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Data 기반한 APP Marketing을 전개 중인 3년차 마케터입니다.
채택답변대게 3rd party Tool 을 활용한 마케팅 상품 중 최초 협의한 상품의 성격과 맞지 않거나 여러 항목의 비교 대조 상 정상적인 광고 성과로 볼 수 없는 데이터에 대해서 정산 처리를 진행하지 않도록 공제 협의를 하는 행위를 말하며, 보통 CPI를 목표로 하지만 오가닉한 유저를 유입시키는 nCPI 상..
광고
채택답변3rd party는 제 3자에게도 데이터 공개 및 공유 포스트백과 같은 이벤트 도달 신호등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된 어트리뷰션 툴입니다. 1st party는 개별로 광고주 영역에서 취급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 및 분석툴 (GA, GMT 등), Second Party의 경우 매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자체 ADMIN DashBoard, 3rd Part..
3rdParty데이터설계3rdParty데이터3rdParty
답변안녕하세요. 애석하게도 위에 내용과 동일하게 Google Console 에서 인정하는 설치의 기준 로직은 CPI (단순 앱설치)와는 상이하기에 수치 차이가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반적인 CPI는 설치 시 리워드를 지급해주는 형태가 가장 많기에 설치 후 --> 리워드 수급--> 삭제율이 절대 다수 이..
CPI마케팅
채택답변게임마케팅의 1원칙은 회수율입니다. 커머스 장르와 다르게 게임 특히 모바일 게임 쪽은 출시일로부터 BEP라는 손익분기점을 넘긴 순간보다 실제 이득이 발생되는 시스템이기에 가능한 빠르게 해당 시점을 넘길 수 있도록 게임 상 BM을 설정하고 데이터 기반하여 유저 유입 마케팅을 진..
답변마케팅 예산을 전환수 증대라는 명확한 KPI를 놓고 운영하신다면 구글 유니버셜 앱 캠페인이나, FB MAIA 마케팅 혹은 3rd Party로 불리는 Attribution Tool을 활용하신다면 Ad-NetWork 채널들을 통한 논리워드 CPI 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앱마케팅마케팅CPI
답변타임보드와 메인 DA 지면은 렙사 통해서 부킹 및 진행하시면 되고, 상품가 이외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은 없습니다.
네이버메인배너네이버배너광고네이버타운보드네이버웹메인배너네이버웹배너
채택답변종합몰+웹사이트 유입 증대가 목적이실 경우 단일몰 대비해서 상당히 많은 상품소재 및 프로모션 소재가 활용될 것 같습니다. 월 별 주력 프로모션의 경우 네이버 GFA, 카카오 bizboard 가 좋을 듯 합니다만 상시 소재 교체 및 다 세트 운영등이 필수로 동반되어야 한다면 GDN을 통해서 수시 ..
브랜드광고종합광고대행사질문
채택답변광고는 결과가 아닌 수단의 역할이 될 것 같습니다. 한명의 고객에게 판매된 재품의 가치가 높고 고객응대의 서비스가 좋다면 이는 곳 자체 바이럴이 형성이되어서 비용이 발생되는 광고가 없어도 충분한 마케팅과 판매 전략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자체 인력을 통한 SNS ..
인스타그램인스타광고
채택답변주 목표는 앱설치 전환 증대를 통한 회원가입 고객 유치인 것 같습니다. Google UAC 상품의 경우 위 내용과 일맥상통하게 앱 설치를 기본 베이스로 가져가게 되며 이후 액티비티 단계는 GA, FireBase, 3rd Party Attribution Tool을 통한 전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환 단가 산정 후 목표 KPI에 가장 부..
DA광고네이버DA다음DA인스타DA페이스북DA유투브DA배너광고다음배너네이버배너
채택답변3rd party Attribution Tool 을 활용한 APP Marketing을 전개 중인 대행사 3년차 마케터 입니다. Ad-NetWork 매체들은 모두 서로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서로 연동이 되어 있기에 실제 광고 효율은 매체가 직접적으로 마케팅 인입시점과, 분배된 Budget 등에 따른 Sub Pub 활용도에 따라서 다양하게 나눠지게..
애드밴티지크리테오앱스플라이어앱광고SDK
답변개별적인 목적에 맞춘 검색 결과물로 트렌드 파악을 하기에는 시간적 소요 및 진행 방향성에 대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고 여건이 된다는 전제하에 퍼널을 모집하고 데이터 수집하기에는 소요 금액에 대한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시장 동향 파악 및 트렌드 파악을 전문적으로 하는 ..
10대트렌드분석
채택답변한달간 총집행하실 수 있는 마케팅 예산이 50만원 내외시라면 SA(키워드 검색광고), 네이버 파워컨텐츠 정도가 좋을 것 같고 추가로 예산 집행이 가능하시다면 버티컬 매체를 활용해보시는게 특정 카테고리 목적에 부합하는 다이렉트 유저에게 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을..
공사업마케팅
채택답변어트리뷰션 윈도우는 성과 인정의 최대 기간을 뜻하며 문의주신 데이터 성과 반영의 경우 LTV 기준 반영 / 액티비티 기준 반영의 차이가 있습니다. SRN 매체의 경우(FB, Google 등) LTV 형태, 즉 유입일(클릭 Or 설치) 기준으로 액티비티가 수치가 추가로 반영 및 갱신되고 3rd party (MMP)의 경우 ..
MMP어트리뷰션기여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김완진
4blog119
5근육돌이
6GrooveHJ
7그루브애드v소희
8메타마케팅연구소
9미취니
10MRES
11톨스
12bcheck
13잠실코끼리
14오늘그리고내일
15쭈실장
16젤리얌
17조씨07
18송지붕
19에이블팀
20핑구르르
21웃는기차
22Groove준
23안팀장
24밍뀨
253D철학관
26rbghWkd
27포에스황병일
28소심한소신
29갸아악
30bo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