의 사용법, 거기서 나오는 수많은 지표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해석, 활용 이게 가장 1번이라 생각됩니다~ (물론, 그걸 위해서 제대로 된 세팅을 하기 위해서 말씀하신 부분들이 필요할 때가 있긴 합니다만~)
구글애널리틱스GA
채택답변아마 그 사이에 잠시, 로직 테스트를 했던게 아닐까 합니다. 최근 들어, 네이버에서 로직 테스트가 잦은듯 합니다....그 영향일듯 해요
스마트스토어네이버스토어
채택답변만약에 현물이라면.................. 당연하지만, 판매가가 아니라, 원가 기준으로 책정하셔야 해요.. 그리고 모든 것을 떠나서, 세부 하나하나 모두 동업계약서에 디테일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이런거까지~~~라고 할 정도의 내용도 디테일하게 작성하셔야 안전(?) 합니다.
답변뽑고자 하는, 직무에 대해서 물어보셔야지요! 직무 수행의 능력! 그게 가장 기본이지 않을까요~
채택답변질문이 어렵습니다..........무엇이 불리하다는걸까요? 상위 노출에 대한 부분이라면..........적어도 스마트스토어는 무관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구요. 블로그는 추가적인 상황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핫스팟스마트스토어블로그
답변단축 URL 이용하시면 됩니다~ bitly 같은 서비스 쓰시면, 단축 URL이 몇 번 클릭되었는지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링크utmga
답변네이버 검색광고에서 수정을 하셔도, 이미 수집된 데이터가 변경되진 않습니다. 혹시라도 수정하셨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신규로 수집이 된다면? - 키워드 개별 랜딩페이지 url에 UTM 세팅이 된건 아닌가? - GTM에 UTM 세팅된게 없는가? 이런 부분들을 체크해보셔요~ 혹시라도 그런데..
ga소스매체
답변결정적으로 중요한 부분은 머신러닝 등의 광고 최적화를 위한 부분이라 봅니다. 광고를 운영할 때, GA만 쓴다는 것은, 내 자사몰에 들어온 데이터/구매한 데이터를 광고 플랫폼에는 안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은 많은 사람들 사이트로 유입을 시키고, 그 중에서 누가 누가 구..
퍼모먼스마케팅GTM픽셀GAGDN
채택답변유추할 수 있는 상황은, - 네이버 광고센터의 , 캠페인 설정의 `자동 추적 URL 파라미터` 옵션 설정 - 신규 웹사이트를 비즈채널 추가 및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하여 사용 이 정도일거 같습니다. 같은 사이트인데, 주소만 바뀌어도 신규로 비즈 채널 생성을 해야해요~ 가끔 그런 부분..
네이버검색광고키워드광고애널리틱스
채택답변5. 다이렉트 유입: 유입된 출처가 없다는 의미구요. 예를 들어, 카카오톡 메시지로 누가 공유해줬는데, 그 링크를 클릭했다거나, 아니면 아웃룩 메일 계정에서 메일을 열어서 거기서 클릭했다거나 등등 다양한 경우가 있습니다. 6. 네이버 자연검색: 네이버에서 광고 아닌 일반 검색(웹사..
GA구글애널리틱스구글애즈구글애드워즈유입경로주소퍼포먼스마케팅퍼포먼스광고매체
답변정말 처음이시라면,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서 검색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https://www.facebook.com/ads/library/ 진행되었던 레퍼런스 서칭해보기에 좋습니다. 비슷한 앱들이 어떤 광고들을 진행했는지 찾아보시면 도움될거 같아요!!
어머님타겟인스타그램광고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혹시지만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를 기준으로 한다면... - 노출: 광고가 노출된 횟수 (횟수 기준) - 도달: 노출된 광고가 보여진 사람수 (사람 기준) - 유입: 우리 사이트로 유입된 유입수 (횟수 기준) 어디에서 말하는지에 따라서, 기준점들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시고자 하는 툴의 도움..
유입도달마케팅용어
답변클릭수 확인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키워드에 따라 클릭율이 다를 수 있으나, 같은 키워드의 클릭율은 매월 크게 변하지 않는다고 고려하여, 검색량에 비율을 곱하여 고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키워드도구에서는 최근 1년의 매달 데이터만 나오고 있어서, 날짜별이나 좀 ..
네이버키워드광고네이버키워드검색수클릭수
답변검색하다가 질문이 보여 늦게라도 답변드립니다. 1. `요오드음식`: 광고구좌가 생성되지 않았으며, 추후에도 카테고리가 상이하여 쇼핑검색광고는 불가합니다. 2. `요오드제한식`: 광고구좌가 생성되지 않아서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시점으로 `요오드음식` 키워드는 쇼핑검색..
쇼핑검색광고
답변상품 특성 상 `검색`수요 자체가 많진 않은거 같습니다. 타겟이 있을 만한 `카페`에 침투 마케팅을 진행하시거나, SNS 광고를 진행하셔서, `XXX`을 검색하게 만드는게 좋을거 같아요. 그래서 그 키워드에 대해서 파워링크나 네이버쇼핑에서 노출될 수 있게금 세팅을 하셔서 매출로 끌어들..
채택답변카페24 앱스토어에서 페이스북 픽셀을 검색해보세요~ 비용없이 쉽게 한큐에 설치 가능합니다. 광고비용에 대해서는 쓰는 만큼 지출되는 방식이니, 예산은 소액으로도 운영 가능해요~
페이스북광고세팅픽셀
답변자연검색은 당연히 오가닉으로 잡힐꺼구요. 파워링크 세팅에 대해서만, 별도의 utm 설정을 하셔야해요. utm에서 매체를 cpc로 잡으셔야 합니다. 추가로 utm_term에는 { keyword } 를 넣으시면 편하구요~ 그리고 잡은 랜딩페이지 주소를 가지고, 웹브라우저에서 그 주소를 입력해서 실시간 ..
애널리틱스구글애널리틱스ga
채택답변네이버광고센터의 비즈채널에 자사몰이 추가되어 있는거 아닌가요? 그리고 프리미엄로그분석이 설치가 되어 있을거 같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파워링크나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했더라면, 신규로 브랜드검색광고를 하더라도, 그 성과측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브랜드검색브랜드검색광고광고전환트래킹전환추적
답변제가 신규로 운영할 스마트스토어를 받았다면 통상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1. 통계 메뉴를 통한 현황 파악 (유입량 유입 키워드, 매출 나는 키워드 파악 등등등~~) 2. 간단한 개선 실행 - 카테고리와 안 맞는 상품명 키워드들 및 특수문자 정리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안되어 있..
스마트스토어네이버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스토어팜최적화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rbghWkd
12오늘그리고내일
13진정성있는마케팅
14legion
15KCA미디어
16윾넨
17MRES
18바이너리애드
19갸아악
20stead
21노은비
22네이버지마켓옥션
23차라투스트라
24이루다팩토리
25잠실코끼리
26젤리얌
27두유소년
28주식회사바름
29니즈퍼샌드
30섭섭섭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