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blog119#GA4 #루커스튜디오 #강의
유리나아이보스 운영진 유리나입니다.
갑환이CPA는 위링크마스터
이회계사세무사, 공인회계사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답변데이터기준점이 적용되어서 일부 데이터가 누락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GA4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우선 보시는 지표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숫자가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총 사용자는 웹사이트를 방문한 모든 사용자 (사용자 식별 기준은 GA4 속성의 보고 ID 설정에 따름). 그리고 활성 사용자는 웹사이트를 방문해서 user_engagement를 시전한 사용자입니다. user_engagement의 기..
답변UA 데이터는 6월까지의 데이터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종료된다는 것은 UA 계정이 삭제된다기 보다는 7월부터의 데이터가 수집이 안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GA4GA
답변생소하면 직접 하시기 어려울 겁니다. 크몽에 가보시면 설치대행 서비스 있어요. 한번 확인해 보세요.
스크립트스크립트대행사
답변쇼핑광고의 키워드 매칭은 보통 아래의 요소에 결정됩니다. - 노출 상품명 (얼마나 검색 키워드가 노출명에 잘 노출되어 있나) - 네이버의 카테고리-키워드 매칭 알고리즘 (아무리 상품명 변경해도 알고리즘에 맞지 않는 카테고리가 설정ㄷ히어 있다면 타겟팅하는 키워드에 광고가 노..
쇼핑검색검색광고
답변공식대행의 개념이 있습니다!
카카오네이버공식대행사대대행공식대대행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질문자님 현직 디지털 마케터 멜빈입니다. 개발지식이 없으시면 전환 매출액까지 잡는 건 어려움이 있겠지만 회원가입 및 구매건수에 대한 전환이라도 잡으시고 싶으시다면 구글 태그 관리자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식스샵 내 구글 태그 관리자 설치방법은 아래의 링크..
틱톡식스샵픽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질문자님 현직 디지털 마케터 멜빈입니다. 네이버, 카카오와는 달리 구글은 최상급 표현의 문구 사용에 대해서는 아직까지는 관대하거나 거의 무시하는 편입니다. 다만 타 브랜드명/서비스명을 활용하시거나 코로나 그리고 최근에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같은 세계적으로 ..
구글검색광고구글애즈
답변안녕하세요, 질문자님 현직 디지털 마케텅 멜빈입니다. UA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GA의 맞춤보고서를 활용해서 말씀하시는 데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진행해보시고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문의주세요. 맞춤설정>맞춤 보고서>새 맞춤 보고서>첨부된 이미지와 같이 설정>..
GA구글애널리틱스
답변안녕하세요 질문자님 현직 디지털 마케터 멜빈입니다. 문의주신 건 단일이미지 내 문구로 보이고 이건 이미지 제작시 문구를 배너에 반영하여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말씀주세요.
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마케팅CTA
답변안녕하세요, 현직 퍼포먼스 마케터 멜빈입니다. 말씀주신 부분에 신규 광고 계정이 잡힌다는 건 2가지의 경우로 인해 발생 가능합니다. 1) 본인이 생성한 광고계정이 아닌 경우 누군가가 해킹해서 광고계정 새로 생성한 경우 2) 다른 이가 광고계정에 본인을 사람추가하였거나 파트..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광고
답변안녕하세요, 질문자님 우선 ROAS를 기대하시고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시고 계시다면 지금처럼 전환 기준을 구매 버튼 클릭으로 설정하지 마시고 구매 완료 페이지 도달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페이 구매도 쇼핑몰 호스팅사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API를 통해 전환 이벤트 연동도..
페이스북광고
답변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터 멜빈입니다. 해당 페이지 내에 주문 정보를 보내는 데이터레이어가 누락되어서 나타난 현상인 거 같은데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고 한번 진행해보세요. 보시고 궁금하신 내용 있으시면 말씀 주시구요 ^^ https://beingguru.life/godomall-enhanced-ecommerce-ga-setting/
고도몰전자상거래GA
답변총 3개 세트까지 돌릴 수 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아래의 소재가 한 세트입니다. - 영상 소재 - 확장 전 커버 이미지 - 확장 후 커버 이미지
네이버롤링배너
채택답변지금 세팅하고 계시는 건 반응형 검색 광고 소재인데 그거 말고 확장 텍스트형 소재 등록하세요. 그런데 2022년 6월부터 해당 유형의 소재는 없어질 예정이니 반응형 검색광고 소재 세팅하는 것에 익숙해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소재의 경우 제목은 최대 15개, 설명은 4개 등록하..
마케팅
채택답변GDN으로 집행 시 웹사이트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 때 웹사이트 내에 앱스토어로 넘어가는 원링크 적용하시고 구글 애즈 전환 태그 심어주시구요. 다만 플레이스토어로 넘어가는 캠페인 집행 희망 시 구글 UAC 광고 집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애플은 애플SA 광고 집행하시구..
구글광고GDN
답변안녕하세요, 페이스북 페이지의 관리자 권한을 가지고 있으시다면 비교하고 싶은 경쟁사 페이지를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
경쟁사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택답변안녕하세요, 해당 기능은 팔로워수가 1만명 이상 도달하였을 때 주어지는 기능입니다.
페이스북방문URL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안녕하세요, 맞습니다. 구글은 입찰 전략을 클릭수 최대화를 해 놓은 것과 전환 최대화, 타겟 CPA, 타겟 ROAS 등으로 설정했을 때 말씀하신 차이가 나타납니다. 다만 전환 중심 입찰 전략으로 캠페인 운영하시려면 전환 오디언스 데이터를 우선 쌓으시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그리고 페북..
구글
채택답변안녕하세요, 우선 지출 금액이 0원인 것으로 봐서 캠페인 집행하지 않으셨거나 노출되지 않아서 노출 수 및 도달 수 지표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캠페인이 노출 되지 않았다면 캠페인, 광고세트, 혹은 광고를 정상적으로 ON하셨는지, 만약 정상적으로 ON되어 있는 상황이면 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인스타퍼포먼스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준
6SSOSSOhi
7GrooveHJ
8미취니
9메타마케팅연구소
10감자영
11진정성있는마케팅
12legion
13오늘그리고내일
14rbghWkd
15KCA미디어
16젤리얌
17윾넨
18MRES
19바이너리애드
20쭈실장
21stead
22갸아악
23노은비
24네이버지마켓옥션
25차라투스트라
26이루다팩토리
27잠실코끼리
28두유소년
29bcheck
30주식회사바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