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성공한 경쟁사를 보면서 우리가 느껴야 하는 감정
성공한 경쟁사를 보면서 우리가 느껴야 하는 감정 (탁월한 경쟁사 때문에 마케팅 의욕이 안나시는 분들께) 성공한 쇼핑몰 카페 블로그 및 기타 온라인 sns 매체 들을 처음 바라본 사업자 분들이나 마케터 분들은 나도 과연 저렇게 할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할때가 있을것...
바이럴 마케팅을 위한 배려
이 칼럼은 2014년 에 아이보스 게시판에 제가 작성한 글입니다. 지금은 여기저기서 고객경험에 대해서 많이들 이야기 하고 있는데 이때 당시만 하더라도 큰 화두는 아니었던거 같습니다. 마케팅의 주제도 유행과 흐름이라는게 있긴 있거든요 고객의 경험을 많이 중시...
정보를 대하는 마케터의 자세
마케팅을 일을 하다보면 참 많은 이야기를 듣게 되지요 마케터는 정보에 민감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경쟁사의 제품중 어떤 제품이 효과가 엄청 좋다더라, 어떤 경쟁사는 이래서 잘 된다더라 업무적으로 관련이 있는 업체 (협력업체) 의 새로운 담당자는 소문에 의...
광고를 했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구요?
광고를 했는데 매출이 오르지 않는다구요? 아이보스의 첫 칼럼입니다.그동안의 부족한 글들을좋게 보아주시고정식으로칼럼을 쓸수 있도록 허락해 주신아이보스의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홈페이지나 쇼핑몰을 열심히 만들었고돈을 써서 유입수도 많이 늘렸...