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모두 읽음알림함

쪽지

쪽지함

마케팅 이렇게 하면 좀 잘하지 않을까요

2019.08.15 02:11

Jazzy

좋아요 5

조회수 305

댓글 1


어렸을때 저는 음악을 좋아했습니다 
카세트 테이프를 사면 카세트 테이프안에
노래가사가 들어있고 각 노래에 대한 
작사가 작곡가 편곡가 프로듀서 정보가 나와있었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노래 스타일에 굉장히 민감했고 
지금도 역시 민감한 편입니다.

한때 벅스뮤직이 굉장히 인기있던시절 

마음에 드는 노래를 찾기 위해서 
장르 / RnB / 가수 / 여자  이렇게 검색조건을 맞춰놓고 

A부터 Z 까지 검색해서 나오는 전 가수의 노래를 
들어보려는 약간 무리한 시도를 하기도 했었죠 

그런데 이렇게 해서 찾는것도 좋은데 
위에서 말씀드렸던 방법을 사용하는것도 괜찮더군요 

특정프로듀서나 작곡가가 누구인지 알아내고  
그 작곡가가 만든 다른노래를 찾는 방식이죠. 

90년대  JPOP 에 있어서 타츠야 고무로 라는 
엄청난 히트곡 메이커가 있었습니다.
국민 여가수 아무로 나미에 역시 많은 프로듀싱을 그에게 받았죠 
-
우리나라에는 "윤일상"  "김창환(긴건모3집)" 같은 작곡가 나 프로듀서
들이 있었고 최근에는 용감한형제 같은 작곡가가 좀 유명하기도 했어요 
-
이렇게 유명한 프로듀서들의 노래도 좋지만
유명하지 않아도 
나만의 취향의 노래를 찾을땐  나의 취향대로 노래를 잘만드는 특정한 작곡가로 검색을 하면 
내가 마음에 드는 노래를 찾을 확률이 높아지지요 

내가 마음에 드는 노래를 찾기위해서는 
노래를 찾는게 아니라
노래를 만드는 사람을 먼저 찾는 방식이지요 
-
그런데 SM 같은 경우에는 이런식으로 외국인 음악 프로듀서들이나 
안무가들을 계속해서 서치하고 발굴해 내서 계약을 한다고 하지요
신인이라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
우리는 인터넷 마케팅을 잘하기 위해서 사례분석을 굉장히 많이 하지요 
제품이 성공한 사례 서비스가 성공한 사례
그런것도 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

저는 가끔 이렇게 생각합니다.
노래를 찾을때 처럼. 
저 일은 과연 누가 한것일까 

저 대단한 일은 과연 누가 어떠한 마음으로 한것일까 
책으로 알려진 사례분석은 어쩌면 수박 겉핡기만 하는것은 아닐까

그일을 실제로 만든 사람이 봤을때 
성공사례 라고 알려져 있는 성공의 원인들을 진짜로 맞다고 생각할까?

사실은 진짜 성공비법을 말할수 없어서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내용은 제대로 밝히지 않은것은 아닐까

혹은 성공비법을 밝혔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과거가 되는데 
과거의 성공방식에 대해서 
그 성공을 만든 그 사람들은 지금도 맞다고 생각할까?

이러한 이유로 사례분석도 좋지만 
어떠한 사업을 성공시킨 사람들의 생각을 읽는것 역시 좋아합니다.

또한 마케팅을 할때 기존의 성공 사례분석 자체가
나쁘지는 않은데

자기가 직접 체험하지 않고
남들이 분석해 놓은 분석자료나 강의 혹은 
책을 통해서 하는경우 

왜곡되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성공의 원인을 가지고 강의를 팔아야 하는 강사나
그 원인을 가지고 책을 팔아야 하는 작가 들의 생각이 반영되기도 
하는것 같아서 좀 그럴때가 있습니다.

사례를 만든 사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수도 있는데 말이죠 

종교도 마찬가지로 
예수 나 부처의  사상이 아니라  예수나 부처의 
사상을 자기들 나름대로 해석한 목사 나 부처 혹은 교단의 
가르침을 믿는것이죠 

이상한 사이비 기독교 를 믿는 신자들을 보면
예수님이 머라고 생각할까요?

