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답변이탈률 지표만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논리나 근거가 조금 부족할 수 있을 것 같고요~ 세션 시간이라는 지표가 있는데, 해당 지표와 전환율도 같이 비교해 보시는 방향으로 추천 드립니다.
상세페이지이탈률퍼포먼스마케팅데이터분석
채택답변광고를 몇 일 OFF 할 경우 머신러닝에 좋지 않은 이슈가 될 수 있어서~ 연휴 시작전날부터 명절까지는 예산을 50% 전후로 줄이시고, 영업일 전날부터는 기존 정도로 다시 원복하심을 추천 드립니다(단, 업종이나 서비스마다 조금의 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변수가 많아 딱 어떻게 하는게 좋다 라고 말씀 드리기 애매한 건인것 같습니다. 다만, nCPI면 rCPI 대비 진성 유저의 비율이 많을것이라 특정 레벨 달성율을 5~10% 잡는게 크게 무리가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만~ 몇 레벨을 목표로 하실지, 해당 레벨 달성에 시간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등에 대..
KPI퍼포먼스퀄리티리포트
답변해당 업체의 롤(예를 들어 운영+소재 제작 등)과 광고 집행 총 예산에 따라 많다적다를 판단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통상적으로 대행수수료는 총 예산의 10~20% 내외로 마크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스타그램스폰서광고
답변리타겟 모수 규모에 따라 접근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고요(광고 예산 대비 리타겟 모수 규모)~ 충분할 경우 전환/트래픽(리타겟) 위주로 진행하시되, 2개 라인의 전환율에 대해 검토하시고 더 효율적인 라인 위주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대로 부족할 경우 당분간은 트래픽(일반)..
구글
채택답변WAU는 주간 평균 DAU가 5% 상승이면 5%가 맞는 것 같고요~ MAU는 전월 마지막주 기준으로 해서 5%씩 복리 형태로 상승하였을 때 4주 평균치를 비교해 보면 약 13% 내외가 맞을듯 합니다. 추가로 DAU 5% 상승 - 요게 장기적으로는 쉽지 않은 목표라서, 내부 상황에 맞춰가되 MAU 정도로 설정하시길 권..
daumau성과체크ga
답변구글 ACi 캠페인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상단에만 노출은 불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ㅠ
구글애즈검색노출
채택답변유상이긴 하지만 하기와 같은 이벤트 관련 사이트들도 효과적이었고요~ - https://www.suto.co.kr/ 바이럴 실행사들을 통해 타겟 유저 대상의 카페에 게시물 업로드 해 보시는 것도 방법일듯 합니다(굉장히 저렴합니다).
앱다운이벤트
답변성과형 광고가 아닌 보장형 광고로 진행 필요하며, 1주(월~일) 500만원(VAT별도) 이상 예산부터 집행 가능합니다(예외 일정으로 진행 원할 경우 집행전주 목요일에 별도 협의 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가로 네이버 GFA와 같이 광고 시스템에서 운영 가능한 부분이 아닌, 렙사 통해서 ..
네이버DA디스플레이광고웹툰최소금액
답변안녕하세요. 1-1 : 카카오모먼트 픽셀이 삽입된 페이지라면, 광고 여부와 관계없이 유입된 방문자들은 카카오모먼트 내 유효한 사용자라면 모수로 쌓입니다. 1-2 : 카카오모먼트의 경우에도 전환 완료페이지 내 픽셀 삽입 가능하여, 매체 대시보드 내에서 전환 체크 확인 가능합니다. 2-1 :..
페이스북카카오카카오모먼트매체전환체크전환픽섹스크립트
답변작년 초에 지식산업센터 분양 관련으로 GDN 캠페인 운영해봤으며 진행에 문제 없었습니다. 참고부탁드려요!
부동산GDN광고
채택답변구글 시스템 내에서 추정하는 지표이기 때문에 100% 신뢰하긴 어렵습니다, 다만 초반에는 해당 타겟팅 제외해서 운영해 보시고, 이후 전환 지표 쌓이면 전환자 대상으로 해당 지표 확인 후 전환율 높은 구간 활용하시는 방향이 좋을 듯 합니다!
구글애즈구글광고
채택답변진행 해 봤을 때 통상적으로 ACi 대비 ROAS는 20~30% 수준이었구요, 기설치자 대상 인게이지 활성 부분에 ACe가 효과적이라는 생각은 안들더군요ㅠ 리인게이지 캠페인은 화이트 라벨링 SDK를 통해 기설치자 타겟 가능한 매체들과, 개인식별자 타겟 가능한 매체들 적절히 믹스하여 진행 해 ..
UACACeACi앱광고앱광고패션뷰티편집샵
답변보통 MAT 도입해서 이용들 많이 하시고요, 앱스플라이어/애드브릭스 정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성과 측정 면에서도 활용하시지만, 여러 매체와 연동 부분에 있어서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앱마케팅툴툴추천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그루브애드v소희
7Groove준
8김완진
9미취니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잠실코끼리
13MRES
14젤리얌
15오늘그리고내일
16bcheck
17legion
18체리초코
19갸아악
20쭈실장
21웃는기차
22rbghWkd
23톨스
24크크리
25안팀장
26핑구르르
273D철학관
28섭섭섭섭
29소심한소신
30MRy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