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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제리허울뿐인 시대에서 진정성을 선택한 마케터 제리
김종진아이보스 웹분석
안팀장안팀장
김매니저함께 보면 좋은 아이보스 서비스 (소개글 참고)
젤리얌보통 마케터 - 젤리얌
Shiriai(しりあい)는 AI 시대에 맞춰 ‘지인’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합니다. 마케팅과 컨설팅을 통해 고객과 시장, 사람과 아이디어를 연결합니다. 모든 연결은 고객의 관점에서 시작됩니다.
답변링크가 네이버로 들어가는 순간부터는 전환책정이 안됩니다. 굳이 방법이 있다면, 랜딩을 하나 넣으시고 랜딩 안에서 네이버로 전환되는 값을 따로 책정한 후에 네이버 매출에서 역추적해서 전체 보고서 내에 핏을 맞추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혹은 네이버 내에서는 메타 인입 트래픽..
쇼핑라이브
답변안녕하세요, 혼란스러우실텐데요. 메타 비즈니스에서 광고 캠페인과 인스타그램 앱 광고 캠페인은 결제원이 다르기때문에, 수수료를 제하고 싶으신 경우 메타 비즈니스(web) 환경에서 진행하셔야합니다. (인스타그램 앱에서 결제 진행하시는 것은 앱스토어 혹은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인스타그램광고인스타그램메타
답변메타의 광고 환경(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카카오톡 링크로 랜딩을 받았을 때, 고객이 어떤 접속환경을 가지게 되는지 면밀히 살필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웹링크를 통해 카카오 비즈니스로 유입이 되었을 때, 해당 고객의 프로필이 `카카오 채널 입장`에서도 신규 잠재고객으로 인식하..
메타오류카카오톡카카오톡채널
답변gtm을 활용하시는 경우 보다 복합적인 ux설계에 적합합니다. gtm 내에서 사용자 행동을 단계별로 정의하고 (클릭 및 스크롤 등의 디테일한 인터렉션 포함) 그 과정 내 전환까지를 추적하고 싶은 경우 gtm이 유효하고, 단순히 일반적인 성과의 추적이라면 큰 세팅 없이 ga4를 활용해도 무방합니..
구글애즈GA전환GTM
채택답변실제로 메타 캠페인을 운영하시는 주니어시라면, 가장 중요한 건 브랜드나 기업의 전체 광고 프로젝트 내에서 메타 캠페인이 어떤 위치에 있는지 정확히 이해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나 기업이 채택하고있는(혹은 하고있지 않다면 가장 적합한 형태의) 퍼널(AARRR혹은 인지,고려, 전환 모..
메타
답변이부분은 이벤트당 전환가치를 설정하는 이슈가 핵심입니다. 현재의 전환당 `가치`를 어떻게 설정해두셨는지 확인하시고, 이부분에 조정을 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미지를 보면 전환액션 1번이 Npay이고, 2번이 구글채널 결제인데 Npay라고 설정된 전환 액션이 어떤 값을 `전환`으..
GA구글애즈
채택답변이해가 잘 안됩니다. 픽셀과 GA는 서로 다른 트래킹 스크립트인데 왜 지워야 하나요? 개발자분이 주니어라 세팅법을 공유해준 적은 있어도 픽셀과 GA 동시 운영이 안되어서 하나를 지워야한다는 말음 처음듣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당연히 둘 다 동시에 운영이 ..
메타GA전환
답변질문이 다소 추상적이어서 답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ㅠㅠ 전체 운영기간, 주요 성과기준(광고 캠페인에 따라 성과를 다르게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과 평소의 성과 등을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야 진단이 가능합니다.
메타메타광고
답변고전적인 형태의 온라인 구매여정에서, 장바구니 담기는 구매전환 이전의 단계로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장바구니 단계에서 구매여정을 종료하는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전체 이용자 중 75~80%에 해당하며, 업종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SaleCycle, 영국 마케팅 리서치사 자료기..
GFA
답변앞선 답글들이 실무적으로 방법을 많이 안내주고 계셔서 별도 조언은 필요 없을 것 같고, 인하우스에서 마케터로 근무하신다면 meta가 브랜드의 전체 광고 캠페인 포트폴리오 중 일부일 뿐이며, 캠페인 형태와 잠재고객, 플랫폼의 성격이 잘 맞게끔 하는 것이 기본기임을 반드시 명심해..
메타커머스
채택답변딱히 전화하는 것이 불법은 아니지만 콜드콜의 경우 성공률이 낮고, 기본적으로 거부감이 있으니 전략을 잘 수립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어떤 product를 다루시는지 몰라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고, 내 니즈가 아닌 고객의 경험을 중심으로 지금의 프로세스를 고려해보시면 정..
B2B
답변질문자분이 주신 질문이 보통 주니어 시기에 겪는 고충이라 공감이 됩니다. 다만 이 부분은 사실 생각보다 쉽습니다. 인하우스 마케터라고 해도, 데이터 중심으로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아닌 스토어의 퍼포먼스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경우 브랜드(혹은 스토어)의 마케팅 전반에 대해 ..
스마트스토어네이버광고
답변안녕하세요 :) 주니어레벨이시라면 SEO 구조에 대해 추상적으로만 알고계실텐데, SEO 관련해서는 디테일하지 않더라도 전체적인 포털의 robot 수집 및 반영 시기 등을 알고계시면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신규 스토어의 경우 다소 시일이 소요될 수 있으며, 정상적으로 심사를 마친 ..
시스템에어컨스마트스토어
답변SEO 세팅을 하고자하는 product가 무엇인지, 세팅 목적이 무엇인지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1. product에 따른 차이 SEO세팅의 대상이 서비스명 등이 핵심인 홈페이지 등 경쟁 키워드가 아닌 경우와, 제품에 대한 seo를 기반으로 노출경쟁이 필요한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 세팅 ..
SEO마케팅디지털마케팅
답변판단하기 어려우실텐데 이부분은 애초에 플랫폼 설립 목적을 고려했을 때(meta 광고시스템의 운영 목적) 딱 부합하는 방법이 마련되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개인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다음 안이 중장기적으로 안전해보입니..
메타인스타그램페이스북
채택답변마케팅은 영역이 굉장히 넓습니다. 부여되는 업무량이 적다고 느껴지시면 남은 시간에 오히려 일을 찾기보다 다른 퍼포먼스 영역을 공부하시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말씀주신 일과 중 루틴은 SNS 팔로워 체크 / 광고 운영 상태 확인 종종 진행하시는 개별 업무는 경쟁사 분석 / 레퍼..
퍼포먼스마케팅디지털마케팅SNS메타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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