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로스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10 - 그로스해킹, 다 잊어버려도 기억해야 할 단 한 가지.
그로스해킹무작정 따라하기 #10 -그로스해킹, 다 잊어버려도 기억해야 할 단 한 가지. 아메리칸 어패럴의 전 이사였던 라이언 홀리데이는 그의 저서, 그로스 해킹(2015, 길벗)에서 이렇게 말한다. 그로스 해커는 전통적인 마케팅 교본을 버리고 그것을 검증 가능하고, 추적...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9 - 비싼 제품보다 값진 경험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9 - 비싼 제품보다 값진 경험 실망하지 마라. 소비자는 광고를싫어한다. 당신도어렴풋이 짐작하고 있듯이, 소비자는 광고를 싫어한다. 지금의마케팅 시장에서 중요한 건 단순히 얼마나 더 많이 노출시켜서 더 많이 파느냐, 가 아니다. ...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8 - 만들면 제품, 팔려야 상품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8 - 만들면 제품, 팔려야 상품 먼저 할 말이 있다. 가격을 올려라! (많은 마케터들: 네?) 기억하자. 만들면 제품이고, 팔려야 상품이다. 불과 십여 년 전만 하더라도 박리다매는 통했다. 기업이 이익을 적게 보더라도 물량전으로 밀어붙...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7 - 잘 팔기 위해서, 잘 팔려는 욕심을 버려라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7 -잘 팔기 위해서, 잘 팔려는 욕심을 버려라 팔지 않는마케팅 잘 팔기 위해서는 잘 팔려고 하지 않아야 한다. 이게 대체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인가 싶겠지만, 이 역설 속에 많은 진실이 함유되어 있다. 자, 당신이휴대폰 매장에 방문했다...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6 - 검색 광고로 마차를 파는 사람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6 - 검색 광고로 마차를 파는 사람 마차를 팔지 마라 마차를 타본 적이 있는가. 아니면 마차가 지나다니는 걸 본 적이라도 있는가. 아마 없을 것이다. 예전에는 마차가 주요 운송 수단이었지만 세계 최초의 가솔린 자동차가 나온 지도 ...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5 - 당신도 고객을 선택할 수 있다.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5 - 당신도 고객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을 선택한다고? 고객에게 선택 받기만을 기다리는 기업이라면 받아들이기 어려운 말일지 모른다. 그러나 고객이 제품을 선택하듯, 제품을 만드는 기업도 고객을 선택 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 서비...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4 - 그로스 해킹의 꽃, AARRR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4 - 그로스 해킹의 꽃, AARRR 지난 아티클과 마찬가지로 그로스 해킹 (2021,양승화,위키북스)과1 페이지 마케팅 플랜(2016, 앨런 딥, 봄봄스토리)을 기반으로 한 설명임을 먼저 밝힌다. 데이터분석과 그로스 해킹 이전 아티클에서 데이터 분...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3 - 그로스 해킹, 마케팅 이상의 방법론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3 - 그로스 해킹, 마케팅 이상의 방법론 그로스 해킹 : 성장을해킹한다고? 그로스해킹은 단순한 마케팅 도구가 아니다. 그로스 해킹(growth hacking). 이제는 마케팅 뿐 아니라 스타트업계에서일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 쯤 들어봤을 만...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2 - 마케팅, 거부할 수 없는 제안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2 - 마케팅, 거부할 수 없는 제안. 고객의 머릿속, 당신이 살아야 할 곳. 고객의 머릿속으로 들어가라! 우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합니다. 이런 문구가 들어간 광고를 접한 적이 많을 것이다. 자고로 브랜드라면 자기 자신...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1 - 뛰어난 마케터들이 광고를 하지 않는 이유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1 - 뛰어난 마케터들이 광고를 하지 않는 이유 좋은 제품 위에 좋은 마케팅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해본 적 없는, 혹은 매출이 생각만큼 안 나와서 걱정인 사업주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한 마디가 있다. 우리 회사제품이 남들 것보다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