----------------------------------------------------------------------

그래서 저는 현재를 
실제로 증명해 내는 그런분들을 보고 좋은 에너지를 얻는것을
좋아합니다.

그냥 그게 더 진짜라고 생각합니다. 

-

그래서 그분들의 페이스북을 들어가서 그분들이 
쓴글을 과거로 돌아가서 현재까지 처음부터 읽고 생각해 보는것을 좋아합니다.

-



현대카드 (설명생략) - 이미 잘 아실거라 생각해서


배달의 민족 (설명생략) - 이미 잘 아실거라 생각해서 



홍보대행사 프레인은  2천년대 초반에 창업 2명으로 시작해서 
현재 매출이 200억이 넘는 기업 PR전문회사 입니다.

PR컨설팅 회사중에서는 매출액 기준으로 
국내1위 아시아 7위 세계67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산하에 연예기획사도 거느리고 있으며 
이 연예기획사에는 류승용 김무열 과 같은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아이보스 역시 
단순한 유입과 영업위주의 마케팅에서
시장분석과 전환개념을 처음으로 제대로 도입한 
문제해결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는 인터넷 마케팅 전문기업으로 알고 있습니다.

회원수 15만명

아이보스의 존재자체가 인터넷 마케팅을 어떻게 하면 된다라고
스스로 증명해 낸것일수도 있지요 

인터넷 마케팅을 잘한다고 스스로 주장하는 분들은 많지만
스스로 증명해낸 분들을 많지 않은데 아이보스는 제대로
증명해낸 곳중 한곳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CEO SUITE 는 아시아 10개 도시에 20개 지점을 오픈한 서비스드 오피스
기업입니다 프리미엄 서비스에 정평이 나있는 회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CEO SUITE는 기업 및 개인 고객에게 비즈니스를 위한 행정 서비스, 사무공간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고객들에게 사무실 대여뿐 아니라 공항 픽업부터 호텔 예약, 법률 자문, 비서 업무, 상주 직원 자녀 학교 문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기간 출장객들을 위해 대여 단위도 일·주·월뿐 아니라 유일하게 24시간 시간제 서비스도 제공한다. 1997년 자카르타에서 창업해 현재 아시아 국가에서 19개 프리미엄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일기획기획서 부분 대상부터 시작해서 대학시절 총 23회의 공모전을 휩쓸고 다닌  
말그대로 공모전의 여왕 .
(금강기획 . 애드컴 . 대홍기획 . 애드컴 . 제일기획 . 광고경진대회)
한동대 졸업 . 제일기획 입사  
현재 기획스쿨 운영 

----------------------------------------------------------------------



여러분들은 진짜를 접하기 위한 
여러분들만의 방법이 있나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날아라금붕어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소셜로그인
AD 

아이보스

10.02346
 

Jazzy

10.0249
 

Jazzy

10.02105
2 

Jazzy

09.30194
3 

Jazzy

09.2783
2[1] 

Jazzy

09.18135
3 

Jazzy

09.04208
11인하우스 마케터 관점에서 보는 홈페이지 (쇼핑몰) 제작시 주의할점 [4] 

Jazzy

09.03591
2[4] 

Jazzy

08.30211
5[1] 

Jazzy

08.15306
4[1] 

Jazzy

08.13464
1 

Jazzy

07.28202
1[2] 

Jazzy

07.26179
[1] 

디드레곤

07.25130
2[1] 

Jazzy

07.24339
7좋은 제품인데도 잘 안팔린다면[3] 

Jazzy

07.22406
7실무에서 바로 쓸수 있는 퀄리티 좋은 서식모음 [10] 

Jazzy

07.221,126
1[2] 

Jazzy

07.18333
1 

Jazzy

07.16481
1 

Jazzy

07.16157
1 

Jazzy

07.16200
목록 글쓰기
12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

모두 읽음 표시 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