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모두 만사여의 하시길 :)
답변미디어 바잉에는 원칙이 필요 합니다 * 판매할제품의 객단가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 * 제품은 자사몰에서만 판매되는지 * 그렇다면 예상 전환율을 어떻게 예상하는지 * 예상전환율이 10%라고 보았을 경우 10명의 고객을 유입시키기 위해 사용가능한 예산이 어떻게 될지 * 10명의 고..
구글광고광고구글애즈GDN
답변티스토리 데이터에 대해서는 뭐라 말씀 못드리겠습니다. 다만, GA와 타 매체 데이터는 항시 차이가 있으며, 각 플랫폼 별로 측정하는 `USER` 기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데이터를 보건데 티스토리에서 제시하는 숫자는 `방문수`로 보입니다 방문자수와 방문수는 엄연히 다른..
구글애즈구글애널리틱스4
채택답변* 근본적으로 `A` 키워드를 검색한 `유저`를 타겟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포털은 오픈 API가 아닙니다) * `A` 키워드 검색자가 자사 사이트에 방문한 경우 UTM을 통해 분리한 유저ID를 페이스북에서 재 타게팅 하는 형태는 가능합니다 * 맞춤타겟은 타겟명을 설정하기 나름이므로 서치이건..
페이스북맞춤타겟페이스북광고
채택답변추세가 점차 GA 단일툴로 가고 있습니다 서드파티 지원도 용이하고요 내부에 말씀 하셔서 차라리 GA360을 구매 하심이 좋을듯 합니다
GoogleGA구글애널리틱스에이스카운터GoogleAnalytics
채택답변구글마이비즈니스에서 수정된 주소로 등록 후 인증 요청하면 수정하실 주소로 우편수령 됩니다 :)
구글지도등록구글마이비즈니스마이비즈니스구글지도
채택답변관리 -> 결제 -> 월별 인보이스 해당 항목으로 지출 내역 확인 가능하십니다 :)
유튜브세금지출증빙인스트림광고유튜브광고
채택답변가장 확실한 전환값은 전환 완료 페이지 기반으로 트래킹 하는 것입니다 이벤트를 트리거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이경우는 버튼 : 결제시작 / 결제완료페이지 : 결제완료 로 목표 설정하여 결제 프로세스 중 이탈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GoogleAds
답변이벤트 관리자의 데이터는 해당 앱의 전체 이벤트를 호출하므로 광고관리자 리포트의 데이터를 통해 보는것이 현재 광고효율 판단에 옳은 방향입니다. + 제한된 머신러닝 상태여도 광고품질 자체에는 큰 영향이 없으므로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페이스북CPI앱설치앱광고SDK
답변근본적으로 네이버 플랫폼은 오픈 API가 아니므로 외부 미디어를 이용한 리타게팅은 불가능합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고객의 페르소나를 만들어 해당 타겟을 광고 매체에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스토어리마케팅
채택답변구글뿐 아니라 대부분의 미디어는 집행 익월 초 최종 인보이스를 통해 결제액이 확정 됩니다 부정클릭 또는 광고센터 오류가 있을 경우 해당 이슈 금액이 환불되기도 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최종 비용은 인보이스 기반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구글애즈결제차액증빙
답변랜딩이 홈페이지면 리다이렉트되는 구조로 개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네이버 쇼핑이라면 네이버 쇼핑은 본래 키워드 정보를 주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URL 빌더를 통해서 UTM을 생성 하신것이라면 인코딩을 거친 키워드값이 아닌 { keyword } 그대로 랜딩페이지 URL에 붙여야 합..
gautm보고서
답변페이지 측정기준과 세션측정항목의 스콥이 다르기에 수치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즉, 애드서버와 GA 가 측정하는 USER와 세션의 기준이 다릅니다. * 세션수 > `랜딩`페이지 카운트 : 특정페이지의 `세션수`는 `세션`측정항목이 아닌 순페이지뷰 측정항목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
구글애즈구글전환구글애널리틱스구글GAGAGDN
채택답변`광고예산은 어느정도 써야하나요?` 라는 질문에는 정확한 답이 없습니다. 다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에 따라 캠페인을 설계하세요 1. 해당 이벤트정보를 확산하고 싶은것인지 -> 낮은 CPM / 저밀도의 타겟 2. 해당 이벤트 참여자를 다수 확보하고 싶은것인지 ->..
인스타그램이벤트
채택답변모바일 환경에서 발생한 웹사이트 호환 문제로 보여지므로 웹개발사에 문의 하시는것이 가장 빠른 해결방안 같습니다
인스타그램회원가입고도몰
채택답변대한민국 내 거주중인 외국인도 있으므로 사용언어 :한국어 세팅 하시고 진행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답변* 비용 / 클릭수 : CPC (cost per click) * 페이스북은 근본적으로 CPM 입찰 방식으로 진행 됩니다 클릭 집계방식에 따라 숫자상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pc클릭당비용
채택답변`최적화`는 현재 부여해둔 데일리캡 기준으로 진행되므로 순차적으로 예산 조정하시는 것은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오히려 최초에 풍부한 예산으로 타겟을 세분화 하여 소재와 함께 테스트 후 성과 기준으로 필터 : 예산을 줄여가며 운영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결과물이 항상 좋았습니..
집행방법
답변1. 구매 패턴 관련해서는 전자상거래 여시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2. 구매자 이동 경로는 행동 -> 행동흐름 -> 사이트콘텐츠 > 세그먼트 설정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ga분석신규고객
채택답변호텔의 경우 법인 판매 부서가 별도로 있습니다. 숙박권 구매시 어느정도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각 사업자 별 정책이 다르므로 이벤트 별 숙박권을 지급할 브랜드를 특정해서 진행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증정의 경우 바우처 형태로 지급하여 당첨자가 직접 예약할 수 있도록 지..
이벤트경품숙박권마케팅당첨
답변구글 검색광고를 제외한 DA 파트 (유튜브포함) 매체 수수료 있습니다. 크리테오 역시 매체 수수료 있습니다 :)
구글유튜브공식대행사
1 ~ 10위
11위 ~ 20위
21위 ~ 30위
1groove혁순
2진정성있는마케팅
3blog119
4GrooveHJ
5근육돌이
6미취니
7Groove준
8그루브애드v소희
9김완진
10메타마케팅연구소
11감자영
12MRES
13젤리얌
14잠실코끼리
15오늘그리고내일
16legion
17bcheck
18갸아악
19체리초코
20쭈실장
21웃는기차
22rbghWkd
23톨스
24크크리
25핑구르르
26안팀장
273D철학관
28섭섭섭섭
29소심한소신
30KCA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