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없습니다.
조영빈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권영미아이보스 교육사업부 팀장입니다.
젤리얌가장 평범한 마케터 - 젤리얌
쭈실장꿈을 이:루다, 마케팅 선택이 아닌 필수!
바람의영혼최선을 다하는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모두 만사여의 하시길 :)
답변브릿지페이지를 거치므로 전환 체크는 가능하나 채널 효율 분석은 어렵습니다 ex- 네이버를 통한 앱다운로드인지, 구글을 통한 앱다운로드인지 데이터가 소실되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utm전환
채택답변결제 -> 요약 -> 결제프로필 하단의 결제옵션 -> 수동결제로 수정 * 구글의 경우 인보이스 청구되므로 근본적으로는 충전이 아닌 청구 후 카드결제의 프로세스입니다
ufa앱프로모션
답변데이터 추가에서 gA 또는 구글애즈 데이터 가져오신 후 원하는 형태의 차트 또는 그래프 생성 -> 측정기준 DATE -> 측정항목 (전환값 또는 세션 등 원하는 항목) 기본기간 맞춤(주단위면 지난 7일 등) -> 정상적으로 표기되는지 확인 순으로 하시면 됩니다. 제로베이스에서 작업하시는게 ..
데이터스튜디오
채택답변개발자 포지션이 아니라 정확한 답변이 안될 수 있으나 관련 전공자 입장에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각 보드 별 조회수 카운팅이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나의 게시판으로 분리하면 바로 확인이 되지 않을까요?
FTP서버조회수카운팅
채택답변'선택된' 애드셋에 광고가 없는 상황입니다 추가로 페이스북 광고는 근본적으로 CPM 입찰이므로 CPC 를 비교하시는것은 큰 의미가 없으므로 CPC 비교를 위해 AB 테스트 하시는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광고페이스북광고광고관리자
채택답변종료율, 이탈율 관련 참고 URL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525491?hl=ko 페이지뷰 측정기준과 세션 측정항목의 바운더리가 다릅니다 * 페이지뷰는 1개의 이벤트이며, 세션은 1회 방문자가 방문구간 내 발생시킨 이벤트의 집합입니다 ex- 방문자A가 랜딩 도착 후 스크롤, 특정 이벤..
GA
채택답변사업자 사본이 없는경우 비즈채널 검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부분 양지 바랍니다
네이버비즈채널블로그
채택답변어플리케이션 ID 매칭이 안되는 오류 입니다 참고 URL : https://developers.facebook.com/docs/marketing-api/connectionobjects/v9.0 API 연동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광고계정에 연결된 앱 리스트에 보여져야 합니다]
페이스북앱설치오류PromotedObjects
답변블라인드 내 인벤토리는 종료 배너를 제외하면 CPM 구좌로 알고 있습니다 CPM 단가는 지면마다 상이합니다만 하단 띠배너는 2,000 / 일단 피드형 배너는 3,000원 입니다 CPP로 진행되는 종료 배너는 주단위로 구매되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배너광고광고상품블라인드
답변해당 형태로는 판매자 별 데이터 분리는 어렵습니다 궁극적으로 외부 트래킹툴과 스마트스토어의 이그젝틀리한 연동이 불가능합니다. 판매자 별 매출쉐어형태의 BM은 판매채널을 분리하시는것이 차후에 분쟁 소지가 없습니다
스마트스토어공동구매
답변1항이 가장 타이트한 가이드입니다. 사업자를 분리하셔서 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쇼핑
채택답변웹구성이 아예 변경된게 없는지 체크해보셔야합니다 GA의 쿠키발행은 도메인 기준으로 발행되며, 광고에 설정한 랜딩페이지 도착 이후 유저 이동경로에서 상위도메인이 변경되는 경우 GA상 해당 유저는 이탈한것으로 간주되어 결제 또는 장바구니 이동 시 direct로 누수됩니다 또는..
ga4utm
채택답변계정 정지 이슈는 최근 잦은 빈도로 발생하는 문제로 진행하신바와 같이 신분인증 후에 정상 이용 가능하므로 기다려 보시면 정상화 됩니다 너무 걱정마셔요
페이스북계정
채택답변해당 케이스의경우 애드브릭스, 앱스플라이어 등의 서드파티를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만 개발지원이 여의치 않고 추가 비용발생이 부담된다면 구글 파이어베이스를 통해서 측정 가능합니다 다만, 파이어베이스의 경우 트래킹에 제한이 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
앱마케팅
답변네이버 검색광고와 마찬가지로 GFA도 공식대행사가 있습니다 공식대행사 중 선택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GFA광고대행
채택답변쇼핑검색은 제품이 소재로 등록하신 제품정보에 따라 키워드가 맵핑되는 형태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제외 키워드를 설정한다고 다른 키워드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지 않으며 파워링크와 동일하게 '비딩'에 따라 노출과 과금이 정해지는 부분 참고 부탁 드립니다 :)
네이버쇼핑검색광고쇼핑검색네이버키워드
답변상기 내용과 같이 구글애즈 , 카카오 등 DA 지면에 예산 제한을 해제하시면 소진되는것은 순식간 입니다 4일도 소요되지 않습니다. 다만, 소재 검수 및 어드민 생성 등 약 2영업일 소요될 경우 29일에 소진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마케팅
채택답변상기 질문에 대한 답변은 2번입니다. 공통픽셀은 웹, 앱 상 호출된 모든 이벤트를 저장하기 때문입니다. 광고와 상호작용한 유저를 리타게팅 하고 싶으시다면 맞춤타겟 생성 시 ' 페이지 기준 -> 게시물이나 광고에 참여한 사람 '으로 생성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픽셀리타겟팅리타게팅
답변브랜치는 사용하지 않았으나 상기 문의 하신 내용과 같이 집계 구간이 상이한 부분이 있습니다. 해서 최초 서드파티 세팅 시 (저는 앱스플라이어를 세팅 했었습니다) 어트리뷰션 정의를 일원화 해서 진행했습니다.
MMP어트리뷰션기여
답변일반적으로 버티컬배너의 경우 CPP 형태로 구매하며 대부분의 커뮤니티는 1주일 단위의 구좌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험상), 간혹 1개월 단위로 구매되는 구좌도 있습니다. 버젯은 정말 커뮤니티 별로 다양하나 일반적으로 해당 가입자로 보았을 때 주 간 1,000,000원 전후였습니다 ..
맘카페맘카페광고맘카페배너광고맘카페제휴광고배너광고제휴광고신도시맘카페분당맘카페부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근육돌이
3blog119
4김완진
5GrooveHJ
6SSOSSOhi
7Groove준
8메타마케팅연구소
9감자영
10미취니
11마문철
12오늘그리고내일
13rbghWkd
14legion
15진정성있는마케팅
16두리엉아
17KCA미디어
18마이더스의손
19MRES
20윾넨
21이루다팩토리
22바이너리애드
23두유소년
24갸아악
25네이버지마켓옥션
26젤리얌
27노은비
28차라투스트라
29쭈실장
30신경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