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답변안녕하세요. 플레이스토어 상에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구글 광고 측에서 제공하는 상품으로 UAC(Universal App Campaign)이 있는데, 구글 측에서 관련성 있는 키워드에 광고로 노출시켜주는 형태입니다. 플레이스토어 상에 광고를 거는 방법은 이게 유일한 것으로 과거에..
구글애즈앱광고앱마케팅구글광고
채택답변무엇을 브랜딩 하신다는 것인지 명확하게 이해는 하지 못했지만, 광고를 돌리는 소재의 문제가 있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모수 말씀하시는 거면, 픽셀 삽입해서 수집한 모수로 이해하고 댓글 남깁니다. 1일 30만 원을 며칠 동안 집행하신 것인지 우선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계산된 ..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브랜딩
답변1. 어렵진 않습니다. GAIQ 정도만 따고, 광고 소재 적당히 제작할 줄 안다면 신입 마케터 자리는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작은 스타트업 기준) 2. SNS 운영과 블로그 콘텐츠 작성은 중요한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목표 고객에게 소구되는 콘텐츠를 어떻게 작성하고 발전시켜 나갈지 배울 ..
블로그마케팅SNSSNS운영인스타그램마케팅
채택답변비용 제한을 걸어두면, 비용 다 소진되고 낮에 광고가 안 나갈 수 있습니다. 비용 제한을 걸어두셨다고 하니 비용의 문제일 것 같기는 한데, 광고비가 소진되면 소진되었다고 광고 플랫폼에서 메일로 알려줍니다. 그런 메일을 받아 보셨다면 광고비를 늘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GA구글광고퍼포먼스마케터
답변네이버 키워드 광고가 클릭당 비용 청구가 일어나서, 비용 차감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키워드 입찰가가 너무 낮으면 노출 수 자체가 확 줄어듭니다. 그래서 입찰가를 보통 PC/모바일 기준 순위권에 들게 세팅했을 때 노출 수가 확실하게 늘어나면서 클릭 수도 약간 따라줍니다.
네이버광고파워링크퍼포먼스마케터마케팅
답변GDN에서도 광고 그룹 내의 광고 애셋 페이지 들어가시면, 개별 소재 성과 파악 가능하실 겁니다. 동일 캠페인으로 활용하셔도 애셋별 분석 가능합니다!
구글GDN애셋
답변1. 고효율 키워드를 우선 정의하시면 좋겠네요. 저는 키워드 입찰가 대비 클릭률이 높은 편이면서 전환 가치(상품 판매가격)까지 어느 정도 따라주는 키워드를 저만의 고효율 키워드로 정의합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1) 10만 원짜리 상품은 실제로 팔리기까지 7만 원이 드는 케이스 2) 5만 ..
검색광고SA네이버키워드쇼핑검색파워링크
답변가입 완료 페이지가 따로 있으시다면, 가입 완료 페이지 URL을 기준으로 페이지뷰 찍히는 것을 가입 완료 이벤트로 측정하는 태그를 넣으시면 됩니다. 전환 수를 GA 목표로 관리하시려면, 목표에서 페이지 URL을 통해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가입 완료 페이지가 따로 없으시다면, 최종..
구글구글태그카페24회원가입
채택답변요즘에는 효율이 그다지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 확인하시면 텍스트 오버레이 룰도 이제 페이스북에서 제공하지 않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980593475366490?id=1240182842783684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택답변수동으로 설정한 URL을 측정하도록 옵션 설정하셨나요? 자동으로 파라미터 측정하는 옵션 설정해두면, 광고 링크를 개별적으로 저렇게 변경하셔도 기본 URL에 네이버 광고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파라미터 값을 붙이는 것 같더라구요.
네이버키워드광고파워링크GAUTM유입분석
답변이미지에 나오는 것처럼 이미 campaign을 기준으로 잔존율이 측정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떤 게 문제이신 걸까요? 저도 Appsflyer 활용하는데 organic과 다른 캠페인 값들은 잔존율 따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건 MMP 말고 Product Anlaytics tool이랑 연동해서 cohort ..
구글ACeACe리마케팅리타게팅앱마케팅
채택답변우선 Amplitude는 어트리뷰션 툴로 보기는 힘들 거 같습니다. 어트리뷰션 측정 기능을 제공은 하고 있기는 합니다. 다만 어트리뷰션을 보는 데에는 좀 더 다양한 기능과 딥링크, 스마트 배너 등을 제공해주는 Appsflyer가 더 적합합니다. 그래서 보통 분석 툴과 어트리뷰션 툴을 따로 사용합니..
앱트래킹앱마케팅어트리뷰션
답변웹 에이전시라고 하시니까, 오히려 크몽 같은 플랫폼에 등록하신 뒤에 광고를 해보시는 건 어떤가요? 프로젝트 수주해서 진행하는 형태이다 보니, 크몽 같은 플랫폼 내에서 진행하는 게 좀 더 효과적일 거란 생각이 듭니다.
채택답변SDK 설치하신 다음에, 페이스북 내에 픽셀 살짝 만져서, 이벤트 수집되고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 이후에 광고 캠페인 생성하실 때, '앱 설치' 선택하시고 광고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앱설치스폰서드스폰서드광고
답변저는 너무 어렵게 생각하시면 아무 것도 못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순이익이 0원이더라도, 스토어 매출을 늘려가겠다는 마음으로 (스토어 판매가 - 판매에 드는 모든 비용)을 계산하셔서, 그만큼 광고에 써보겠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시도해보세요. 그 이후에는 마케팅 효율에 따..
광고스마트스토어인터넷판매블로그
답변광고주가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그 계정을 찾아주든지 새로 계정 만들고 인증 받아서 광고 계정에 URL 연결 시키든지 두 방법 중 하나를 택해야 할 것 같습니다. 대행사 측에서 자체적으로 무언가 할 수 있는 건 광고주에게 이후 액션 안내해주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광고계정네이버계정네이버광고
채택답변유니티애즈나 앱스플라이어는 저도 따로 강의를 본 적은 없습니다. 광고 플랫폼인 유니티애즈는 상품 소개서를 꼼꼼히 읽어보며 다른 광고 플랫폼과 비교하는 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앱스플라이어는 데모 요청하면, 데모 같이 살펴보면서 궁금한 부분들 확인하실 수 있으니 미팅 진..
유니티애즈앱스플라이어
답변푸시에 혹시 태그 붙이셨나요? parameter를 붙이셔야 GA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GA구글애널리틱스앱분석웹분석
채택답변로그인 하시려는 계정에 핸드폰 번호 등록이 제대로 되어 있는 게 맞을까요? 그거 한 번 확인해보시고, 제대로 등록되어 있으면 다른 계정으로 고객센터에 문의하는 방법 밖에는 없더라구요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마케팅페이스북오류페이스북계정제한
답변비즈니스 계정 권한을 가지고 계신가요? 페이스북이 비즈니스 서비스 계정 구조를 복잡하게 해둬서, 권한 부여 제대로 안 이루어졌을 때 저렇게 접근 안 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페이스북비즈니스관리자비즈니스계정오류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김완진
4blog119
5근육돌이
6GrooveHJ
7그루브애드v소희
8메타마케팅연구소
9미취니
10MRES
11톨스
12bcheck
13잠실코끼리
14오늘그리고내일
15쭈실장
16젤리얌
17조씨07
18송지붕
19웃는기차
20핑구르르
21에이블팀
22안팀장
23Groove준
24밍뀨
25rbghWkd
263D철학관
27포에스황병일
28소심한소신
29bossi
30이정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